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점마케팅 대행
-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입점마케팅 대행
■ 입점마케팅
각 포털사이트의 쇼핑 매체에 입점하여 쇼핑몰과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의 한 종류입니다.
현재 입점 가능한 매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 카카오톡 스토어, 다음 쇼핑하우이며, 각 매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위사 홈페이지
■ 입점마케팅 신청
관리자 페이지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입점마케팅 대행 메뉴 접근 시 입점마케팅을 신청할 수 있는 윙스토어가 새창으로 열려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쇼핑 입점 통합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입점 가능한 매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 카카오톡 스토어, 다음 쇼핑하우입니다. 입점하고자 하는 매체를 선택해 주세요.
* 입점 시 필요한 공통 정보를 기입해 주세요.
* 이는 위사 내부에 기록되는 정보이며, 실질적인 쇼핑 입점 신청을 위해서는 각 매채와의 계약과정이 후행되어야 합니다.
■ 네이버 쇼핑 입점
1) 관리자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가입현황 메뉴에서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쇼핑 제휴몰 입점신청 약관동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약관 확인 후 하단의 예 버튼을 눌러 네이버 쇼핑 입점 신청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쇼핑 입점 신청은 총 네 단계로 진행됩니다

① 쇼핑몰 기본정보 입력
쇼핑파트너사 정보 확인 후 광고대행사에서 위사를 선택해 주세요.

② 입점 필수 서류
네이버 쇼핑 가입을 위해 제출해야 하는 필수 서류는 총 네 가지입니다.
구매안전서비스 가입 증명 서류 및 결제페이지 현금 에스크로 적용 이미지는 PG 연동 이후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매안전서비스 가입 증명 서류 : 쇼핑몰 하단 서비스 가입 사실확인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결제페이지 현금 에스크로 적용 이미지 : 결제수단 중 에스크로 가상계좌를 선택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충전금 결제
입점이 승인되면, 네이버 쇼핑 충전금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Q. 네이버 쇼핑 충전금(지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나요?
5) DBUrl 검수
위사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네이버 쇼핑 연동에서 연동에서 엔진파일 생성 설정을 활성화(사용 안함→사용) 해주세요.
* 엔진파일 업데이트 설정은 네이버 쇼핑 3.0 사용을 권장합니다.
① 하단의 네이버쇼핑 엔진파일 생성 영역을 통해 네이버 쇼핑 EP(DB) URL 주소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전체 EP(DB) URL 오른쪽 주소복사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복사한 주소를 네이버 쇼핑파트너존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 현황에서 쇼핑몰 상품DB URL - [등록요청]을 통해 등록합니다.
※ 첫 입점 시 [등록요청] 버튼이 노출되며, 수정 시 [수정요청] 버튼이 노출됩니다.

③ 네이버 쇼핑파트너존 > 정보관리 > 정보수정에서 카테고리 자동매칭 설정에 [자동매칭 요청]에 체크합니다.

④ 네이버 쇼핑파트너존 > 상품관리 > 상품현황 및 관리에서 미서비스 상품 내 카테고리 분류불가 상품이 있다면, 카테고리를 변경해야 합니다.

■ 다음 쇼핑하우 입점
1) 다음 쇼핑하우 입점하려면, 광고주 가입이 필요합니다.
▶ 다음 광고주 가입하기
2) 위사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다음 쇼핑하우 연동에서 사용 설정을 합니다.
- 엔진파일 생성 : 사용
- 엔진파일 업데이트 : 상품정보 변경 시 엔진파일 업데이트 진행 (권장)
- 상품이미지 : 연동할 상품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 제외 카테고리 : 개인결제와 같은 연동이 되면 안되는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다음 쇼핑하우는 회원가입 시 DB URL이 자동으로 연동됩니다.
- 다음 쇼핑하우 연동
-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다음 쇼핑하우 연동
▶ 다음 쇼핑하우
쇼핑하우 입점과 동시에 입점 쇼핑몰의 상품 및 쇼핑몰이 Daum 검색, 쇼핑하우 메인, 검색, 카테고리, 코너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Daum 메인 페이지 광고를 통하여 마케팅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매출 극대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 다음 쇼핑하우 입점 신청하기
▶ 다음 쇼핑하우 입점은 어떻게 하나요?

