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 도메인 가이드
0~255 사이 숫자들로 이루어진 주소를 보기 쉽게 문자로 표현한 것을 도메인이라고 합니다.
■ 도메인이란?
서버는 고유의 주소를 가지고 있는데 실제 주소는 123.45.67.189 처럼 점 (.)으로 구분된 0에서 255 사이의 숫자들로 이루어져 있습니다.
그러나 이렇게 숫자로 표현된 IP 주소를 기억하는 것을 상당히 어렵기 때문에 기억하기 쉽고 알아보기 쉽도록 문자로 표현한 주소를 도메인이라고 합니다.
도메인은 사이트의 대표 주소이기 때문에 창업하시는 쇼핑몰과 연관성이 있으며 독특하고 기억에 쉽게 남는 도메인을 선택하시는 것이 중요합니다.
■ 도메인 구매 절차
1. 위사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호스팅 > 도메인 메뉴를 클릭합니다.
※ 창업패키지를 구매 한 고객의 경우 '
2-2' 안내사항 과 같이 구매를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2-1. 일반 도메인 구매
- 구매할 도메인을 검색 및 선택 후 하단에 [구매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2. 창업패키지 구매 고객
- 구매할 도메인을 검색 및 선택 후 [창업패키지 무료도메인 등록]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도메인 검색 및 신청페이지 에서 아래와 같이 진행하시면 창업패키지에 포함된 도메인 구매가 완료됩니다.
1) 우편번호 및 한글, 영문 주소를 올바르게 입력해야 합니다.
2) 위사/타사 네임서버 사용에 대해서는 위사에서 쇼핑몰을 운영할 경우 "위사 네임서버 사용"을 선택합니다.
3) 구매/신청 유의사항 및 도메인 통합 이용약관을 확인하신 뒤, "확인하였습니다"에 체크합니다.
4) 창업패키지 무료도메인 등록 유의사항을 확인하신 뒤, 체크 및 [결제하기]를 클릭합니다.
▶ (관리자) 대표도메인 설정
▶ 타사에서 구매한 도메인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Q. 네임서버(DNS)가 무엇인가요?
영문자로 표현된 주소(도메인)를 숫자로 표현된 주소(IP 주소)로 변환시켜 주는 것을 도메인 네임 서비스라고 하며, 이러한 역할을 해주는 프로그램을 도메인 네임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인터넷 도메인 이름은 인터넷에 연결된 전 세계의 어떠한 컴퓨터와도 연결을 가능하게 해줍니다.
인터넷에 연결된 컴퓨터와 통신을 하기 위하여 2가지 체계의 주소를 사용합니다.
하나는 숫자로 표시된 주소이며, 이를 IP 주소라고 일반적으로 명칭합니다.
다른 하나는 사용하기 편리하고 기억하기 쉬운 도메인 이름을 뜻하며,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방법이기도 합니다.
따라서 영문으로 표현된 도메인 이름을 실제 컴퓨터가 통신할 때 사용하는 숫자로 표현된 주소로 변환시켜 주어야 합니다.
이와 같이 영문자로 표현된 주소(도메인)를 숫자로 표현된 주소(IP 주소)로 변환시켜 주는 것을 도메인 네임 서비스라고 하며, 이러한 역할을 해주는 프로그램을 도메인 네임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네임서버란 등록한 도메인 이름을 사용할 수 있게 해주는 컴퓨터로서, 도메인 이름을 인터넷상의 주소(IP 주소)로 변환시켜 원하는 컴퓨터를 찾아갈 수 있도록 합니다.
만약 네임서버가 정보가 없다면, 등록된 도메인 이름일지라도 사용할 수 없습니다.
Q. 도메인 네임서버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위사에서 구매한 도메인 은 도메인 관리 메뉴에서 [네임서버관리]를 통해 변경 할 수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도메인 에서 변경할 도메인을 선택 및 [네임서버관리] 를 통해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의 네임서버는 "구매처"에서만 변경할 수 있으므로, 타사에서 구매한 도메인은 구매한 곳에서 변경을 진행하시기 바랍니다.
