뒤로취소/환불 진행

취소/환불 진행

관리자 > 주문배송 > 취소/환불/반품/교환 > 취소/환불 진행



▶ 취소/환불 진행

주문된 내역 중 취소/환불 요청건을 조회하여, 요청내역을 처리하는 기능입니다.
미입금 주문일 경우 취소, 입금완료된 주문은 환불처리할 수 있습니다.

1. 취소처리

취소요청이 접수되면 내역을 확인할 수 있으며,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주문서 상세페이지로 이동됩니다.

 


주문서에서 [취소] 버튼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취소처리 시 처리할 취소금액 및 적립금을 입력합니다.

 

하나. 사용예치금복구 : 물품을 구매하는데 쓰인 예치금을 사용하기 전으로 복구합니다.

둘. 사용적립금 환불 : 물품을 구매하는데 쓰인 예치금을 사용하기 전으로 복구합니다.

셋. 총 취소 금액 : (상품취소금액 + 기본배송비 - 추가배송비 - 복구예치금 - 복구적립금)

넷. 취소사유 : 취소사유를 입력합니다.
위 사항들을 입력 후 [취소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2. 환불처리

고객이 환불요청을 하면, 아래와 같이 전체주문조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주문번호를 클릭해서 주문서 상세페이지로 이동합니다. 환불요청된 상품을 선택하여, [환불] 버튼을 클릭합니다.

 


 주문서에서 환불요청 받은 상품을 선택하여 [환불] 버튼을 누르시면 아래와 같은 창이 나타납니다.

 

하나. 사용예치금복구 : 물품을 구매하는데 쓰인 예치금을 원상태로 복구합니다.

둘. 사용적립금 환불 : 물품을 구매하는데 쓰인 예치금을 원상태로 복구합니다.

셋. 총 환불 금액 : (상품취소금액 + 기본배송비 - 추가배송비 - 복구예치금 - 복구적립금)

넷. 환불 방법 : 예치금, 적립금, 무통장 입금, 신용카드, 휴대폰 중 환불 수단을 선택합니다.
 - PG 환불 시 주문서 상세페이지에서 [PG사 결제 환불] 버튼을 클릭하여 진행합니다.

다섯. 환불사유 : 환불사유를 입력합니다.

위 사항들을 입력 후 "환불처리" 버튼을 클릭하면 취소처리가 완료됩니다.

완료된 내역은 관리자 > 주문배송 > 취소/환불 > 취소/환불 완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단탭을 이용하여, 일괄상태변경 또는 문자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