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입점마케팅 대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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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입점마케팅 대행
■ 입점마케팅
각 포털사이트의 쇼핑 매체에 입점하여 쇼핑몰과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의 한 종류입니다.
현재 입점 가능한 매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 카카오톡 스토어, 카카오 쇼핑하우, 구글 쇼핑이며, 각 매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위사 홈페이지
■ 입점마케팅 신청
관리자 페이지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입점마케팅 대행 메뉴 접근 시 입점마케팅을 신청할 수 있는 윙스토어가 새창으로 열려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쇼핑 입점 통합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현재 입점 가능한 매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 카카오톡 스토어, 카카오 쇼핑하우, 구글 쇼핑입니다. 입점하고자 하는 매체를 선택해 주세요.
* 입점 시 필요한 공통 정보를 기입해 주세요.
* 이는 위사 내부에 기록되는 정보이며, 실질적인 쇼핑 입점 신청을 위해서는 각 매체와의 계약과정이 후행되어야 합니다.
쇼핑 입점/설정 방법
네이버 쇼핑
바로가기 >
카카오 쇼핑하우
바로가기 >
구글 쇼핑
바로가기 >
- 구글 쇼핑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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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구글 쇼핑 연동
구글 판매자 센터 입점과 동시에 쇼핑몰 상품이 구글 쇼핑 검색 영역에 노출됩니다.
상품을 무료로 구글에 노출할 수 있으며, 스마트 쇼핑 캠페인을 집행하여 높은 광고 성과를 얻을 수 있습니다.
하나. 사용 여부: 구글 쇼핑 입점 시 사용여부를 '사용함'으로 설정합니다.
둘. 상품이미지 : 구글 쇼핑에 노출될 상품의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셋. 브랜드 연결 : 구글 쇼핑에 노출하고자 하는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쇼핑 피드 생성
구글 쇼핑 연동 설정을 하면, 엔진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구글 판매자센터 가입 후 [주소복사]를 통해 파일 URL을 설정해야 합니다.
- 지그재그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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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 설정 > 지그재그 연동
▶ 지그재그 연동
지그재그 상품 연동 앱 방식은 보다 정확하고 많은 수의 상품 연동이 가능하며, 셀러가 직업 연동을 원하는 카테고리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최대 5개 카테고리까지 연동 가능)
첫 페이지에 진열되어 있지 않아도 상품 연동 및 정보 반영이 가능합니다. 앱 반영까지 최소 10분에서 최대 30분까지 소요될 수 있습니다.
- 사용 여부 : 지그재그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이미지 : 원하는 사이즈의 상품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API 키 생성 : API 키값이 없을 경우 새로 생성을 클릭하여 API 키를 생성합니다. 생성된 API를 복사하여 지그재그 파트너 센터 > 쇼핑몰 정보 변경 > 쇼핑몰 연동 내 API 키를 붙여 넣습니다.
▶ 지그재그 파트너 센터 > 쇼핑몰 정보 변경 > 쇼핑몰 연동
관리자 화면에서 복사한 API키를 아래 메뉴에 붙여넣기 합니다.
▶ 카테고리/이미지 선택
연동을 원하는 카테고리를 최대 5개까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모바일 전용 이미지' 와 '리스트/메인 이미지'중 하나를 선택하여 노출할 수 있으며, 하단의 미리 보기 화면에서 연동되는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개의 카테고리당 최대 50개 상품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 연동 정보 확인
연동 신청이 완료된 이후 '검수대기' 상태가 노출됩니다.(검수 완료까지 영업일 기준 1일 소요)
검수 완료 시 '신청 상태' 값이 노출되지 않으며, 연동이 완료된 카테고리만 노출 됩니다.
검수 거절 시 보류 사유를 함께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사유에 맞게 카테고리 수정한 후 재신청을 진행합니다.)
-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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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접속통계 > 제휴서비스 >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구글 애널리틱스란?
구글 애널리틱스는 구글에서 제공하는 무료 웹로그 분석 도구입니다.
구글 애널리틱스를 통해 웹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하고 분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계정 생성하기
※ 사용할 애널리틱스 계정이 이미 존재한다면 건너뛰어 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여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고 애널리틱스 설정 버튼을 눌러 주세요.