* 위사 네임서버로 변경할 경우 "위사 네임서버 사용" 라디오 버튼을 선택 후 [변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타사 네임서버로 변경할 경우 "타사 네임서버 사용" 라디오 버튼을 선택 후 주소 및 IP 주소를 기재합니다.
※ 네임서버는 실시간으로 반영되지 않으므로, 적용 시점을 고려하여 사전에 미리 변경해야 합니다.
※ 다른 쇼핑몰에서 사용 중인 도메인의 네임서버를 변경할 경우 접속이 불가하오니, 변경 전 주의해야 합니다.
※ 네임서버는 변경 후 안정화까지 1~2일이 소요됩니다.
▶ 네임서버 변경 바로가기
Q. 이미지/CDN 서비스 이용 시 FTP 접속은 어떻게 하나요?
FTP 접속 프로그램을 설치 하여, 이미지/CDN 신청 시 설정한 정보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파일질라(FileZilla) ' 프로그램 예시입니다.
1) 파일질라(FileZilla)를 설치합니다.
-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이미지/CDN 신청 시 FTP 서비스 계정 정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3) 이미 신청한 경우 위사 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이미지/CDN > [관리] 페이지에서 웹 접속 URL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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4)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사이트 관리자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New site] 버튼을 클릭해서 새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6) 추가한 새 사이트에서 우측에 [문자셋] 탭에서 UTF-8로 강제 설정 으로 선택합니다.
7) 이미지/CDN 서비스 신청 시 설정한 정보를 확인하여, 입력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호스트 : FTP 주소를 기재합니다. (이미지/CDN 관리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포트 : '21' 설정합니다.
- 사용자 및 비밀번호 : 서비스 신청 시 설정한 ID 및 PW를 입력합니다.
8) 정상 연결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찾아서, 오른쪽 마우스 → 업로드 버튼 또는 Drag&drop을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9) FTP에 업로드한 이미지를 등록하려면, 우클릭 > 클립보드로 URL 복사를 합니다.
복사한 URL을 아래와 같이 수정해야 하며, 관리자 등록 시 HTML에서 이미지 태그를 사용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복사한 URL] : ftp:// 서비스ID@서비스ID .ftp .wisacdn.com/1003.gif
- [수정한 URL] : http:// 서비스ID .wisacdn.com/1003.gif
- [관리자 등록] : http://서비스ID.wisacdn.com/1003.gif ">
※ 관리자에 적용 시 img 태그를 사용하여 이미지를 불러옵니다.
※ 당사 솔루션을 사용하는 경우 관리자와 연동하여, 간편하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서비스 구매 시 연동 신청을 못한 경우 1:1 고객센터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Q. 위사 네임서버(DNS)를 알려주세요.
위사 도메인 네임서버(DNS) 아래와 같습니다.
1차 ns1.wisaidc.co.kr (121.254.159.29)
2차 ns2.wisaidc.com (121.254.159.61)
3차 ns3.wisaidc.co.kr (121.254.159.28)
4차 ns4.wisaidc.com (121.254.156.205)
※ 네임서버는 1~4차까지 모두 변경해야 합니다.
※ 단, 도메인 등록 업체별로 네임서버 입력 개수가 다를 수 있으며, 4개 미만의 경우 입력 가능한 만큼 등록하시면 됩니다.
※ 스마트윙에서 연결할 도메인은 반드시 위사 네임서버로 설정되어 있어야 연결이 가능합니다.
Q. SSL 보안서버인증서란 무엇인가요?
브라우저와 서버 간의 통신에서 정보를 암호화함으로써 도중에 해킹을 통해 정보가 유출되더라도 정보의 내용을 보호 할 수 있게 해주는 보안 솔루션입니다.
보안서버(SSL)란?
네트워크 상에서 제3자가 중요한 정보를 임의로 변경하는 것을 방지하기 위하여 사용자의 웹 브라우저와 서버 사이에 암호화된 통신을 구현하는 서버를 말합니다.
