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운영 FAQ 결제서비스
'미리오픈' 서비스란?
PG 신청 시 심사과정 기다릴 필요 없이 신용/체크카드 결제를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체크카드 오픈 이후에 카드사 심사가 진행되므로, 약 2~3주간의 계약 및 심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미리오픈 서비스 신청 전 안내사항
- 미리오픈 기간에 발생한 결제는 계약 완료 이후 정산됩니다.
- 미리오픈 기간은 최대 1개월간 유지되며, 기간 내에 계약 완료가 되어야 합니다.
- 서류 접수가 지연되는 경우 즉시 미리오픈 결제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미리오픈 시점에서 신용/체크카드만 사용이 가능하며, 이외 결제서비스(계좌이체, 가상계좌, 에스크로)는 PG사 본 계약이 모두 완료된 이후 사용 가능합니다.
■ 가입/계약 절차
사전 준비 → PG 신청 → 세팅비 결제 → 토스페이먼츠 신청서 작성 → 신용/체크카드 결제 미리오픈 → 계약 및 카드사 심사 → 계약 완료
1. 사전 준비 [ 상세내용 ]
- 판매할 상품을 최소 2개 이상 등록해 주세요.
- 쇼핑몰정보 설정을 완료하여, 쇼핑몰 하단 정보를 변경해 주세요.
- 상품 상세페이지에 배송/교환/환불 정책이 고지되어 있어야 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
2. PG 신청
① 윙스토어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에서 [ 신청하기 ]를 클릭해 주세요.
※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지원 종료에 따라 크롬, 사파리, 엣지 등 타 브라우저로 신청해 주세요.
② 결제수단 연동 시 세팅비가 발생되며, [ 결제하기 ]를 통해 사전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신청완료 후 세팅비 결제 여부에 따라 PG 세팅이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③ 카드결제/계좌이체에서 '토스페이먼츠'를 선택 후 [ 신청하기 ]를 클릭해 주세요.
※ 미리오픈 서비스는 토스페이먼츠를 통해 계약이 가능하며, 추후 다른 PG사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④ 기본정보입력을 모두 진행하신 뒤, [ 다음 ]을 클릭해 주세요.
※ 토스페이먼츠 신청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3. 토스페이먼츠 신청서 작성
① 약관을 확인 후 약관에 동의 및 [ 다음 ]을 클릭해 주세요.
② 홈페이지 정보 및 신청자 정보는 자동으로 기입되며, 정정이 필요한 경우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③ 사업자등록증을 업로드 시 회사정보/대표자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나중에 올리기로 진행 시 직접 입력이 가능합니다.
③-① 나중에 올리기로 진행 시 아래와 같이 직접 회사정보/대표자 정보를 작성해 주세요.
④ 자금세탁방지에 따른 질문에 응답해 주세요.
⑤ 정산계좌를 입력 후 대표자 본인 작성 여부를 선택하여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 개인사업자 : 대표자의 생년월일과 계좌 소유주의 생년월일이 일치해야 하며, 계좌 예금주명에 대표자의 이름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법인사업자 : 사업자등록번호와 법인계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⑤-① 대리인이 작성 시 아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⑥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업로드 후 신청서 제출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개인/법인사업자 업로드 서류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서류를 안내받았을 경우 업로드해주세요.
⑦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4. 계약 및 카드사 심사
- 심사 전 [ 1. 사전 준비 ] 가 모두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 심사가 완료되면, 토스페이먼츠에서 가맹점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토스페이먼츠 가입 관련 문의는 토스페이먼츠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전화: 1544-7772
- 이메일: support@tosspayments.com
5. 결제 세팅비 및 결제수단 설정
결제 세팅비 납부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PG 세팅이 완료됩니다.
※ 나중에 결제하기로 진행한 경우 └ 가입현황 메뉴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PG 연동이 완료되면, 사용할 결제수단을 설정해 주세요.
→ 스마트윙 관리자 > 설정 > 결제설정 > 결제설정
③-① PG 심사 상태별 결제 가능 수단
순서 | 계약 상태 |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 |
---|---|---|
1 | 신청서 제출 대기 | 불가 |
2 | 신청서 제출 완료 | 신용 / 체크카드 |
3 | 심사중 | 신용 / 체크카드 |
4 | 계약완료 | 신용 / 체크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
■ 사전 준비 상세 안내
① 판매할 상품을 최소 2개 이상 등록해 주세요.
② 쇼핑몰정보 설정을 완료하여, 쇼핑몰 하단 정보를 변경해 주세요.
→ 스마트윙 관리자 > 설정 > 일반설정 > 쇼핑몰정보 설정
③ 상품 상세페이지에 배송/교환/환불 정책이 고지되어 있어야 합니다.
