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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회원들에게 효과적인 메일을 보내고싶은데 어떻게 하면될까요?
  • 판매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날 수 있는 장이 마련되어야 더욱 다양한 마케팅 기법이 나올 수 있습니다.

    가장 효과적인 방법이 정기적인 이메일 발송입니다.

     

    일반적으로 메일은 SMS와 같이 스팸으로 보여지기 쉬우며 그렇지 않다고 해도 회원이 열어 볼 확률이 매우 희박합니다.

    때문에 가장 효과적인 메일이라는 매체를 활용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 이메일을 열게 만들어라!!

     

    쇼핑몰 같은 경우 메일을 통해 구매유도를 해야하는 목적이 있습니다. 즉, 직접적인 판촉 활동이 되는 중요한 마케팅 수단이며
    기존 구매고객의 재구매율을 위해 가장 비용 효율적으로 접근할 수 있는 마케팅 수단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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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대표적인 키워드를 비교해 보면 다음과 같이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상품가격이 명시된 경우 GOOD

    2. SALE 문안이 할인쿠폰보다 더 관심이 높다.

    3. 시즌성, 기념일에 맞춘 제목 GOOD

    4. 긴급입고, 재입고와 같은 단어는 관심도가 더 높다.

    5. 신상품이 인기아이템보다 더 관심을 끌 수 있다.

     

    보통 쇼핑메일의 경우 이메일 제목이 차지하는 비중이 생각보다 높게 나타날 수 있습니다. 특정 20대 후반의 여성이 하루에
    받는 쇼핑메일 중 클릭하고 싶은 메일을 선택하는 기준은 업체에 대한 충성심이 강하거나 아니면 제안하고 있는 아이템에
    관심을 보이는 경우로 볼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이메일을 열어보게 만드는 가장 어렵지만 가장 최상의 방법이 브랜드에 대한 로열티를 획득하여 고객이 특정업체
    에서 보낸 메일은 무조건 열어보게 만드는 것이지만 대부분의 쇼핑메일은 브랜드 로열티보다는 이메일 제목에 나타난 제안
    아이템에 이메일 개봉 여부가 판가름 나는 경우가 많다고 볼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