보안 서버는 하드웨어 기반으로 구현하지 않고, 기존의 서버에 보안 소켓 계층(SSL: Secure Sockets Layer) 인증서를 설치하거나 암호화 소프트웨어를 설치하여 암호 통신 기능을 제공합니다.
보안이 적용된 웹사이트 접속 주소는 'http:// ' 대신 'https:// '로 시작합니다.
Q. 타사에서 구매한 도메인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타사에서 구매한 도메인의 경우 위사 네임서버로 변경 한 뒤, 등록할 수 있습니다.
네임서버 변경을 하고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대표 도메인 설정 에서 새 연결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사 네임서버(DNS) 안내
1차 ns1.wisaidc.co.kr (121.254.159.29)
2차 ns2.wisaidc.com (121.254.159.61)
3차 ns3.wisaidc.co.kr (121.254.159.28)
4차 ns4.wisaidc.com (121.254.156.205)
※ 네임서버는 도메인을 관리하는 곳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 변경한 네임서버가 안정화되기까지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 타사 도메인을 포워딩하여, 사용하는 경우 관리자에 등록이 불가능합니다.
Q. 도메인 구매는 어떻게 하나요?
위사 홈페이지 > 호스팅 > 도메인 에서 도메인을 검색해서 구매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 신청 페이지에서 영문 주소도 반드시 입력해주셔야 됩니다.
※ 구매한 도메인을 위사 관리자에 연동할 경우 '위사 네임서버 사용'에 체크 시 위사 네임서버(DNS)로 설정됩니다.
※ 무통장입금으로 결제 시 입금자명과 실 입금자명이 같을 경우 자동으로 구매 승인 처리됩니다.
Q.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 이용 시 FTP 접속은 어떻게 하나요?
FTP 접속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전문가버전(독립형) 세팅 시 전달드린 정보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파일질라(FileZilla) ' 프로그램 예시입니다.
1) 파일질라(FileZilla)를 설치합니다.
-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사이트 관리자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New site] 버튼을 클릭해서 새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4) 추가한 새 사이트에서 우측에 [문자셋] 탭에서 UTF-8로 강제 설정 으로 선택합니다.
5)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 세팅 시 전달받은 FTP 정보를 확인하여, 입력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호스트 : 전달받은 IP 또는 URL을 등록합니다.
- 포트 : '21' 설정합니다.
- 사용자 및 비밀번호 : 전달받은 ID 및 PW를 입력합니다.
6) 정상 연결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찾아서, 오른쪽 마우스 → 업로드 버튼 또는 Drag&drop을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Q. FTP 접속권한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FTP 접속은 허용된 IP에서만 접속 할 수 있으며, 접속할 IP를 사전에 신청 하셔야 합니다.
IP 신청은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호스팅 > [관리] 메뉴를 통해 IP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등록 가능한 IP는 최대 4개입니다.
※ 등록 요청한 IP는 영업일 기준 1일 2회(11시, 15시)에 순차적으로 일괄 처리됩니다.
※ 신청 시 FTP 접속 유의사항 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Q. SSL 사용 시 https 적용 후 SNS 로그인이 잘 안돼요.
'http:// '에서 'https:// ' 적용되어, 연동 시 URL 주소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 SNS 로그인 연동 시 'http:// '로 신청을 하셨다면, 'https:// '로 변경해주셔야 합니다.
※ SNS 로그인 설정 경로 : 관리자 페이지 > 고객CRM > 회원설정 > SNS로그인 설정
1. 네이버
2) 연동한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경로] Application > 내 애플리케이션 > 등록한 애플리케이션 선택 > API 설정 탭 에서 로그인 오픈 API 서비스 환경에 기존에 등록한
서비스 URL 및 Callback URL 주소를 'http:// '에서 'https:// '로 변경해주시면 됩니다.
※ PC 이외 모바일 또는 앱을 사용 시 모두 수정하시기 바랍니다.
2. 카카오
2) 연동한 카카오 계정으로 로그인합니다.