→ 스마트윙 관리자 > 상품관리 > 부가관리 > 상품 일반/항목 설정 > 상품 공통정보1
④ 개인정보처리방침
→ 스마트윙 관리자 > 설정 > 일반설정 > 개인정보처리방침
→ 스마트윙 관리자 > 디자인(PC)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회사정보 > 개인정보처리방침
→ 스마트윙 관리자 > 모바일(M)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회사정보 > 개인정보처리방침
⑤ 이용약관
→ 스마트윙 관리자 > 디자인(PC)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회사정보 > 이용약관
→ 스마트윙 관리자 > 모바일(M)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회사정보 > 이용약관
⑥ 준비서류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 법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주주명부, 실제 소유자의 신분증 또는 인감증명서
■ 계약제한 업종 확인
PG 란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쇼핑몰에서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PG 사와의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사는 TOSS Payments(토스페이먼츠), NHN KCP(케이씨피), EXIMBAY(엑심베이), KG Inicis(이니시스), NICEPAY(나이스페이) 에 대한 신청 및 계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PG 사 신청 및 계약 안내
쇼핑몰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 윙스토어에 접근합니다.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를 통해 계약 가능한 결제서비스를 확인합니다.
지원되고 있는 미리오픈·일반결제 서비스 중 하나의 서비스만를 선택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 KG 모빌리언스 서비스는 신규 가입이 중단되었습니다.
서비스 신청 시 사용될 기본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택한 PG 사에 따라 정보 입력 페이지가 추가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정보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 가입현황 메뉴가 신설됩니다.
가입·계약하기 버튼 클릭 시 각 결제서비스별 계약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하며 결제서비스와의 실질적인 가입·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국내결제 서비스 세팅비를 납부하지 않았다면 세팅비 결제를 선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계약하기 버튼이 없는 일부 결제서비스는 각 결제서비스 측 담당자를 통해 별도 안내가 제공됩니다.
※ 가입·계약 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PG사 별 상세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서비스 계약이 완료되었다면 위사 1:1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세팅(연동)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 페이구매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 시 카카오톡 계정과 카카오톡 간편 결제를 기반으로 구매와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카카오 페이구매 신청 정보 유의사항
1. 쇼핑몰 푸터에 아래 항목이 모두 노출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① 이용약관 / ② 개인정보취급방침 / ③ 사업자정보 확인 / ④ 통신판매업신고번호
⑤ 사업자등록번호 / ⑥ 상호, 대표자명 / ⑦ 주소 / ⑧ 전화번호, 이메일
2. 쇼핑몰 푸터 정보 중,
⑤ 사업자등록번호 / ⑥ 상호, 대표자명 / ⑦ 주소 / ⑧ 전화번호, 이메일 이
신청하신 사업자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쇼핑몰 푸터 정보 중,
④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가 ③ 사업자정보 확인 클릭 시 확인되는
통신판매업신고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4. 쇼핑몰 푸터 정보 중,
③ 사업자정보 확인 클릭 시 확인되는 통신판매업신고 정보가
신청하신 사업자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5. 사업장 주소와 쇼핑몰 주소가 서로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1. 관리자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페이지에서 카카오 페이구매를 선택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기본 정보 입력 후 신청 완료가 되었다면 관리자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가입현황 페이지를 통해 카카오 페이 구매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카카오 페이구매 센터에서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 후 판매점 입점 신청을 통해 신청을 진행합니다.
4. 사업자 정보, 쇼핑몰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 카카오 비지니스에 등록된 정보가 있는 사업자인 경우, 등록된 사업자/ 회원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해당 정보는 별도 수정이 불가하며, 수정이 필요한 경우 카카오 비지니스 에서 수정해야 합니다.
- 카카오 채널 연결 : 쇼핑몰명과 연관성이 없는 채널과 연결할 경우, 입점 심사 시에 반려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미 다른 판매점과 연결한 채널은 연결이 불가합니다.
5. 가입 신청 완료
- 심사는 2~5일 정도 소요되며, 심사 결과는 카카오계정 이메일로 전달됩니다.
- 심사 결과는 카카오 페이구매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판매점 상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신청/입점 심사가 완료되면 카카오 페이구매에서 판매점 식별값을 전달해줍니다.
7. 판매점 식별값 등록 후 카카오 페이구매에서 연동 심사를 진행합니다.
- 클라우드버전(임대형) : 클라우드 버전의 경우 판매점 식별값 입력은 위사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판매점 식별값을 기재하시어, 1:1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문가버전(독립형) : 관리자 > 설정 > 결제설정 > 간편결제 설정 > 카카오 페이구매 에서 판매자 식별값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8. 연동 심사가 완료되면 카카오 페이구매 판매점 최종 입점이 완료됩니다.
9. 카카오 페이구매 측에서 계약 완료 안내를 받으셨다면, 사용 여부를 사용함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문서 페이지 이동 시 장바구니 유지 여부 및 제공되는 버튼 내에서 디자인 변경이 가능합니다.
- 스낵모드 : 카카오톡 앱 내에서 구매하기 버튼을 하단에 강조하고 싶으실 경우 설정이 가능합니다.
10.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등록 페이지에서 카카오 페이구매를 적용할 상품에 대해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카카오 페이구매 이용 시 재고관리를 필수적으로 설정하여야 하며, 개별 배송 정책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 카카오 페이구매는 도서산간 추가 배송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재고 관리를 사용하는 상품만 카카오 페이구매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사는 네이버페이 결제형 서비스와 네이버페이 주문형 서비스를 모두 지원합니다.
■ 네이버페이란?
