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사로 이관하여, 오픈하는 시점에 도메인 변경을 권장 드립니다.
두 가지 방법으로 타사에서 사용하던 도메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위사로 이관 후 오픈 시점에 위사 네임서버로 변경하여, 연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오픈한 시점에 변경하면, 네임서버가 안정화되기까지 약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 안정화 기간 동안 접속하는 고객의 유입이 이전에 운영하던 몰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 네임서버 변경은 도메인을 관리하는 곳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오픈 전에 미리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달해신 정보로 네임서버를 변경 후 서버 내에서 기존 사이트로 연결되도록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 미리 네임서버를 변경하여, 오픈 시점에 네임서버 변경 후 안정화 시간을 단축할 수 있습니다.
- 미리 변경하려면, 연결하려는 도메인의 서브 도메인 / 레코드 타입 / 연결되어 있는 IP 주소 정보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 연결할 도메인 : wisa.co.kr
└ 서브 도메인 : www.wisa.co.kr / 레코드 타입 : A / IP 주소 : 118.123.456.01
└ 서브 도메인 : m.wisa.co.kr / 레코드 타입 : TXT / IP 주소 : 118.123.456.02
└ 서브 도메인 : mail.wisa.co.kr / 레코드 타입 : MX / IP 주소 : 118.123.456.03
※ 위와 같이 기존 연결되어 있는 서브 도메인를 모두 전달해주셔야 합니다.
관리자 메뉴를 통해 다운로드 받거나, 일괄 DB를 요청하여 백업 받을 수 있습니다.
1) 메뉴마다 제공되는 [엑셀저장]으로 백업 받을 수 있습니다.
2) 전체 DB 데이터가 필요한 경우 백업 비용을 지불하여, 데이터를 백업 받을 수 있습니다.
- 클라우드버전(임대형)의 경우 DB 접근이 불가능하며, 백업 비용을 결제하여 백업 받을 수 있습니다.
- 전문가버전(독립형)의 경우 DB 접근이 가능하며, 직접 다운로드가 가능합니다.
※ DB 백업은
총 2회에 걸쳐 백업해드리고 있으며, 백업 시점을
1:1고객센터로 요청해주셔야 합니다.
※ DB 데이터 백업 요청 시 위사 DB 형식으로 제공되며, 데이터를 가공하여 제공하지 않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