3) 연동되어 있는 내 애플리케이션에서 설정 > 일반 에서 등록한 플랫폼의 URL을 'http:// '에서 'https:// '로 변경 또는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3. 페이스북
페이스북은 보안서버가 설치된 'https:// ' URL로만 등록할 수 있으므로, 해당이 되지 않습니다.
연동 관련하여, 관리자 메뉴에 제공되고 있는 매뉴얼을 참고 바랍니다.
※ 보안서버를 사용을 중지하는 경우 반대로 'https:// '에서 'http:// ' 변경하셔야 됩니다.
Q. 이미지/CDN 서비스 가이드
이미지/CDN 서비스는 일일 전송량이 많고 속도가 빨라 상품 상세 설명에 필요한 이미지를 제약 없이 보여줍니다.
■ 이미지/CDN 서비스란?
CDN, 웹 이미지 가속화 서비스는 사용자가 웹페이지에 접속 시 웹페이지 로딩 속도를 가속시켜 주는 서비스로써 현재 사용하고 있는 구성에서 간단하게 DNS 정보만 바꿔주면 이용할 수 있는 모델입니다.
CDN은 웹 서비스 중 이미지 속도가 느린 고객사나 이미지 서비스로 인해 일일 전송량이 초과하여 과금이 부담되는 고객사, 그리고 서비스 안정성을 위해 시스템 다중화 구성을 고려하는 고객사에 필요하며, 일반 네트워크 회선보다 저렴한 비용으로 CDN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이미지/CDN 구매 절차
1. 위사 홈페이지 접속 > [로그인] > 호스팅 > 이미지/CDN 메뉴를 클릭합니다. [바로가기]
2. 요금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CDN 요금제를 선택하는 기준은 크게 두 가지를 고려해야 합니다.
1) 디스크 용량 : CDN 서비스에 등록할 이미지의 용량을 뜻합니다.
2) 일일 전송량(트래픽) : 고객이 사이트에 유입할 때, CDN 서비스에 업로드된 이미지를 불러오는 데이터양을 뜻합니다.
3. 구매페이지에서 '서비스 계정 정보'를 통해 FTP 계정 정보를 생성합니다.
※ FTP 계정 정보는 별도 프로그램을 통해 FTP 파일서버에 접근할 경우에 사용됩니다.
서비스는 두 가지 방향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1) 위사 관리자를 사용 시 스마트윙 쇼핑몰과 연동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권장)
- 관리자에 연동 시 관리자에서 업로드하는 이미지가 이미지/CDN 서비스에 저장됩니다.
2) 별도 프로그램을 통해 FTP 접근하여, 이미지 URL 통해 업로드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CDN 서비스 이용 시 FTP 접속은 어떻게 하나요?
Q. 타사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위사로 이관하고 싶어요.
' 기관이전 인증코드 '를 도메인 구매처에 요청 하여 아래 메뉴에서 기관이전 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도메인 > [기관이전 신청] 를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 이관 시, 도메인 기간을 1년 연장해야 됩니다.
※ 기간 연장 신청일로부터 30일이 지난 도메인만 이관이 가능합니다.
※ 도메인 사용 종료일이 15일 이상 남은 경우에 이관할 수 있습니다.
Q. 호스팅 FTP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FTP 계정정보는 초기 세팅 시 메일로 발송 해드리며, 해당 메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사에서 서비스되는 웹/서버호스팅의 경우 쇼핑몰 전용 호스팅으로 솔루션과 FTP 정보가 연동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 세팅된 FTP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고객정보 확인을 위해
최고관리자 계정 으로 로그인 하여,
1:1 고객센터 로
문의글 작성 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Q. 도메인 기간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위사에서 도메인을 관리하는 경우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도메인 에서 연장할 도메인을 선택하여 기간 연장을 통해 연장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을 구매한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연장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 연장은 1년, 2년, 3년 단위로 연장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 기간 연장은 도메인을 구매하신 곳에서 가능합니다.
Q. 일일 전송량(트래픽)이 무엇인가요?
쇼핑몰 사이트에 고객이 접속한 페이지의 데이터를 불러오는 용량 을 일일 전송량(트래픽)이라 합니다.