네이버페서 제공하는 간편 결제 수단의 일종으로, 신용카드나 계좌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한 후 네이버페이 비밀번호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바로가기 : 네이버페이 서비스 안내
■ 네이버페이 신청
관리자 페이지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에 접근하여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국내결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세팅비를 납부해 주세요.
네이버페이 주문형, 네이버페이 결제형 중 희망 서비스를 선택하고 ( 중복선택 가능 )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 후 활성화 된 가입현황 메뉴를 통해 각 서비스에 대한 가입 및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입, 계약하기 버튼을 눌러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해 실제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진행해 주세요.
* 바로가기 : 간편결제 설정 > 네이버페이 결제형
* 바로가기 : 간편결제 설정 > 네이버페이 주문형
■ 네이버페이 결제형 가입
네이버페이 결제형 가입 2 단계 정보 입력 단계에서는 호스팅사 명을 입력해야 합니다.
호스팅 업체를 통해 홈페이지를 운영에 체크하고 위사를 입력해 주세요.
■ 네이버페이 결제형 연동
네이버페이 결제형 가입 및 1 차 심사가 완료되었다면 네이버페이 최종 심사를 위한 연동 작업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결제설정 > 간편결제 설정 > 네이버페이 결제형 메뉴에 연동 정보를 기입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정보 기입 화면이 노출되지 않을 경우
관리자 페이지 > 윙스토어 > 재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를 통해 국내결제 세팅비를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페이 주문형 연동
네이버페이 주문형 가입 및 1 차 심사가 완료되었다면, 네이버페이 최종 심사를 위한 연동 과정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형 연동은 위사 1:1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됩니다.
위사 1:1 고객센터로 네이버페이 연동 요청을 진행해 주세요.
* 바로가기 : 위사 1:1 고객센터
※ 네이버페이 주문형 수동 연동 방법
하단의 내용은 위사 1:1 고객센터에서 연동을 도와드릴 수 없는 일부 전문가버전 ( 독립형 ) 가맹점을 위한 안내입니다.
관리자 페이지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 가입현황 메뉴 내 인증키 입력하기 버튼을 눌러 네이버페이로부터 부여받은 인증키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된 인증키는 영업일 기준 1 - 2 일 이내에 연동됩니다.
인증키 연동이 완료되었다면 관리자 페이지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네이버쇼핑 CPA 설정 메뉴에 접근하여 네이버페이로부터 부여받은 CPA account 를 입력해 주세요.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결제설정 > 간편결제 설정 > 네이버페이 주문형 메뉴에 접근하여 네이버페이 연동 설정을 마무리해 주세요. ( 최신 주문 API 버전은 2.1 입니다. )
모든 과정이 마무리 되었다면, 위사 1:1 고객센터로 네이버페이 최종 심사 진행을 요청해 주세요.
* 바로가기 : 위사 1:1 고객센터
■ 카카오 페이구매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 시 카카오톡 계정과 카카오톡 간편 결제를 기반으로 구매와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회원 로그인 여부 및 카카오페이 서비스 계약 여부에 따라 주문서/결제 방식이 달라집니다.
1. 쇼핑몰 주문서
- 카카오페이 및 카카오페이가 연동된 쇼핑몰이라면 회원 로그인이 되어있는 경우 '카카오페이'가 결제 수단으로 선택되어 있는 주문서로 이동합니다. 이 경우 회원 혜택까지 지급이 가능합니다.
※ 버튼 노출은 크롬 기반 브라우저(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롬, 웨일 등)만 가능하며, IE 브라우저에서는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2. 카카오페이 주문서
- 카카오페이 및 카카오 페이구매가 연동된 쇼핑몰 : 비회원의 경우 카카오페이 주문서로 이동하여 카카오 계정을 기반으로 주문이 이루어 집니다.
- 카카오페이만 연동된 쇼핑몰 : 회원/비회원 모두 카카오페이 주문서로 이동하여 카카오 계정을 기반으로 주문이 이루어 집니다.
■ 주문결제
- 네이버페이 주문의 경우 주문완료 상태에서 최초 수집됩니다.
- 네이버페이의 경우 구매자의 '구매확정'이 완료되면, 배송완료로 처리됩니다.
-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을 경우 약 8일 후 시스템에 의해 자동 구매확정처리가 됩니다. (일반택배 기준)
- 네이버페이센터에서 배송보류 처리한 경우 위사로 배송보류 상태는 연동되지 않습니다.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 | 발주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결제대기 | 미발주 | 미입금 |
결제완료 | 미발주 | 입금완료 |
결제완료 | 발주 | 상품준비중 |
배송중 | 발주 | 배송중 |
배송완료 | 발주 | 배송완료 |
구매확정 | 발주 | 배송완료 |
■ 주문취소
- 취소철회 시 결제여부에 따라 미입금/입금완료 상태로 처리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취소요청 | 취소요청 |
취소처리완료 | 취소완료 |
취소철회(결제완료) | 미입금 / 입금완료 |
■ 주문교환
- 교환처리는 네이버페이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 상품 수거완료 후 배송처리도 네이버판매자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교환요청 | 교환요청 |
수거처리중 | 수거처리중 |
교환재배송중 | 배송중 |
교환완료 | 배송완료 |
교환완료(구매확정) | 배송완료 |
■ 주문반품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반품요청 | 반품요청 |
수거처리중 | 수거처리중 |
수거완료 | 수거완료 |
반품완료 | 반품완료 |
1. [ 윙스토어 > 국내결제 통합신청 ]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2. 하단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3. 신규 또는 추가 신청을 선택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4. 간편결제 페이코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 신청은 한 상태이나 아직 페이코가 연동되어 있지 않다면, 7번 항목으로 이동해주세요.
