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분류

  • 윙 > 매뉴얼 > 고객CRM > 알림설정
  • 고객 문자알림 설정
  • 관리자 > 고객CRM > 알림설정 > 고객 문자알림 설정

     

     

    휴대폰 문자서비스(SMS)는 쇼핑몰 운영 시 가장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입니다.
    하지만 고객에게 스팸으로 인식 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SMS이벤트 발송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이벤트 내용을 구구절절, 매번 보내는 건 역효과를 줄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 SMS보내시는 번호를 설정 가능합니다.

     

    ▶주문관리SMS설정 : 주문상태가 변경할때마다 SMS를 보낼지 한번만 보낼지 설정 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실 항목만 체크해 주세요.

    메시지 수정 후 확인을 누르시면, 미리보기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메시지가 80Byte를 초과할 시 LMS로 발송, 이미지나 배경음악이 추가되는 경우 MMS로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발송제한 설정 : 지정한 시간대를 발송제한시간으로 설정합니다.

    발송제한시간의 시작시간 및 종료시간을 모두 입력하셔야 작동합니다. 예) 21시~08시

     

     

     

     

    ■ 추천 SMS 발송 내용

     - 시즌별 프로모션 이벤트 안내 SMS 발송 (안부인사가 아닌 프로모션이 꼭 있어야함)

     - 쿠폰 시리얼 번호를 동반한 SMS 발송 (오프라인 쿠폰 기능 활용 : 판매전략, 오프라인 쿠폰 활용 참고)

     - 생일 쿠폰 SMS 발송 (생일 축하 메세지만 보낼 예정이면 안 보내도 됨)

     - 회원가입/주문완료/무통장 입금확인/상품발송/비밀번호 통보/상품질문답변 (쇼핑몰 신뢰도 상승)

     

     

     

     

    ▶메시지 치환 안내

    각항목마다 {변수명}이 할당되어있어 해당 {변수명}을 입력하시면 자동으로 치환됩니다.

    ex) 최은두 라는 회원에게 상품질문답변 메일을 보낼떄 {이름}이라고 입력이 되어있으면 실메일 발송때에는 {이름}->최은두 로 자동으로 치환되서 보내집니다. 

     

     


    윙문자(LMS/MMS/SMS) 서비스를 이용하시면 고객의 주문, 입금확인, 배송완료, 회원가입 등의 다양한 정보를 단문/장문 메시지로 실시간으로 보낼 수 있습니다.

    쇼핑몰 고객을 위해 회원가입/주문완료/무통장 입금확인/상품발송/비밀번호 통보/상품질문답변 은 체크하시기를 권장합니다.

     

    ※SMS 수신 동의를 한 고객에게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입금요청메시지의 경우 서비스를 신청하셔야 사용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