하나. 엔진파일 생성 : 다음 쇼핑하우에 입점 시 엔진파일 생성을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둘. 엔진파일 업데이트 : 상품정보 변경 시 엔진파일 업데이트의 진행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셋. 상품 이미지 : 연동할 상품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섯. 제외 카테고리 : 개인결제와 같이 연동하지 않을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를 클릭하여,EP(DB) UR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쇼핑 연동
-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네이버쇼핑 연동
▶ 네이버쇼핑 연동
네이버 쇼핑은 네이버 이용자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 및 스마트 스토어 간의 편리한 연결을 위해 상품 검색, 카테고리 분류, 가격비교, 쇼핑 컨텐츠 등을 제공하는 쇼핑포털 서비스입니다.
▶ 네이버 쇼핑 입점 및 충전(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하나. 엔진파일 생성 : 네이버 쇼핑에 입점 시 엔진파일 생성을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둘. 엔진파일 업데이트 : 네이버 쇼핑 3.0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권장)
※ 2017년 11월 26일 이후로 네이버 쇼핑 2.0(EP)는 만료되었습니다.
셋. 상품 이미지 : 연동할 상품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지 않거나 업로드되지 않은 이미지는 네이버 쇼핑에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설정한 이미지가 업로드되지 않았을 경우 대, 중, 소 이미지 순서로 등록된 이미지를 찾아 네이버 쇼핑으로 전송합니다.
넷. 브랜드 연결 : 네이버 쇼핑에 노출하고자 하는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섯. 제외 카테고리 : 개인결제와 같이 연동하지 않을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여섯. 상품명 설정 : 네이버 쇼핑에 노출할 상품명 형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곱. 상품후기 개수 : 상품후기 개수 출력의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덟. 해외 구매대행 여부 : 해외 구매대행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구매 당시 제품이 해외에 위치하고 있어, 배송 기간/반품/교환/환불이 오래 소요되는 상품
아홉. 오늘출발 사용 여부 : 설정한 시간 전에 주문 시 오늘출발 가능 여부를 표기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쇼핑 엔진파일 생성
네이버 쇼핑 설정을 하면, 엔진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주소복사]를 통해 네이버 쇼핑파트너존에 초기 연동 시 EP(DB) URL을 설정해야 합니다.

▶ 네이버 쇼핑 ROI 트래커
ROI 트래커란, 네이버 쇼핑에 게시한 상품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노출되고 있고, 소비자들이 어떠한 상품을 통해 유입 및 구매에 대한 리포트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 사용 여부 : ROI 트래커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둘. 체크 기간 : 네이버 쇼핑을 통해 상품에 접근한 고객이 며칠 내에 구매를 해야 구매 결과를 전송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의 권장 설정값은 30일입니다.
- 지그재그 연동
-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 설정 > 지그재그 연동
▶ 지그재그 연동
지그재그 상품 연동 앱 방식은 보다 정확하고 많은 수의 상품 연동이 가능하며, 셀러가 직업 연동을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최대 5개 카테고리까지 연동 가능)
첫 페이지에 진열되어 있지 않아도 상품 연동 및 정보 반영이 가능합니다. 앱 반영까지 최소 10분에서 최대 30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사용 여부 : 지그재그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 원하는 사이즈의 상품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API 키 생성 : API 키값이 없을 경우 새로 생성을 클릭하여 API 키를 생성합니다. 생성된 API를 복사하여 지그재그 파트너 센터 > 쇼핑몰 정보 변경 > 쇼핑몰 연동 내 API 키를 붙여 넣습니다.
▶ 지그재그 파트너 센터 > 쇼핑몰 정보 변경 > 쇼핑몰 연동
관리자 화면에서 복사한 API키를 아래 메뉴에 붙여넣기 합니다.
▶ 카테고리/이미지 선택
연동을 원하는 카테고리를 최대 5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전용 이미지' 와 '리스트/메인 이미지'중 하나를 선택하여 노출할 수 있으며, 하단의 미리 보기 화면에서 연동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개의 카테고리당 최대 50개 상품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 연동 정보 확인
연동 신청이 완료된 이후 '검수대기' 상태가 노출됩니다.(검수 완료까지 영업일 기준 1일 소요)
검수 완료 시 '신청 상태' 값이 노출되지 않으며, 연동이 완료된 카테고리만 노출 됩니다.
검수 거절 시 보류 사유를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사유에 맞게 카테고리 수정한 후 재신청을 진행합니다.)
- 크리테오 연동
-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크리테오 연동
▶ 크리테오 연동크리테오는 사이트를 유입한 사용자에게 해당 사이트에서 본 상품을 지속적으로 광고처럼 노출시키는 서비스 입니다.