5. 기본정보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 기존에 작성한 내역이 있다면, 다음으로 진행해주세요.
6. 신청이 완료되면, 가입/계약하기를 클릭해주세요.
7.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페이코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 페이코 계약 페이지로 이동되며, 해당 과정에서 궁금하신 점은 페이코 측으로 문의해주세요.
※ 페이코 가입(카드사 심사)이 완료되면, 당사에서 연동을 도와드립니다.
※ 완료되었으나 아직 연동이 안되었다면, 1:1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구분 | KG 이니시스 | NHN KCP | 나이스페이 | 토스페이먼츠 | 카카오페이 | 네이버페이 |
---|---|---|---|---|---|---|
데모사이트(TEST URL) | 하나카드 심사불가 | - | - | - | - | - |
해외서버이용 업체 | - | - | 불가 | - | - | - |
웹호스팅 | - | - | 협의 | - | - | - |
홈페이지 제작 | - | - | 협의 | - | - | 불가 |
인터넷 쇼핑몰 분양 | NH카드 심사불가 | - | 불가 | - | - | 불가 |
무선전화번호(휴대폰 등) 이용 업체 | -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의류, 잡화만 가능) 롯데카드 심사불가 |
불가 | - | - |
유효하지 않은 전화번호 이용업체 | 하나카드 심사불가 | - | - | - | - | - |
대표자 신용도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신용불량 등재 5년간) |
NH카드 심사불가 | - | - | - |
오픈마켓 | NH카드 심사불가 | - | 협의 | 불가 | - | 불가(오픈마켓 형태의 통신판매 중개사이트) |
구매대행 | 불가 | NH카드 심사불가 (100만원 이상) |
협의 | 불가 | - | - |
종합쇼핑몰 | - | - | - | 불가 | - | - |
공동구매 | 불가(소셜커머스 포함) | - | 불가/협의 | - | - | - |
펀딩 | NH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하나카드 심사불가 (크라우드 펀딩 포함) NH카드 심사불가 (크라우드 펀딩포함) 국민카드 심사불가 (크라우드펀딩 포함) |
- | - | 불가(크라우드 펀딩) | - |
유사투자자문업종 | 불가 | 불가 | - | - | 불가 | - |
주식정보(증권정보 제공) | 불가 | 불가 | - | 불가 | - | - |
정보공유사이트 | -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 - | - | - |
로또번호 생성서비스 | 불가 | - | - | - | 불가 | - |
예약상품(실물) | 불가 | - | 불가(가전) | - | 불가(2개월 초과 상품) | 불가(추가결제 및 위약금이 존재하는예약 상품/90일 이상 장기 예약상품) |
예약판매 (비실물) | 삼성카드 심사불가 (오프라인 대면서비스 100% 결제불가) |
- | 불가 (여행, 행사 참가비) 협의 (펜션,오프라인강의) 삼성카드 심사불가 (오프라인 식당 예약) |
- | 불가(12개월 초과 상품) | 불가 (숙박예약/오프라인 수강권) |
스포츠센터 | - | - | NH카드 심사불가 | - | - | - |
선결제 | - | - | 협의 | 불가 | - | - |
추가결제 | - | - | - | 불가 | - | 불가(추가결제 및 위약금이 존재하는예약 상품/90일 이상 장기 예약상품) |
유가증권 | 불가 (선불카드, 상품권) 삼성카드 심사불가 (적립카드, 전화카드, 할인카드) 하나카드 심사불가 (전화카드-USIM 포함) |
불가 (선불카드, 적립카드, 전자화폐) |
불가 (선불카드, 회원권, 상품권, 통신판매) |
불가 (선불카드, 상품권) |
불가 (대형프렌차이즈 외 상품권) |
제한적 허용 (상품권, 회원권, 전화카드, 스키장 리프트 탑승권) 불가 (매매불가능한 상품권, 할인권) |
비트코인, 가상화폐 | 불가 | 하나카드 심사불가(관련업종 모두) 현대카드 심사불가(관련업종 모두) |
- | 불가 | 불가 | - |
사이버머니 | 불가(캐시충전업체 포함) | - | 불가 | 불가 | - | 불가 |
기타 화폐 | - | 불가(화폐) 하나카드 심사불가(기념화폐) |
- | 불가(현금대체 가능상품) | - | - |
게임 아이템 | 불가 | - | 불가 | 불가 | - | 불가 |
게임 | 삼성카드 심사불가 (1일 50만원 미만만) NH카드 심사불가 (사행성 게임) |
불가(사행성 게임) | 삼성카드 심사불가 (게임충전) |
제한(2만원 미만만) | - | - |
복권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 | - |
기타 쿠폰 | NH카드 심사불가 (소셜쿠폰) |
NH카드 심사불가 (병원시술쿠폰) 국민카드 심사불가 (병원시술쿠폰) |
- | - | - | - |
모바일 쿠폰 | 불가 | - | - | 불가(기프티콘) | - | - |
SMS | - | NH카드 심사불가 (SMS 충전, 문자발송) |
협의 | - | - | - |
결제금액 임의 입력 및 변경 |
BC카드 심사불가 현대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불가 | BC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
불가(전화문의 포함) | - | - |
랜덤박스 | 불가 (랜덤상품,럭키박스 등) |
- | - | - | - | - |
0원 상품 | - | - | - | 불가 | - | 불가 |
