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상품Q&A
-
관리자 > 고객CRM > 상품문의 > 상품Q&A
▶ 상품Q&A 관리
답변 유무, 관련 상품, 공지, 분류(배송, 입금, 기타) 조건으로 상품 상품 Q&A 글을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상품 게시판에 등록된 Q&A의 내역을 조회하고 답변할 수 있습니다.
* Q&A 수를 클릭하여, 한 번에 리스트에 표시될 Q&A 수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상품명을 클릭하면 해당 상품으로 이동됩니다.
- 이름(고객명)을 클릭하면 해당 고객의 고객CRM 종합정보로 이동됩니다.
- 제목을 클릭하면 해당 문의글의 상세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상품문의 상세페이지에서 고객에게 답변 처리 및 관리자 메모, 메시지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 고객 문의글에 대해 관리자 메모를 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가 답변 시 답변 첨부파일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답변완료 시 SMS 및 이메일 발송 여부를 체크해서 발송할 수 있습니다.
- 1:1상담
-
관리자 > 고객CRM > 상품문의 > 1:1상담
▶ 1:1 상담 관리
고객이 작성한 1:1 상담을 검색 및 확인/답변할 수 있습니다.
※ 1:1 상담은 회원만 작성할 수 있습니다.
※ 고객은 주문변경, 주문문의, 취소요청, 환불요청, 반품요청 등 프런트 > 마이페이지에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 [주문번호]를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주문서 상세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제목]을 클릭하면, 아래와 같이 고객이 작성한 글에 답변을 작성할 수 있습니다.
- 답변 시 파일을 첨부할 수 있습니다.
- 답변완료 시 고객에게 SMS 및 이메일 발송을 할 수 있습니다.
- 문자발송의 경우 관리자 >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고객 문자알림 설정에서 상품질문답변 템플릿을 사용할 경우 발송됩니다.
- 상품문의 설정
-
관리자 > 고객CRM > 상품문의 > 상품문의 설정
▶ 상품Q&A 설정
하나. 문의 권한 : 글쓰기에 대한 권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둘. 작성자 표시 : 글의 작성자 표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셋. 작성자 표시보호 : 작성자의 이름과 아이디를 보호하는 기능입니다.
작성자 표시설정에 따라 이름, 아이디 보호의 사용 여부를 선택하고 노출 문자 수를 설정, 보호문자를 입력합니다.
보호문자는 노출문자 뒤에 붙는 문자입니다.
예를 들어, 이름이 홍길동. 보호문자가 ** 이면 상품 Q&A 게시판에서 확인되는 이름은 '홍**' 입니다.
넷. 조회 수 표시 : 조회 수 표시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조회수는 표시되지 않는 방향을 추천드립니다.
다섯. 비밀글 설정 : 글 공개를 고객선택, 비공개, 공개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섯. 한 페이지 글 수 : 한 페이지에 노출될 게시글의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공지는 게시물 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일곱. 글자 수 제한 : 제목에 최대 글자 수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덟. 고객 권한 : 작성된 문의글에 대해 고객이 수정 및 삭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아홉. 문의 분류 : 문의 분류를 콤마(,)로 구분해서 등록합니다.
열. 신규 글 표시 : 신규 글 표기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하나. 신규게시글 작성 통보 : 신규게시글이 작성되면 관리자에게 문자, 이메일 알람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문자알람 설정은 관리자 > 설정 > 일반설정 > 관리자 문자알림 설정에서 템플릿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둘. 날짜 형식 : 게시글의 작성 시간 형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셋. 에디터 : 글 내용 작성 시 에디터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버전에서는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텍스트 입력만 제공합니다.
* 에디터 '사용함'으로 설정했을 때 아래와 같이 제공됩니다.
열넷. 제목입력 제한 : 게시글의 제목을 직접 입력하지 않고 리스트를 만들어 입력한 제목을 선택하도록 합니다.
열다섯. 삭제 상품문의 이동 : 상품 문의글을 삭제 시 휴지통으로 이동 또는 영구 삭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여섯. 삭제문의 보관 기간 : 삭제된 상품문의 보관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일곱. 게시판 스팸차단 : 관리자 > 게시판 > 게시판 설정에서 게시판 스팸 차단할 수 있습니다.
▶ 1:1상담 설정
하나. 에디터 : 글 내용 작성 시 에디터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모바일 버전에서는 설정 여부와 관계없이 텍스트 입력만 제공합니다.
* 에디터 '사용함'으로 설정했을 때 아래와 같이 제공됩니다.
- 상품Q&A 휴지통
-
관리자 > 고객CRM > 상품문의 > 상품Q&A 휴지통
▶ 상품Q&A 휴지통
휴지통 기능은 상품문의 삭제 시 바로 삭제되지 않고, 휴지통에 임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품문의 휴지통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 고객CRM > 상품문의 > 상품문의 설정에서 상품문의 휴지통으로 이동 설정을 활성화해야 합니다.
상품Q&A 메뉴에서 작성된 글을 확인 및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시 기간은 3개월로 설정되어 있으며, 상세검색 버튼을 통해 기간을 변경하여 검색할 수 있습니다.
하나. 삭제 상품문의 이동 : 상품문의 글을 삭제 시 휴지통으로 이동 또는 영구 삭제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즉시 영구 삭제(복구 불가)를 설정하면, 상품문의 글을 삭제 시 즉시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둘. 삭제 상품문의 보관 기간 : 삭제된 상품문의 보관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삭제안함을 선택하면, 삭제된 상품은 상품Q&A 휴지통에 보관됩니다.
* 관리자 > 고객CRM > 상품문의 > 상품Q&A 휴지통에서 삭제한 상품문의 글을 조회/복구/영구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휴지통에 담긴 상품은 삭제일자와 삭제 예정일시(휴지통 설정에서 삭제 상품 보관기관을 설정해야 표시됩니다.)가 표시됩니다.
- 선택복구 : 선택한 상품문의 글을 복구합니다.
- 휴지통 비우기 : 휴지통에 있는 전체 상품문의 글을 영구 삭제합니다.
- 영구 삭제 : 선택한 상품문의 글을 영구 삭제합니다.
- 자주쓰는 댓글 설정
-
관리자 > 고객CRM > 상품문의 > 자주쓰는 댓글 설정
▶ 자주쓰는 댓글 설정
고객 문의글에 대해 관리자가 자주쓰는 답변을 미리 등록하여, 답변 시 불러올 수 있습니다.
상품Q&A, 1:1 상담, 상품후기에 제공되며, 각 메뉴마다 탭으로 구분되어 있습니다.
* [등록] 버튼을 통해 신규 자주쓰는 댓글 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 상품Q&A, 1:1 상담, 상품후기에 답변 시 등록한 자주쓰는 댓글을 불러올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