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사업자정보 필수 표시항목이 무엇인가요?
-
사업자정보 표시항목
「전자상거래법 제10조 제1항, 전자상거래법 시행령 제11조의3, 전자상거래법 시행규칙 제7조」에 의거하여,
아래 9가지 항목에 대해 소비자가 알아보기 쉽도록 사이버몰의 초기화면에 표시하여야 합니다.
1) 상호 |
2) 대표자명 |
3) 업체소재지 |
4) 업체전화번호 |
5) 전자우편주소 |
6) 사업자등록번호 |
7) 사이버몰이용약관 |
8) 통신판매신고번호 |
9) 호스팅사업자 |
예) 사업자정보 표시항목
7이용약관 | 개인정보처리방침
1상호 : 위사 |
2대표 : 강윤성 |
3주소 : 서울 강남구 논현동 268-17
4전화 : 1599-4435 |
5이메일 : help@wisa.co.kr | 개인정보보호책임자 : 진성용
6사업자등록번호 : 110-81-77203 [사업자정보확인] |
8통신판매업신고번호 서울강남-1916호 |
9호스팅 제공자 : (주)위사
고객님은 안전거래를 위해 현금으로 결제 시 저희 쇼핑몰에 가입한 구매안전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서비스 가입사실확인]
(c) 위사. All rights reserved. designed & managed by
WISA
[스킨 편집 안내]
하나. 페이지 위치
(데스크탑 웹) 관리자 > 디자인 > HTML편집 > 하단공통페이지 편집 수정
(모바일 웹) 관리자 > 모바일 > HTML편집 > 하단공통페이지 편집 수정
둘. 관리자 설정 연동 및 디자인코드명 확인
- 관리자 > 설정 > 일반설정 > 쇼핑몰정보 설정 내 업체정보
1) 상호 |
업체정보 - 상호 |
{{$회사명}} |
2) 대표자명 |
업체정보 - 대표자 성명 |
{{$대표자성명}} |
3) 업체소재지 |
업체정보 - 사업장 주소 |
{{$사업장주소}} |
4) 업체전화번호 |
업체정보 - 전화번호 |
{{$회사전화번호}} |
5) 전자우편주소 |
업체정보 - 이메일 |
{{$회사이메일}} |
6) 사업자등록번호 |
업체정보 - 사업자 등록번호 |
{{$사업자등록번호}} |
7) 사이버몰이용약관 |
(데스크탑 웹)
URL : www.도메인/content/content.php?cont=uselaw
페이지 위치 : 관리자 > 디자인 > HTML편집 > 페이지 편집 내 회사정보 > 이용약관
(모바일 웹)
URL : m.도메인/content/content.php?cont=uselaw
페이지 위치 : 관리자 > 모바일 > HTML편집 > 페이지 편집 내 회사정보 > 이용약관
|
이용약관 |
8) 통신판매신고번호 |
업체정보 - 통신판매신고번호 |
{{$통신판매신고번호}} |
9) 호스팅사업자 |
- |
호스팅 제공자 : (주)위사 |
[호스팅 사업자 관련 유의사항]
표시문구 - 호스팅 제공자 : (주)위사
표시형태 - 한글상호명 필수노출되어야함(영문X) 예) 호스팅 제공자 : WISA (X)
* 호스팅 서비스 상호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 표시의무 위반시 과태료가 적용 - 500만원 이하
- Q. 커머스API 연동 방법이 궁금해요. (스마트스토어)
-
커머스API 전환을 위해 가장 먼저 커머스API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 계정생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 바로가기 : 커머스API센터

내 스마트스토어 전용 커머스API가 필요한 스토어 선택지를 눌러주세요.

이어서 출력되는 가입 페이지에 계정명과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정명과 연락처에는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커머스API센터의 어드민 버튼을 눌러 어드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커머스API센터 어드민 > 애플리케이션 > 내스토어 애플리케이션 경로에 접근하여 애플리케이션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생성되었다면 애플리케이션 명을 클릭해 애플리케이션 상세페이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상세 페이지를 통해 애플리케이션ID와 애플리케이션 시크릿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된 값을 위사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판매설정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설정 메뉴에 입력해 주세요.
※ 전문가 버전 쇼핑몰은 패치 적용 시 커머스API로 바로 전환됩니다. 애플리케이션 생성 및 키값 확인을 반드시 사전에 진행해 주세요.

※ 참고해 주세요 [1]
스마트스토어API가 종료되고 커머스API로 전환되며, 기존 스마트스토어API를 통해 제공되었던 브랜드 연결, 제조사 연결 기능이 함께 종료되었습니다.
· 사유 : 커머스API센터의 API 제공항목 변경
※ 참고해 주세요 [2]
스마트스토어API가 종료되고 커머스API로 전환되며, 상품문의 연동 기능이 변경되었습니다.
· 기존 : 주문 문의 ( 주문 후 주문서 페이지에서 '판매자에게 문의하기' 를 통해 접수한 문의 )
· 변경 : 상품 문의 ( 스마트스토어 상품상세페이지에서 상품 Q&A를 통해 접수한 문의 )
· 사유 : 커머스API센터의 API 제공항목 변경
- Q. 해외 배송 기능을 이용하고 싶어요.
-
해외 배송 기능은 국내에서 해외로 물건을 발송하는 역직구 몰에 최적화 되어 있습니다.
■ 해외 배송이란?
해외 배송 기능은 택배사, 배송 국가, 상품 무게에 따른 배송비 설정 및 국가별 관세 설정을 지원합니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국가별 설정 메뉴에서 배송국가를 해외 배송 또는 국내/해외 배송으로 설정해 해외 배송 설정을 활성화 할 수 있습니다.
■ 해외 배송 설정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배송설정 > 배송업체 설정 메뉴를 통해 해외 배송 택배사를 등록해 주세요.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배송설정 > 해외배송 설정 메뉴를 통해 택배사별로 배송 가능한 해외 국가를 선택해 주세요.
동일 배송비 정책이 적용되는 국가를 하나의 그룹으로 묶어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예시 : 멕시코, 미국, 캐나다는 동일한 배송비 정책이 적용됩니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배송설정 > 해외배송비 설정 메뉴를 통해 무게별 배송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예시 : 무게가 0.1 KG 인 상품이 북아메리카 그룹 국가로 배송될 때는 1,100 원, 남아메리카 그룹 국가로 배송될 때는 1,000 원이 부과됩니다.