이미 생성된 애널리틱스가 있다면 홈 왼쪽 아래 관리⚙ 클릭 후 왼쪽 상단의 +만들기 버튼을 클릭해 신규 애널리틱스 계정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구글 애널리틱스 공식 사이트
안내에 따라 애널리틱스 계정을 생성해 주세요.
계정 생성이 완료되었다면 플랫폼에서 웹을 선택해 주세요.
내 사이트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측정ID를 복사해 주세요.
측정ID는 홈 왼쪽 아래 관리⚙ > 데이터 수집 및 수정 > 데이터 스트림 메뉴에 접근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하기
구글 애널리틱스4를 선택해 주세요.
유니버설 속성은 202307-01부로 공식 종료되었습니다.
유니버설 속성을 이용하는 관리자님들께서는 아래 도움말을 참고하여 GA4로 전환해 주시기 바랍니다.
* 바로가기 : Q. 구글 애널리틱스 유니버설 속성을 GA4로 변경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복사한 측정ID를 입력해 주세요.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이 완료되었습니다.
부가기능 설정하기
홈 왼쪽 아래 관리⚙ > 설정 어시스턴트 > 고급설정(선택사항) 메뉴에 접근하여 User-ID 설정하기를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 레코픽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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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레코픽 연동
▶ 레코픽 연동
레코픽(RecoPick)은 데이터 분석의 추천 노하우를 바탕으로 고객사의 효과적인 개인화 마케팅 역할을 하는 서비스입니다.
* 위젯 ID, 속성 ID, 모바일 속성 ID는 레코픽에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픽셀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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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페이스북 연동
■ 페이스북 픽셀이란?
Facebook 픽셀은 웹사이트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행동을 파악하여, 광고의 성과를 개선하고 측정할 수 있는 분석 도구입니다.
▶ 페이스북 연동
페이스북 스크립트 삽입 없이 간편하게 페이스북 픽셀 ID 입력을 통해 페이스북 픽셀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하나. Facebook 픽셀 사용 : 사용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둘. 픽셀 ID : 페이스북 이벤트 관리자 > 데이터소스 > 앱 클릭 > 설정에서 확인한 앱ID를 입력해주세요.
* 바로가기 : 페이스북 이벤트 관리자
셋. 상품 Feed 생성 : Feed 생성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넷. 상품 이미지 : Feed에 제공될 상품 이미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섯. 상품명 설정 : Feed에 제공될 상품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여섯. 네이버페이 트래킹(BETA) : 페이스북 픽셀 '구매 이벤트'에 네이버페이 주문 데이터를 포함 여부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는 자체 주문서 페이지에서 결제가 이루어지므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버튼 클릭을 주문시도로 판단하여 전송합니다.
* 네이버페이 자제 주문서에서 구매를 취소할 수 있으므로, 실결제 데이터와 다를 수 있습니다.
* 전송 데이터 : 상품번호, 가상 주문번호, 결제금액
일곱. 구매전환 API 사용 : Access Token을 사용하여 페이스북 픽셀 스크립트 외 API 이벤트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Q. 페이스북 구매전환 API 이벤트 Access Token은 어디서 발급하나요?
* 페이스북에 제공될 상품 FEED 정보입니다.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표준 이벤트 중 쇼핑몰에 필요한 기능을 아래와 같이 제공하고 있습니다.
※ 출처 : 페이스북 - 표준 이벤트 모범 사례 (2019.01.11)
1. 페이지 조회(PageView)
2. 상품 상세페이지(ViewContent)
└ 전송 데이터 : 상품번호, 상품가격
3. 주문시도(InitiateCheckout)
└ 전송 데이터 : 주문시도 확인
4. 주문완료(Purchase)
└ 전송 데이터 : 상품번호, 주문번호, 실 결제금액
5. 검색(Search)
└ 전송 데이터 : 검색어
- 크리테오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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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크리테오 연동
▶ 크리테오 연동크리테오는 사이트를 유입한 사용자에게 해당 사이트에서 본 상품을 지속적으로 광고처럼 노출시키는 서비스 입니다.