할인 | - | - | 불가(반값할인) | - | - | 불가 (현금할인 쿠폰 등 신용카드 회원을 불리하게 대우하는 경우) |
현금 | BC카드 심사불가 (동창회비, 현금) 삼성카드 심사불가 (회비, 현금, 참가비, 50만원 이상, 종교관련 후원금) |
- | 협의(기부금, 후원금) BC카드 심사불가 (종교후원금, 성금,동창회비) 삼성카드 심사불가 (후원금) 국민카드 (조의금, 축의금) |
불가 | - | - |
금액 제한 | 보증보험 가입 필수 (100만원 이상) BC카드 심사불가 (500만원 이상) |
BC카드 심사불가 (500만원 이상) |
- | 불가(500만원 이상) | 불가(500만원 이상) | - |
개인결제 | - | - | - | - | - | 불가 |
정기결제 | 하나카드 심사불가 (보험-정기결제) |
- | 협의(정기구독) NH카드 심사불가 (잡지 정기구매) |
- | - | 불가 |
회원제 | 불가(장기 유료회원제) 협의(어학교재, 골프회원권, 시즌권등) BC카드 심사불가 (할부제한 후 가능) 삼성카드 심사불가 (후원금, 가입비, 각종 혜택제공) NH카드 심사불가 (회원가입비) |
- | 불가(장기회원제) | 불가(어학교재, 골프회원권, 온라인교육, 정기구독 잡지 등) | ||
회원전용 상품 | - | - | - | - | - | 불가 |
회원권 | 제한 (골프 회원권, 스키 시즌권) 삼성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NH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
삼성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NH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
제한 (골프 회원권) NH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
- | - | - |
온라인 강의 | - | - | 협의 | - | - | 불가 |
오프라인 강의 | 삼성카드 심사불가 (오프라인 대면서비스 100% 결제불가) |
협의 삼성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
- | - | 불가 | |
전화 교육 | - | - | 협의 | - | - | - |
핸드폰 | - | - | 불가 | - | - | - |
핸드폰 개통,가입 서비스 | 불가 | - | - | 불가 | - | 불가(개통 및 렌탈) |
SMG 서비스 | - | - | NH카드 심사불가 삼성카드 심사불가 |
- | - | - |
배송정책 | 이행보증보험 가입 필수 (배송기간 7일이상) |
- | - | - | 불가 (택배이용 불가업종) |
불가(분할배송) |
비실물 상품 | 보증보험 가입 필수 | - | - | - | 불가(12개월 초과시) | 불가 (용역서비스, 영상제작, 영상변환,소프트웨어 등) 불가 (조경공사, 설치비, 조립 및 AS) |
SNS | 불가(SNS팔로워 증가) | - | - | - | 불가(SNS 운영대행) | - |
대여 | - | - | 협의 NH카드 심사불가 (렌탈업종) |
- | - | 불가 (예치금이 존재하는 대여상품) |
보일러 | - | - | NH카드 심사불가 | - | - | - |
펜션 분양 | 불가 | - | 불가 (콘도, 오피스텔 포함) |
- | - | - |
농수산물 | 삼성카드 심사불가 (미곡) BC카드 심사불가 (20만원 이상 미곡) |
- | 불가 | - | - | 불가(쌀: 20만원 이상) |
미술품 (골동품) | 국민카드 심사불가 (500만원 이상) BC카드 심사불가 (200만원 이상) NH카드 심사불가 |
BC카드 심사불가 (200만원 이상) |
- | - | - | 불가(골동품) |
귀금속 | BC카드 심사불가 (200만원 이상) 삼성카드 심사불가 (50만원 이상) |
- | 협의(100만원 이상) 삼성카드 심사불가 (14K, 18K 등) NH카드 심사불가 (30만원 이상) |
제한(200만원 이하) | - | - |
시계 | NH카드 심사불가 (1000만원 이상) |
- | 협의(100만원 이상) | - | - | - |
명품 | - | - | 협의 NH카드 심사불가 |
- | - | - |
명품가품 | 불가 | BC카드 심사불가 (레플리카 포함) 하나카드 심사불가 (레플리카 포함) 국민카드 심사불가 (레플리카 포함) |
협의 | - | - | 불가 (이미테이션 무단 사용, 유명상표 유사문구 임의 사용) |
자동차 | 불가 | - | 불가(이륜자동차 포함) | - | - | 불가(이륜차 포함) |
중고차 | 불가 | 불가 | 불가 | - | - | - |
자동차 용품 | -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타이어, 튜닝, 차량 정비,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신한카드 심사불가 (네비게이션 전문쇼핑몰) |
- | - | 불가(수리) |
순금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제한적 허용 (순금, 골드바, 24K) |
순은 | 하나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
하나카드 심사불가 | - | - | 불가 | - |
원석류 (다이아몬드 포함) |
불가 | 불가 (다이아몬드) |
- | 불가 | 불가 | - |
비자대행 | 삼성카드 심사불가 하나카드 심사불가 |
삼성카드 심사불가 하나카드 심사불가 |
- | - | - | - |
광고 | 불가 | - | 협의 | 불가 | - | 불가 |
단순중개업 | - | - | - | - | 불가 | 불가 (오픈마켓 형태의 통신판매 중개 사이트) |
피규어 | 불가 | - | - | - | - | 불가 (성인 피규어) |
방문판매 | - | - | 불가 (허벌라이프 포함) |