마지막으로, 관리자 페이지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등록 ( 또는 수정 ) 메뉴를 통해 상품별 무게를 설정해 주세요.
설정된 무게 및 배송지 주소에 따라 배송비가 자동으로 부과됩니다.

※ 배송 국가에 따른 국가별 관세는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배송설정 > 국가별 관세설정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Q. 쇼핑몰 하단 정보는 어디에서 수정하나요?
-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쇼핑몰정보 설정 메뉴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안내드린 경로에서 수정해도 쇼핑몰에 반영되지 않는다면,
{{$사용자코드}}가 아닌 텍스트로 삽입되어 있을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 디자인(PC)/모바일 > HTML 편집 > 하단 공통페이지 편집 메뉴를 확인 바랍니다.
- Q. 상품을 회원만 구매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나요?
-
주문 권한 설정을 통해 비회원 구매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주문설정 > 주문설정 메뉴에서 주문 권한을 설정 할 수 있습니다.
※ 단, 네이버페이 간편결제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비회원도 구매가 가능해야 합니다.
- Q. 택배사를 변경하고 싶어요.
-
관리자 > 설정 > 배송설정 > 배송업체 설정 메뉴에서 택배사를 추가/변경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던 택배사를 '삭제'하는 경우 기존 주문서에서 삭제한 택배사가 누락되오니 삭제는 권장드리지 않습니다.
- Q. 현금영수증 발급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결제설정 > 현금영수증 설정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현금영수증 가맹 등록 신청] 하기 전 관리자 > 설정 > 일반설정 > 쇼핑몰정보 설정에서 사업자번호, 상호, 전화번호, 대표자 성명, 사업장 주소를 알맞게 기재해야 합니다.
[현금영수증 가맹 등록 신청]을 클릭해서, 사용 여부 및 발급 방법, 발급 시점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Q. 도서, 산간 지역에 추가 배송비를 설정하고 싶어요.
-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배송설정 > 국내배송 설정 메뉴에서 지역별 추가 배송비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간편설정 및 세부설정 사용에 대한 설정 방법은 해당 메뉴 매뉴얼을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Q.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나요?
-
결제 시 사용할 결제수단은 설정으로 선택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결제설정 > 국내결제 설정 - 허용 결제 선택
* 신용카드의 경우 설정 전 PG 계약여부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결제수단 순서 변경은 소스 코드에서 {{$결제방식선택2}} 코드를 편집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결제방식선택2}} 코드는 결제수단 업데이트 시 자동으로 반영되지 않으며, 별도로 코딩 작업이 필요합니다.
- Q. 무통장결제 주문을 고객이 직접 취소할 수 있나요?
-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주문설정 > 주문설정 메뉴에서 미입금시 취소요청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Q. 특정 IP 접속을 차단할 수 있나요?
-
이용하는 고객이 악용 또는 상업적 손해를 끼치는 경우를 대비해 IP 접속 차단 메뉴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IP 접속 차단 설정
* IP 차단은 특정한 경우에만 사용을 권장 드리며, 불필요한 차단으로 인해 접속이 안될 수 있습니다.
* 차단하는 IP 주소가 수집 로봇인 경우 정상 수집이 안될 수 있습니다.
- Q. 운영 관련한 문자는 관리자가 받을 수 있나요?
-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관리자 문자알림 설정 메뉴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문자알림 설정은 회원가입, 주문완료, 입금, 게시글 작성, 관리자 설정 변경 시에 문자를 받을 수 있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Q. 주문 시 일반전화를 필수로 안 받을 수 있나요?
-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주문설정 > 주문설정 메뉴에서 주문 시 일반전화 필수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Q. 이벤트 기간 중에 전체 상품에 쿠폰 사용을 금지할 수 있나요?
-
관리자 > 설정 > 주문설정 > 주문 설정 > 쿠폰 사용 설정에서 주문 시 쿠폰 사용을 제한할 수 있습니다.
- Q. 무통장계좌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결제설정 > 무통장계좌 설정 메뉴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무통장계좌 등록은 개수 제한은 없습니다.
- Q. 참조화폐에 적용되는 환율은 어디에서 설정할 수 있나요?
-
관리자 > 설정 > 일반설정 > 국가별 설정 에서 설정한 참조화폐는 실시간 환율 정보를 기준으로 변동되는 유동값이며, 해당 환율은 임의로 수정할 수 없습니다.
- Q. 무통장입금 시에만 적립금을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나요?
-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결제설정 > 적립금 설정 메뉴에서 적립금 사용설정을 통해 제어할 수 있습니다.
- Q. 삭제한 주문서를 일정기간이 지난 후 자동 삭제할 수 있나요?
-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주문설정 > 주문설정 메뉴에서 주문 삭제/보관 기간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