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온라인 쿠폰, 시리얼 쿠폰, 소셜 쿠폰의 차이점이 궁금해요.
-
발급 및 사용 방법에 차이가 있습니다.
1) 온라인 쿠폰 : 가장 일반적인 쿠폰이며, 쿠폰 생성 시 설정에 따라 고객이 직접 다운로드 받거나, 관리자가 수동지급, 특정시점(회원가입, 첫구매, 구매완료)에 발급되는 쿠폰으로 생성할 수 있습니다.
2) 시리얼 쿠폰 : 생성 시 시리얼 코드가 생성되며, 주문서 페이지 내에서 코드 인증을 통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3) 소셜 쿠폰
- 생성되어 있는 온라인 쿠폰을 시리얼 쿠폰처럼 코드로 생성하여 고객에게 발급할 수 있으며, 고객은 마이페이지에서 코드 인증을 통해 쿠폰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적립금 지급 형태로 생성할 수 있으며, 사용 방법은 위와 동일하게 고객이 마이페이지에서 코드 인증을 통해 쿠폰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Q. 회원에게 쿠폰을 엑셀로 일괄 지급할 수 있나요?
-
지급할 회원의 아이디를 엑셀 파일로 작업하여, 일괄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엑셀에 하나의 (세로)필드에 회원 아이디를 정렬합니다. 파일 저장은 CSV 형식으로 합니다.
관리자 > 프로모션 > 쿠폰 > 온라인 쿠폰 관리 메뉴에서 CSV 일괄지급 [선택]을 클릭하여, 일괄 지급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 고객CRM > 하단 탭을 통해 회원에게 간편하게 지급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회원 또는 선택한 회원에 지급할 수 있습니다.
※ 엑셀 일괄 등록의 경우 잘못된 필드가 삽입되어 있을 경우 데이터가 유실될 수 있으므로, 하나의 필드만 입력하여 테스트 후 등록을 권장 드립니다.
- Q. 이미 발급한 쿠폰을 수정할 수 없나요?
-
쿠폰은 고객에게 지급 및 발급된 시점부터 수정이 불가능합니다. (발급기간만 수정이 가능합니다.)
쿠폰 수정이 필요한 경우 발급기간을 조정하여 쿠폰 발급을 중지할 수 있으며, 하단에 [복사] 버튼을 통해 동일한 쿠폰을 생성 및 수정할 수 있습니다.
※ 기존에는 쿠폰 수정이 가능했으나, 2019년 7월 30일부로 기능이 개선되었습니다.
- Q. 사은품은 어떻게 증정하나요?
-
사은품 설정은 관리자 > 프로모션 > 이벤트 > 사은품 설정에서 등록/관리할 수 있습니다.
사은품 관리 > [사은품 등록] 시 '재고관리'를 하는 상품을 사은품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재고관리는 상품등록 시 '재고관리' - 사용함으로 선택 시 활성화되는 재고 리스트를 설정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 사은품으로 등록한 상품의 재고가 0일 경우 사은품 리스트에서 노출되지 않습니다.
- Q. 할인/적립/무료배송 이벤트를 생성했는데 상품에 적용이 안돼요.
-
할인/적립 및 무료배송 이벤트는 각 상품별로 제어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조회에서 각 상품별로 '판매설정'에 '이벤트'로 체크되어 있는 상품만 적용됩니다.
- Q. 쿠폰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
쿠폰 중복 사용은 불가능하며, (쿠폰 + 적립금)은 동시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개별상품 할인 쿠폰은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Q. 현금 결제 시에만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나요?
-
프로모션 - 이벤트 생성을 통해 지급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프로모션 > 이벤트 > 할인/적립 이벤트 - [이벤트 생성하기]
적립 이벤트 생성 시 결제수단 : 현금 결제일때만 설정을 이용하시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