트래픽이란?
컴퓨터 용어에서 트래픽은 전화나 인터넷 연결선으로 전송되는 데이터의 양을 말합니다.
즉, 운영하는 쇼핑몰에 고객 유입 시 쇼핑몰에 등록된 이미지를 불러오는 용량입니다.
여기서 등록된 이미지란, 호스팅 또는 이미지/CDN 서비스에 등록된 이미지입니다.
※ 호스팅 및 이미지/CDN 서비스는 요금제 별로 일일 트래픽(전송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 제한된 일일 전송량(트래픽)이 초과되면, 하루 최대 5회까지 리셋 이 가능합니다. (* 6회 리셋 시 차단 됩니다.)
※ 이미지/CDN 일일 전송량(트래픽)이 초과된 리셋 1회 당 사용 기간이 1일 차감됩니다.
Q. 국제도메인(.com/.net) 구매 시 필수 이메일 인증 안내
국제도메인 .com / .net 구매 시 필수 "이메일 인증" 절차가 추가되어 안내드립니다.
[안내사항]
.com / .net 신규 등록 도메인의 이메일 인증과 관련한 사항을 안내드립니다.
국제인터넷주소관리기구(ICANN)의 레지스트라 인가 계약 (2013 RAA)에 따라, gTLD 등록대행사들은 gTLD 등록에 대해 의무적으로 등록명 보유자의 이메일 인증을 실시해야 합니다.
해당 계약상에 명시된 WHOIS 정확성 프로그램 규정(WASP)에 따라 com / net 도메인의 등록 시 인증 메일이 발송될 수 있으며, 등록 15일 후에도 도메인 인증 메일에 게재된 링크를 클릭하여 인증을 완료하지 않은 경우 도메인이 정지 처리 됩니다.
현재, 해당 인증 요건은 2020년 2월 7일 18시 30분 이후 등록된 .com / .net 도메인에 한해 시행됩니다.
[인증절차]
1. 도메인 구매 시 기재한 이메일주소로 구매완료 후 발송됩니다.
2. 인증 메일을 받으면, [도메인 등록 확인]을 눌러서 인증을 진행합니다.
※ .com / .net 도메인 구매 시 15일 이내에 도메인 인증을 진행하지 않을 경우 규정에 따라 도메인이 일시정지 처리 됩니다.
※ 인증 메일의 재발송이 필요한 경우 1:1 고객센터 게시판에 문의글을 남겨주시기 바랍니다.
Q. 웹호스팅이 만료됐어요. 어떻게 연장하나요?
웹호스팅은 위사 홈페이지를 통해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호스팅 > 관리 에서 기간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Q. 도메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대표 도메인 설정 에서 새 연결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도메인을 추가 시 대표 도메인 설정에서 확인할 수 있으며, 대표 도메인으로 설정을 하면 약 2~3분 뒤 적용됩니다.
※ 등록한 대표 도메인이 보이지 않거나, 시간이 소요돼도 변경되지 않을 경우 새로고침(F5)을 해보시기 바랍니다.
Q. 보안서버 구축은 의무인가요?
개인정보를 취급하는 모든 웹사이트는 보안서버 구축 대 상 에 해당됩니다.
정보통신망 이용 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법적 의무 미이행 시 3천만원 이하의 벌금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또한 최근 개인정보 보안의 중요성에 의해 외부 서비스 연동 시 필수사항 입니다.
대표적으로, 페이스북 간편 로그인의 경우 보안서버(SSL)가 구축되어 있어야 서비스 이용이 가능합니다.
Q. FTP 어떠한 경우에 제공되나요?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에서 FTP가 제공 되며, 클라우드버전(임대형) 솔루션에서는 FTP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 에서 별도의 FTP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버전(임대형) 솔루션 에서 관리자를 통해 이미지 및 파일 관리가 가능하며, 별도의 FTP 제공하지 않습니다.
