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부분류

  • 기타
  • SMS 발신번호 사전등록제
  •  
    반드시 아래 안내를 읽어보시고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유의 사항>
    1. 사전등록번호쇼핑몰에 설정된 발신번호가 일치해야 문자발송에 문제가 없습니다.
    2. 발신번호와 쇼핑몰의 설정이 제대로 되지 않을 경우, 쇼핑몰의 회원가입 인증문자, 주문안내 등 모든 문자가 차단됩니다.
    3. 사전등록 미완료 또는 쇼핑몰 설정의 문제로 차단된 번호는 다음 메뉴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윙) 쇼핑몰관리자 > 서비스 현황 > 윙문자 차단내역
    (V3) 쇼핑몰관리자 > 고객센터 > 리포트 > MMS/LMS/SMS 차단 내역
     
     
     
    <제도 안내>

    * 발신번호 사전등록제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에 의거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한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서 이용고객이 사전등록된 발신번호로만 문자발송이 가능한 제도.
    사전에 등록되지 않은 발신번호로 전송되는 모든 문자의 발송이 차단되며, 발신번호는 발신번호 세칙을 준수해야함.
     

    * 적용일
    2015년 10월 16일(금)

    * 번호유형별 발신번호 세칙
    - 발신번호 없이 전송 불가
    - 유선전화번호 : 지역번호 포함 (O)02-545-4455 (X)545-4455
    - 전국대표번호 (15YY, 16YY, 18YY) : 지연번호 및 내선번호 포함 금지. (O)1599-4435  (X)02-1599-4435
    - 이동통신전화번호 : 010-ABYY-YYYY
    - 공통서비스식별번호(0N0계열) : 번호 앞에 지역번호 사용금지
    - 특수번호(112, 1355등) : 해당 사용자(국가, 지방자치단체, 공공기간 등)에 한하여 사용 가능


    <발신번호 사전등록 방법>

    * 등록 대상 : 위사 시스템을 이용하여 SMS 발송하는 모든 이용자
     
    * 등록 방법 : 발신번호 등록 페이지에서 다음 두가지중 하나의 인증방식을 선택하여 발신번호를 등록
     서류 인증(휴대폰을 포함한 모든 발신 번호)
    ② 휴대폰 인증(발신번호가 휴대폰일 경우에만 가능)
     
     
    * 등록 세부 절차
     
    1. 위사 홈페이지에 로그인하기
    2. 발신번호관리에서 발신번호 사전등록 (http://www.wisa.co.kr/#/mypage/callback)
    3. 본인인증(본인 미인증시)
    4. 발신번호 사전등록 - 서류인증
    5. 발신번호 사전등록 - 휴대폰인증
     
    다음의 세부 절차를 따르십시오.
     
    1. 위사 홈페이지 (www.wisa.co.kr)에 로그인하기
     
    발신번호 사전등록은 위사 회원 계정을 기준으로 관리되기 때문에 반드시 회원가입을 해야합니다.
     
    [로그인 화면]
     
     
    2. 발신번호관리에서 발신번호 사전등록 (http://www.wisa.co.kr/#/mypage/callback)
     
    위사 홈페이지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발신번호관리 > 등록을 클릭합니다. 
     
     
     
    [발신번호관리 화면]
     
     
    3. 본인인증(본인 미인증시)
     
    발신번호 사전등록시 법령에 의거하여 반드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미인증 회원은 휴대폰 본인인증 또는 아이핀 인증을 통해 본인인증을 해야 합니다.
     
    [본인 미인증시 경고 화면]
     
     [개인정보-본인인증 화면]
     
     
    본인인증을 마치면 다시 발신번호관리에서 발신번호 사전등록을 클릭합니다.
     
     
    [발신번호관리 화면]
     
     
    4. 발신번호 사전등록 - 서류인증
    휴대폰 번호외 발신번호를 등록할 경우 '서류 심사 후 등록'을 선택합니다.
    '발신번호'와 '통신서비스이용원'(아래 FAQ 참조)을  첨부한 뒤 '서류 심사 요청'을 클릭합니다.
     
    등록자가 대표자나 번호의 소유가 아닌 경우 발신번호관리위임장(등록화면에서 제공)을 다운 받아 작성하신 뒤
    재직증명서와 함께 1:1 고객센터에 업로드하시거나 FAX 02-545-4435 로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신청이 완료되면 알림 메시지가 뜹니다.
     
     
    등록하신 번호가 승인대기(심사중)상태에 있습니다.
    등록신청호 3영업일 이내에 승인되며 등록완료가 되면 문자메시지로 결과를 알려드립니다.
     
     
    5. 발신번호 사전등록 - 휴대폰인증
     
    발신번호가 휴대폰인 경우 간단한 인증절차로 등록이 완료됩니다.
    발신번호로 쓰일 휴대폰을 소지하고 다음 절차를 따릅니다.
     
    '휴대폰번호 인증 후 등록'을 클릭하신 뒤 '발신번호'를 입력하고 '인증번호 요청'을 클릭합니다.
    본 절차는 발신번호 등록을 위한 절차로 3.본인 인증과는 다른 절차입니다.
     
    [휴대폰 인증 화면]
     
     
    인증문자가 발신번호로 입력하신 휴대폰으로 발송됩니다.
    [인증문자 발송 알림 화면]
     
     
    휴대폰 문자를 확인하신뒤 인증번호를 입력하고 '휴대폰 인증'을 클릭합니다.
    인증번호를 여러번 요청하실 경우 최근에 발송된 인증번호만 유효합니다.
    [휴대폰 인증번호 입력 화면]
     
     
    정상적으로 인증번호를 입력했을 경우 발신번호 등록 완료 안내가 나옵니다.
    [발신번호 등록 완료 알림]
     
     
    등록이 정상적으로 완료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은 어디서 어떻게 발급 받아야 하나요?
    - 사전등록하실 휴대폰번호 또는 유선번호로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 고객센터에 전화하신 후 아래의 정보가 포함된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을 발급 요청하시면 됩니다.
    - 필수 포함 정보: 가입자의 통신사명, 가입자의 성명/주소/생년월일, 가입자 통신 서비스 종류(유선, 무선, 인터넷 전화 등) 및 전화번호
     
    2. 여러개의 발신번호를 등록할 수 있나요?
     
    - 1인당 최대 10개의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솔루션 이용자는 다음을 참조하세요.
    (가) 윙 임대형, 윙 임대형 등 최신의 업데이트가 적용되었을 경우 (2015년 10월 16일 배포)
    ① 자동 문자 전송 : 쇼핑몰 설정에서 등록된 여러개의 발신번호 중 하나를 기본 발송 번호로 설정하여 발송됩니다.
    ② 수동 문자 전송 : 등록된 여러개의 발신번호 중 하나를 선택하여 발송합니다. 위에서 설정된 기본 발송 번호가 기본값으로 선택됩니다.
    (나) 그외 솔루션, 홈페이지 등
    전송된 문자를 문자 관리 서버에서 발신번호가 등록되어 있는지 확인한 뒤 필터링합니다.
    어드민 메뉴에 서비스 현황이 있을 경우 차단된 문자 내역을 별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발신번호를 수정하고 싶습니다.
    발신번호의 수정은 불가능하므로 삭제 후 새로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4. 차단된 내역은 어디서 확인하나요?
    쇼핑몰 서비스 현황에서 문자 발송 차단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차단된 경우 발신번호를 사전등록하고 쇼핑몰 설정에서 등록된 번호를 발신번호로 사용하십시오.
     
     
    다른 문의 사항은 언제든 고객센터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