- | - | - |
다단계 | 삼성카드 심사불가 신한카드 심사불가 하나카드 심사불가 현대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
삼성카드 심사불가 현대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 |
허벌라이프 | 국민카드 심사불가 | - | 불가 | - | - | - |
기능성 제품(상품) | 불가 (게르마늄 팔찌, 목걸이) |
- | 불가(자석요) | - | - | - |
기능성 제품 | - | BC카드 심사불가 (성기능 제품) |
협의 (건강식품, 기능성식품) 삼성카드 심사불가 (고기, 성기능, 다이어트 및 고가제품) 신한카드 심사불가 (성기능 제품)" |
불가 (기능강화제) |
- | 불가 (무허가 기능성 화장품) |
금연보조제 | - | - | BC카드 심사불가 삼성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 | - | - |
생물 | "불가 (애완동물 분양) NH카드 심사불가 (애완동물 분양, 정보제공 포함) 국민카드 심사불가 (애완동물 분양, 정보제공 포함) 하나카드 심사불가 (1만원 이상 살아있는 동물)" |
"불가(1만원 이상) NH카드 심사불가 (실험용곤충 가능) 국민카드 심사불가 (애완동물 분양, 정보제공 포함) " |
"협의 NH카드 심사불가 (애완동물, 고가 분양등록비)" |
불가 (애완동물) |
- | 불가 (야생 동식물) 불가 (애완동물) |
부적 | BC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BC카드 심사불가 | - | - | - | - |
도서 (책) | - | - | NH카드 심사불가 (어학교재) |
- | - | 불가 (정가의 10% 이상 할인 판매하는 발행일 기준 1년 6개월 미만의 도서, 해킹 관련 서적) |
전통주 | 불가 | 신한카드 심사불가 (주류제조면허증, 주류통신판매신고증 보유시 가능) 현대카드 심사불가 (주류제조면허증, 주류판매신고증, 사업자등록증 보유시 가능) NH카드 심사불가 (주류판매신고증 보유시 가능) 국민카드 심사불가 (100병 미만 판매시 가능, 주류소매업자 증빙서류 필) |
삼성카드 심사불가 (미곡상 불가) NH카드 심사불가 (미곡상 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포도주,산삼주 등 불가) |
불가 (전통주 제조업체 홈페이지 가능, 주류통신 판매 승인 신청서, 약조제조면허증 소유시) |
- | 불가 |
주류 | 불가 | 신한카드 심사불가 (주류소매면허증, 사업자 등록증 보유시 주류 소매 가능) |
BC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제한 (전통주 제조업체 홈페이지 가능, 주류통신 판매 승인 신청서, 약조제조면허증 소유시) |
- | 불가 |
불가 | 불가 (채팅 및 폰팅) |
- | 불가 (채팅 및 폰팅) |
불가 | - | 불가 (채팅 및 폰팅) |
운세 | 삼성카드 심사불가 (50만원 이상) |
- | 불가 | - | - | 불가 |
사주 | 삼성카드 심사불가 (50만원 이상)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궁합, 사주, 종교 직영) |
- | - | - |
학점은행제 | - | - | 협의 | - | - | - |
인테리어 | - | - | 협의 | - | - | - |
가전 | - | - | 불가 (중고 가전) 협의 (고가 가전, 가구) 삼성카드 심사불가 (고가 가전, 가구) |
- | - | - |
악기 | -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고가 악기) |
- | - | - |
컴퓨터 | - | - | 불가 (중고 컴퓨터) |
- | - | - |
중고 의류 | P2P 불가 사업자가 재고 보유하여, 판매하는 단순 쇼핑몰 형태 가능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도복 | - | - | 불가 | - | - | - |
군복 및 군용장구 | 국민카드 심사불가 | 국민카드 심사불가 | - | 불가 (국방부장관 판매 허가 서류 첨부시 검토 가능) |
- | - |
레져용 연장 | - | - | - | - | - | 불가 |
생활 연장 | - | - | - | - | - | 불가 (날카로운 조리기구 및 예술 작업도구) |
본드 | - | - | - | - | - | 불가 (유해성분이 포함된 본드) |
스포츠용품 | - | - | - | - | - | 불가 (성인용 스포츠용품 및 격투기 용품) |
전기충격기 | - | - | - | - | - | 불가 |
레이저 포인터 | - | - | - | - | - | 불가 |
혈액 및 헌혈증 | - | - | - | - | - | 불가 |
재능기부 | - | - | - | 불가 (수강료 지급형태) |
- | - |
환급성 상품 | 국민카드 심사불가 (환급가능 사이버머니) |
불가 | - | - | 불가 (보증,결제금 환급업종 및 상품) |
- |
신생업종 | - | - | - | - | 불가 | - |
화장품 | - | - | - | - | - | 불가 (생플 화장품) 불가 (무허가 기능성 화장품) |
향수 | - | - | - | - | - | 불가 (샘플 향수) |
장례서비스 | 불가 | - | - | - | - | - |
해킹 관련 자료 | - | - | - | - | - | 불가 (프로그램, 서적, 기타 문서) |
박제 | - | - | - | - | - | 불가 |
특수고압용기(LPG용기) | - | 국민카드 심사불가 | - | - | - | - |
대출 정보, 대출 관련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 위에 없는 물품에 대해서는 계약을 진행하시는 PG사 측으로 문의 바랍니다.