하나. 사용 여부 : 크리테오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둘. Account : Account 값은 크리테오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크리테오 바로가기
- 페이스북 픽셀 연동
-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페이스북 연동
■ 페이스북 픽셀이란?
Facebook 픽셀은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행동을 파악하여, 광고의 성과를 개선하고 측정할 수 있는 분석 도구입니다.
▶ 페이스북 연동
페이스북 스크립트 삽입 없이 간편하게 페이스북 픽셀 ID 입력을 통해 페이스북 픽셀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하나. Facebook 픽셀 사용 :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둘. 픽셀 ID : 페이스북 이벤트 관리자 > 데이터소스 > 앱 클릭 > 설정에서 확인한 앱ID를 입력해주세요.
* 바로가기 : 페이스북 이벤트 관리자
셋. 상품 Feed 생성 : Feed 생성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넷. 상품 이미지 : Feed에 제공될 상품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섯. 상품명 설정 : Feed에 제공될 상품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섯. 네이버페이 트래킹(BETA) : 페이스북 픽셀 '구매 이벤트'에 네이버페이 주문 데이터를 포함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는 자체 주문서 페이지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버튼 클릭을 주문시도로 판단하여 전송합니다.
* 네이버페이 자제 주문서에서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므로, 실결제 데이터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전송 데이터 : 상품번호, 가상 주문번호, 결제금액
* 페이스북에 제공될 상품 FEED 정보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표준 이벤트 중 쇼핑몰에 필요한 기능을 아래와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 출처 : 페이스북 - 표준 이벤트 모범 사례 (2019.01.11)
1. 페이지 조회(PageView)
2. 상품 상세페이지(ViewContent)
└ 전송 데이터 : 상품번호, 상품가격
3. 주문시도(InitiateCheckout)
└ 전송 데이터 : 주문시도 확인
4. 주문완료(Purchase)
└ 전송 데이터 : 상품번호, 주문번호, 실 결제금액
5. 검색(Search)
└ 전송 데이터 : 검색어
- 레코픽 연동
-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레코픽 연동
▶ 레코픽 연동
레코픽(RecoPick)은 데이터 분석의 추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효과적인 개인화 마케팅 역할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 위젯 ID, 속성 ID, 모바일 속성 ID는 레코픽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강력한 웹로그 분석 도구이며,
웹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주는 보고서 플랫폼입니다.

※ 스마트윙 솔루션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기능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1) 구글 애널리틱스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여,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및 Google Marketing Platform으로 이동합니다.
*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2) 애널리틱스 계정이 없는 경우 '새 계정'을 생성합니다.


3) 하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 > 속성 > 속성 설정에서 추적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적 ID를 위사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에 등록합니다.

4) (부가기능) User-ID 연동
쇼핑몰 회원 아이디를 기반으로 하여, 구글 애널리틱스의 User-ID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자에서 하단 [설정] > 속성 > 추적 정보 > User-ID에서 설정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5) (부가기능) 전자상거래 추적
구매전환 통계 및 향상된 전자상거래 보고서 사용 시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해서 구매완료까지의
전체 구매 퍼널 마케팅(Funnel Marketing)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자에서 하단 [설정] > 보기 > 전자상거래 설정에서 설정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 이미 수동으로 삽입한 구글 애널리틱스 코드가 있을 경우 중복으로 수집되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기능을 해제하거나, 삽입한 코드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
- 광고스크립트 관리
-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광고스크립트 관리
▶ 구매전환 스크립트 설정
구글 애드워즈는 구글의 검색 광고입니다.
클릭 당 광고비를 지불하며, 입찰 경쟁을 통해 순위를 올리며 참여하는 방식이지만,
가격만이 아니라 클릭률도 함께 적용하여 순위가 조정됩니다.
네이버 클릭초이스는 CPC(Cost Per Click) 서비스이며, 일종의 키워드 광고입니다.
광고 비용은 배너나 링크의 노출 횟수에 상관없이 링크를 클릭했을 때만 지불하는 방식입니다.
* 연동할 검색 광고 매체에서 발급받은 정보를 등록하여, 연동할 수 있습니다.
* 구매전환 스크립트로, 회원의 상품구매가 완료되면 구매에 대한 스크립트가 검색 광고 매체에 전송됩니다.
※ 아래 제공되는 구글 애드워즈, 네이버 클릭초이스 이외 검색 광고는 하단 공통 페이지 스크립트 삽입 부분 편집에 스크립트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공통 페이지 스크립트 삽입부분 편집
공통 페이지에 적용할 스크립트를 해당 부분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