※ 이미지/CDN 서비스를 신청 시 별도의 FTP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 이미지/CDN에 올린 이미지가 반영이 잘안돼요.
이전 이미지가 캐시로 저장되어 있어서 일정 시간이 지난 뒤 확인이 가능하며, 캐시삭제를 통해 즉시 확인 도 가능합니다.
자동 캐시갱신은 약 3~5분정도 소요되며, 즉시 갱신이 필요할 경우 아래 경로에서 캐시삭제를 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CDN 캐시 삭제
1. 위사홈페이지( www.wisa.co.kr) > 마이페이지 > 이미지/CDN 또는 마이페이지 대시보드에서 [관리] 를 클릭합니다.
2. 이미지/CDN 관리 페이지에서 [관리]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하단) 캐시 이미지 갱신 기능을 통해 이미지/CDN에 업로드한 이미지의 URL을 기재하여, [이미지 갱신] 을 할 수 있습니다.
예시)
- 등록한 이미지 URL : http://cdnid.wisacdn.com/_data/product/201911/13/9e763443f0e8fc9c873fd25eea9b3abc.png
- 갱신시 입력할 URL : _data/product/201911/13/9e763443f0e8fc9c873fd25eea9b3abc.png
앞단에 기재되어 있는 URL 도메인 부분 생략하여, 등록 후 [이미지 갱신] 버튼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Q. SSL 적용 후 네이버 검색 시 쇼핑몰이 노출되지 않아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를 통해 추가한 사이트의 주소를 http → https 로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1.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 [로그인] 후 [웹마스터 도구]를 클릭합니다.
2. 솔루션에 등록한 대표 도메인을 사이트 추가에 입력 후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등록한 도메인의 [소유확인하기] 를 클릭합니다.
4. 사이트 소유 확인 방법에 대해 네이버에서는 세 가지 방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 세 가지 중 HTML 태그 방법을 선택합니다. 2) 제공되는 녹색 영역 [메타태그] 를 복사합니다.
3) 복사한 태그를 위사 관리자 아래 경로에서 등록합니다. - 관리자 > 디자인 > 디자인 관리 > SEO 설정 > HEAD 태그관리
4)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서 자동방지 코드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4번 과정까지가 네이버 웹마스터도구에 등록한 도메인의 소유 확인까지 완료된 상태입니다.
[웹 페이지 최적화 검증]
※ 자세한 내용은 "웹 표준 HTML 마크업 가이드 "를 참고해주세요.
네이버 웹마스터도구 등록한 도메인 클릭 → 검증 → 웹 페이지 최적화 → [확인] * 위 경로에서 확인하면, 아래와 유사한 상태로 확인됩니다.
하나. 검색로봇 수집 - 대표 URL : 네이버 웹마스터에서 요구하는 태그를 HEAD 태그관리에 삽입해야 합니다. └ 예시 : <link rel="canonical" href="도메인주소"> - robots.txt : 자동으로 수집되며, 위와 같이 X 표시로 확인되신다면 관리자 > 디자인 > SEO 설정 에서 각 항목마다 [확인] 버튼을 클릭해서 설정을 저장합니다.
둘. 콘텐츠
* 위사 관리자 > 디자인 > SEO 설정 에서 각 항목을 등록합니다. - 웹 페이지 제목 : 웹브라우저 타이틀을 네이버 수집 로봇이 웹 페이지 제목으로 수집합니다. └ 네이버 검색 시 사이트명으로 사용됩니다. - 웹 페이지 설명 : META 검색 설명을 네이버 수집 로봇이 웹 페이지 설명으로 수집합니다. └ 네이버 검색 시 사이트명 아래 표기되는 사이트 설명글입니다. └ 최소 40~50자 미만으로 등록 시 등록한 내용 이외 텍스트가 표기될 수 있습니다. - Open Graph 제목 : 네이버 웹마스터에서 요구하는 태그를 HEAD 태그관리에 삽입해야 합니다. └ 예시 : <meta property="og:title" content="오픈그래프 제목"> - Open Graph 설명 : 네이버 웹마스터에서 요구하는 태그를 HEAD 태그관리에 삽입해야 합니다. └ 예시 : <meta property="og:description" content="오픈그래프 설명 문구">
셋. 모바일 사용성 - 반응형 웹 : 반응형 웹을 제공하지 않으므로, 해당 사항이 없습니다. └ 반응형으로 제작된 경우에만 정상 표기됩니다. - 앱 링크 : 모바일 앱이 있는 경우에 모바일 앱 연결 링크를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웹 표준 HTML 마크업 가이드를 참고해주세요.