※ 해당 자료는 2020년 9월 중 각 PG사 별로 정리된 자료입니다.
윙스토어를 통해 카카오페이를 신청하고 계약서를 송부해 주세요.
■ 카카오페이란?
카카오페이는 전국민 스마트폰 사용자 중 97%가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 카드사 구분 없이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서 결제할 수 있는 결제 수단입니다.
* 바로가기 : 카카오페이 안내 페이지
■ 카카오페이 신청 및 계약 안내
쇼핑몰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 윙스토어에 접근해 주세요.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에 접근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편결제 중 카카오페이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페이 신청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정보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 가입현황 메뉴가 신설됩니다.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눌러 카카오페이 계약서 작성안내 페이지로 이동, 서식 다운로드 버튼을 눌러 계약서를 다운로드 해주세요.
작성된 계약서는 기재된 준비서류와 함께 접수처로 송부해 주세요.
* 계약서 송부 시에는 등기 발송을 이용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접수된 계약서는 약 3주 가량의 심사기간을 거치며, 심사 결과는 계약서에 기재된 이메일을 통해 별도 통보됩니다.
* 카카오페이는 계약 완료 시점에 자동 세팅되며, 별도의 연동 과정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페이 결제형 연동 진행을 위해 아래 안내드리는 항목 수정 및 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네이버페이 결제형 연동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하여 네이버페이센터 > 내정보 > 가입정보 변경에서 아래 두가지 항목 수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쇼핑몰 정보 > 쇼핑몰 대표이미지 설정
2. 정산방식 '계좌이체'로 변경
현재 가맹점의 정산 방식이 '충전금'이 아닌 '계좌이체'로 등록되어야 합니다.
정산 방식이 충전금으로 되어있다면, [네이버페이센터 >내정보 > 가입정보변경 > 정산정보 >정산방식] 에서 정산 방식을 '충전금' -> '계좌 이체'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네이버페이 버튼 노출 여부는 상품별로 제어할 수 있으며, 특정 기능 이용 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품 등록 또는 수정 페이지 판매설정 중 네이버페이 결제가능상품 설정에 체크하여 네이버페이 버튼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조회 > (아래) 판매설정 수정 경로를 통해 다수 상품에 네이버페이 버튼을 일괄 노출시키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 비활성화 기능
단, 아래 기능 이용 시 네이버페이 결제가능상품 설정 여부와 관계 없이 네이버페이 이용이 제한됩니다.
1. 수량할인
2. 회원별 주문한도
3. 개별 배송비
* 네이버페이 결제가능상품 설정이 되어 있음에도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거나 버튼 클릭이 불가능하다면, 네이버페이 비활성화 기능 이용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 카카오톡 스토어와 연동된 주문서는 '상품준비중', '배송중' 상태변경 및 '품절취소', '배송지연' 처리만 가능합니다. (반품 / 교환 미지원)
* 카카오톡 스토어와 연동된 주문서는 '상품준비중' 상태 변경 후 배송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품준비중 이후 고객에 의한 환불 요청 시 '환불완료' 상태로 변경되므로,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자센터 관리자 > 판매관리 > 배송관리 > 구매자 취소요청을 통해 추가 환불절차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1.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가입현황 메뉴에서 나이스페이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새 창으로 나이스페이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연결되며, 아래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사이트주소의 경우 연결된 대표 도메인을 입력해주세요. 대표 도메인이 없다면, 기본 제공 도메인을 입력해주세요.
* 담당자정보 내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상점정보 및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므로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3. 온라인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중요
- 위사를 통해 신청할 경우 등록비는 면제이므로, 결제 없이 다음 단계로 진행해주세요.
4. 신청서에서 작성한 이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을 수신 받으며, 상점 접속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서식다운로드] 탭을 클릭하여, 이메일을 통해 안내받은 상점 정보로 로그인합니다.
6.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각각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나이스페이 측으로 발송합니다.
7. 계약이 모두 완료되면, 이메일로 수신 받은 MID 및 키값을 위사 1:1 고객센터로 전달해 주시면 연동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결제 서비스 연동은 국내결제 세팅비(220,000원)를 결제 후 요청해주세요.
- 전문가버전 라이선스 또는 창업패키지(디자인패키지 제외)를 구매한 경우 국내결제 세팅비는 면제입니다.
