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부가세 신고를 위한 매출 자료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매출정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매출 정보는 참고용 자료이며,
부가세 신고 시 필요한 실제 매출내역은 이용 중인 PG 사를 통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각 결제 수단에 따른 매출 확인 방법을 다음과 같습니다.
* 카드사 매출 : 이용 중인 PG사 상점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기타 간편결제 매출 : 이용 중인 간편결제 상점관리자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현금 영수증 매출 : 국세청 홈택스에서 조회할 수 있습니다.
* 현금 매출 : 관리자 페이지 > 매출정산 > 간편매출통계 > 월별매출 > 결제 수단 : 무통장 입금 으로 설정 후 검색해 확인할 수 있으며, 엑셀다운 버튼을 통해 매출 정보를 다운로드 할 수 있습니다.
- Q. PG사 정산금액과 매출정산에서 확인한 매출이 달라요.
-
특정 기간동안 발생한 매출에 대해 매출정산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는 매출 정보와, PG사를 통해 정산 받는 금액은 상이할 수 있습니다.
매출정산 메뉴에서 보여지는 매출은 쇼핑몰 내에서 결제가 이루어진 시점을 기준으로 집계되나, PG사의 정산은 매입승인 이후 전표승인 시점을 기준으로 집계됩니다.
* 01일부터 31일까지의 매출 정산 : 01일부터 31일까지 쇼핑몰 내에서 결제된 금액을 기준으로 함.
* 01일부터 31일까지의 PG사 정산 : 01일부터 31일까지 이루어진 전표승인을 기준으로 함.
따라서 같은 기간을 상정하여 매출 정보를 확인할 때 금액 상의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 Q. 관리자 페이지 메인과 매출정산 메뉴의 매출이 일치하지 않아요.
-
관리자 페이지 메인 대시보드에 표기되는 매출정보(시간별 매출, 오늘 총매출)와 접속통계 메뉴는 매출 집계 방식이 상이하여 금액 차이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메인 대시보드와 접속통계 메뉴의 매출 집계 방식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분 |
관리자 페이지 메인 대시보드 |
매출정산 메뉴 |
할인 금액 |
포함 |
미포함 |
미입금 금액 |
포함 |
미포함 |
적립금/예치금 |
포함 |
미포함 |
매출정산 메뉴는 실제 결제된 금액을 기준으로 집계되며, 관리자 페이지 메인 대시보드는 주문 금액을 기준으로 집계됩니다.
따라서 미입금 주문, 적립금 및 예치금 사용 주문, 할인 적용된 주문 발생 시 관리자 페이지 메인 대시보드의 금액이 매출정산 메뉴의 매출 금액보다 크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