하나. 사용 여부 : 크리테오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둘. Account : Account 값은 크리테오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크리테오 바로가기
- 네이버쇼핑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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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네이버쇼핑 연동
▶ 네이버쇼핑 연동
네이버 쇼핑은 네이버 이용자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 및 스마트 스토어 간의 편리한 연결을 위해 상품 검색, 카테고리 분류, 가격비교, 쇼핑 컨텐츠 등을 제공하는 쇼핑포털 서비스입니다.
▶ 네이버 쇼핑 입점 및 충전(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하나. 엔진파일 생성 : 네이버 쇼핑에 입점 시 엔진파일 생성을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둘. 엔진파일 업데이트 : 네이버 쇼핑 3.0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권장)
※ 2017년 11월 26일 이후로 네이버 쇼핑 2.0(EP)는 만료되었습니다.
셋. 상품 이미지 : 연동할 상품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사용하지 않거나 업로드되지 않은 이미지는 네이버 쇼핑에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 설정한 이미지가 업로드되지 않았을 경우 대, 중, 소 이미지 순서로 등록된 이미지를 찾아 네이버 쇼핑으로 전송합니다.
넷. 브랜드 연결 : 네이버 쇼핑에 노출하고자 하는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섯. 제외 카테고리 : 개인결제와 같이 연동하지 않을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여섯. 상품명 설정 : 네이버 쇼핑에 노출할 상품명 형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곱. 상품후기 개수 : 상품후기 개수 출력의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덟. 해외 구매대행 여부 : 해외 구매대행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구매 당시 제품이 해외에 위치하고 있어, 배송 기간/반품/교환/환불이 오래 소요되는 상품
아홉. 오늘출발 사용 여부 : 설정한 시간 전에 주문 시 오늘출발 가능 여부를 표기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쇼핑 엔진파일 생성
네이버 쇼핑 설정을 하면, 엔진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주소복사]를 통해 네이버 쇼핑파트너존에 초기 연동 시 EP(DB) URL을 설정해야 합니다.
▶ 네이버 쇼핑 ROI 트래커ROI 트래커란, 네이버 쇼핑에 게시한 상품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노출되고 있고, 소비자들이 어떠한 상품을 통해 유입 및 구매에 대한 리포트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 사용 여부 : ROI 트래커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둘. 체크 기간 : 네이버 쇼핑을 통해 상품에 접근한 고객이 며칠 내에 구매를 해야 구매 결과를 전송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의 권장 설정값은 30일입니다.
- 카카오 쇼핑하우 연동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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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카카오 쇼핑하우 연동
▶ 카카오 쇼핑하우
쇼핑하우 입점과 동시에 입점 쇼핑몰의 상품 및 쇼핑몰이 Daum 검색, 쇼핑하우 메인, 검색, 카테고리, 코너에 노출될 수 있습니다.
Daum 메인 페이지 광고를 통하여 마케팅 활동을 진행함으로써 매출 극대화를 이룰 수 있습니다.
▶ 카카오 쇼핑하우 입점 신청하기
▶ 카카오 쇼핑하우 입점은 어떻게 하나요?
하나. 엔진파일 생성 : 카카오 쇼핑하우에 입점 시 엔진파일 생성을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둘. 엔진파일 업데이트 : 상품정보 변경 시 엔진파일 업데이트의 진행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셋. 상품 이미지 : 연동할 상품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섯. 제외 카테고리 : 개인결제와 같이 연동하지 않을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 [업데이트]를 클릭하여,EP(DB) URL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광고스크립트 관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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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광고스크립트 관리
■ 네이버 클릭초이스
네이버 클릭초이스는 CPC(Cost Per Click) 방식의 검색 광고입니다.
검색 광고 이용 시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 관리도구 > 프리미엄 로그분석 경로를 통해 프리미엄 로그 분석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네이버 검색광고 관리시스템
■ 광고스크립트 관리
네이버 프리미엄 로그분석 신청 시 수신한 메일을 통해 분석 코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분석 코드를 입력하여 연동함으로써 광고 업체 측으로 구매전환 스크립트를 전송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