※ 계약 관련 문의는 PG사 나이스페이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네이버페이 결제형과 네이버페이 주문형은 동시 또는 개별 사용이 모두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형과 네이버페이 결제형은 주문서의 작성 위치가 상이합니다.
■ 네이버페이 주문형
네이버페이 주문형은 네이버페이 자체 주문서를 통해 주문을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자사몰 적립금 및 예치금, 쿠폰, 각종 회원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네이버페이 결제형
네이버페이 결제형은 자사몰 주문서를 통해 주문을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적립금, 예치금, 쿠폰, 회원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기존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 주문형 · 결제형 차이점
네이버페이 주문형 | 네이버페이 결제형 | |
---|---|---|
버튼 노출 위치 | 상품 상세페이지, 장바구니 | 주문서 페이지 |
주문서 작성 위치 | 네이버페이 자체 주문서 | 자사몰 주문서 |
주문서 처리 범위 | 제한적 상태변경 가능 | 자사몰 주문과 동일하게 처리 가능 |
제공 가능 프로모션 | 비회원에게도 제공될 수 있는 할인에 한함 | 회원 혜택, 쿠폰, 적립금 등 모든 종류의 프로모션 제공 가능 |
■ 카카오 페이구매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 시 카카오톡 계정과 카카오톡 간편 결제를 기반으로 구매와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먼저, 삽입하실 페이지인 상품 상세 내용과 장바구니 페이지에 접근해 주세요.
* 상품 상세 내용 소스 수정 경로
[PC] : 관리자 > 디자인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상품관련 상품 상세 내용
[모바일] : 관리자 > 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상품관련 상품 상세 내용
* 카카오 페이구매 버튼인 {{$카카오페이구매버튼}} 소스를 삽입 시 노출됩니다.
* 모바일도 동일한 소스를 삽입합니다.
* 장바구니 소스 수정 경로
[모바일]
관리자 > 디자인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주문관련 > 장바구니
관리자 > 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주문관련 > 장바구니
* 카카오 페이구매 버튼인 {{$카카오페이구매버튼}} 소스를 삽입 시 노출됩니다.
* 모바일도 동일한 소스를 삽입합니다.
[스킨작업안내]
※ 스킨에 따라 스타일 코드삽입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쇼핑몰에 소스삽입이 어려우실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이미 위사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 중에 추가 쇼핑몰을 생성할 경우 동일한 사업자에 한하여 무료 세팅이 가능합니다.
사업자가 동일하더라도 PG 아이디는 중복 사용이 불가하므로, PG사를 통해 추가 아이디를 발급받아 세팅해야 합니다.
[PG 아이디 추가 신청 및 세팅]
1. 신청한 PG사로 직접 문의하여, 동일한 사업자로 PG 아이디 추가 발급을 요청합니다.
2. PG사 안내에 따라 절차에 따라 진행합니다.
3. 추가 아이디가 발급이 완료되면, 당사 1:1 고객센터로 발급된 PG 아이디를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 1:1 고객센터로 문의 시 세팅할 쇼핑몰 관리자로 접속하여 문의글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사업자번호가 같은 경우
- 사업자번호가 동일한 경우 아래 절차를 통해 호스팅사 전용 하위 코드로 신규 발급 및 이관 처리가 가능합니다.
① KCP 상점관리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② 고객센터 > 질문하기 > 질문하기
③ 질문유형 : '추가서비스', 결제수단 : '쇼핑몰 URL 추가'를 선택합니다.
- 문의내용에 안내를 참고하여 작성해야 하며, 3번 항목의 호스팅사는 '(주)위사'로 작성해야 합니다.
■ 주문결제
- 카카오 페이구매 주문의 경우 주문완료 상태에서 최초 수집됩니다.
- 카카오 페이구매 주문 상태가 '구매결정'으로 완료되면, 배송완료로 처리됩니다.
- 카카오 페이구매에서 배송보류 처리한 경우 위사로 배송보류 상태는 연동되지 않습니다.
카카오 페이구매 주문 상태 | 발주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결제완료 | 미발주 | 입금완료 |
배송 준비중 | 발주 | 상품준비중 |
배송중 | 발주 | 배송중 |
배송완료 | 발주 | 배송완료 |
구매결정 | 발주 | 배송완료 |
■ 주문취소
- 취소철회 시 결제여부에 따라 미입금/입금완료 상태로 처리됩니다.
- 입금 전이라면 취소요청이지만 카카오페이구매는 미입금 상태가 없습니다.
카카오 페이구매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취소요청 | 환불요청 |
취소환불 요청 중 | 환불요청 |
계좌환불요청 | 환불요청 |
■ 주문교환
카카오 페이구매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교환요청 | 교환요청 |
교환반송중 | 교환수거중 |
교환반품반송완료 | 교환수거완료 |
교환재배송중 | 교환재배송중 |
교환환불요청중 | 교환요청 |
교환보류 | 교환보류 |
■ 주문반품
카카오 페이구매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반품환불요청중 | 반품요청 |
반품요청 | 반품요청 |
반품반송확인중 | 반품요청 |
반품반송중 | 반품수거중 |
반품반송완료 | 반품수거완료 |
반품완료 | 반품완료 |
반품보류중 | 반품보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