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상품후기 설정

상품후기 설정

관리자 > 고객CRM > 상품후기 > 상품후기 설정

 

 

▶ 상품후기 설정

 


하나. 작성 권한 : 글쓰기에 대한 권한을 모든 고객, 회원, 구매 고객, 구매 횟수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모든 고객 :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비회원 모두 상품후기 작성이 가능합니다.

 2) 회원 : 구매 여부와 상관없이 회원만 상품후기 작성이 가능합니다.

 3) 구매 고객 : 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만 구매한 상품에 대해 상품후기 작성이 가능합니다.
  - 이 경우 구매 이력만 있다면 제한 없이 상품후기를 여러 번 작성할 수 있습니다.

 4) 구매 횟수 : 구매 이력이 있는 회원만 구매한 상품에 대해 상품후기 작성이 가능합니다.
  - 이 경우 '구매 고객' 설정과 다르게 구매 횟수에 따라 상품후기 작성 개수가 제한됩니다.

 (설정안내)
 주문서별 동일 상품에 대한 옵션 별로 구매수량과 상관없이 작성 개수가 제공됩니다.
 예)
 - 20190709-12345 주문서 내 A상품 레드컬러 1개와 블루컬러 2개를 구매할 경우 상품후기를 최대 2번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이후 20190710-ABCDE 주문서를 통해 A상품 레드컬러 1개를 추가로 구매했다면, 총 상품후기를 최대 3번 작성할 수 있습니다.

둘. 조회 수 표시 : 조회 수 표시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조회 수는 표시되지 않도록 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셋. 중복 허용 : 회원이 동일한 상품에 중복 작성 가능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넷. 최고 점수 : 등록된 글의 최고 점수를 설정합니다.

 

다섯. 한 페이지 글 수 : 한 페이지에 노출될 게시글의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공지는 게시물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여섯. 제목 최소 글자 수 : 제목에 입력해야 되는 최소 글자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곱. 내용 최소 글자 수 : 내용에 입력해야 되는 최소 글자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덟. 댓글 정렬 : 최신댓글을 맨 아래, 혹은 맨 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홉. 고객 권한 : 고객이 글에 대한 수정/삭제/댓글 권한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열. 상품후기 등록 : 상품후기를 바로 등록 혹은 관리자 승인 시 등록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하나. 상품평 적립금 설정 : 관리자 > 설정 > 결제설정 > 적립금설정에서 상품평 적립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둘. 상품평 분류 : 상품평 분류를 콤마(,)로 구분해서 등록합니다.
 
열셋. 신규 글 표시 : 신규 글 표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넷. 신규 게시글 작성 통보 : 신규 게시글이 작성되면 관리자에게 문자, 이메일 알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문자알림 설정은 관리자 > 설정 > 일반설정 > 관리자 문자알림 설정에서 템플릿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다섯. 날짜 형식 : 게시물에 노출되는 날짜의 형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여섯. 에디터 : 글 내용 작성 시 에디터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버전에서는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텍스트만 제공합니다.

에디터 '사용함'으로 설정했을 때 아래와 같이 제공됩니다. 



열일곱. 제목입력 제한 : 게시글의 제목을 직업 입력하지 않고, 리스트를 만들어 입력한 제목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열여덟. 삭제 상품후기 이동 : 삭제된 상품후기를 휴지통 또는 바로 영구 삭제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아홉. 삭제 상품후기 보관 기간 : 휴지통에 보관된 상품후기들을 n일 이후 삭제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스물. 게시판 스팸차단 : 관리자 > 게시판 > 게시판 > 게시판 설정에서 게시판 스팸 차단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