※ SSL 보안인증서를 설치한 경우, HEAD 태그관리에 삽입한 태그도 http → https 다시 등록해야 합니다.
* 위와 같이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웹 페이지 최적화 검증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검색 등록 안내사항]
Q. 페이스북 도메인 인증은 어떻게 하나요?
페이스북 도메인 인증 은 Meta-tag Verification 방식 을 통해 관리자께서 직접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페이스북 도메인 인증
페이스북에서 제공하는 브랜드 가치 보호 기능 중 도메인 인증 기능을 통해
페이스북 내 도메인 오용을 방지하고 부적절한 행위 주체가 잘못된 정보를 퍼뜨리는 것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페이스북 비즈니스
■ 인증 방법 (Meta-tag Verification)
페이스북 비즈니스 설정 > 브랜드 가치 보호 > 도메인 > Meta-tag Verification 메뉴에서 제공된 Meta-tag 를 복사해 주세요.
* Meta-tag 클릭 시 자동 복사됩니다.
관리자 페이지 > 디자인 > 디자인관리 > SEO 설정 > 기타 설정 > HEAD 태그관리 에 복사된 Meta-tag 를 삽입해 주세요.
* 태그 입력 후 아래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페이스북 비즈니스 설정 > 브랜드 가치 보호 > 도메인 > Meta-tag Verification 메뉴 하단의 인증 버튼을 눌러 도메인 인증 과정을 마무리할 수 있습니다.
Q. SSL 보안서버 구매 시' 멀티도메인'과 '와일드카드' 상품의 차이점이 궁금해요.
SSL 보안서버는 도메인 기준으로 설치가 되며, 설치하고자 하는 도메인의 사용 방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당사에서는 SSL 인증서를 아래와 같이 두 가지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1. SECTIGO Positive SSL 멀티도메인
멀티도메인의 경우 위사 솔루션 기준으로 아래와 같이 대표적으로 사용합니다.
[형식] : 3개의 도메인을 등록 할 수 있습니다. (별도 신청을 통해 최대 250개까지 등록 가능)
예시)
- https://www.domain.com
- https://m.domian.com
- https://domain.com
* 위 도메인은 위사 솔루션을 사용할 경우 대표적으로 사용하는 형식입니다.
* 일반적으로 3개의 무료 도메인 등록을 제공하며, 별도 추가를 통해 최대 250개의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위사 솔루션을 이용하면서, 별도의 서브 도메인을 사용하지 않을 경우 멀티도메인을 추천드리고 있습니다.
* 전문가버전(독립형)이면서, 이미지/CDN 서비스를 이용하지 않을 경우 https://domain.com 대체하여, https://img .domain.com 도메인을 등록해야 합니다.
2. SECTIGO Positive SSL 와일드카드
와일드카드의 경우 여러 개의 서브 도메인을 이용하는 경우에 사용합니다.
[형식] : https://* .domain.com (* 대체하여 무제한 등록)
예시)
- https://www.domian.com
- https://m.domian.com
- https://developers.domian.com
- https://guide.domian.com
- https://admin.domian.com
- https://mail.domian.com
※ 신청 시 주의사항
- SSL 인증서의 신청 정보는 도메인 소유자의 정보와 동일하게 신청되어야 합니다. 신청 시 정보 입력에 신중을 기해주십시오.
- 발급 완료된 인증서에 대한 정보수정은 불가능하며, 정보 수정이 필요하면 폐기 후 재구매 하셔야 합니다. (환불 불가능)
- SSL 인증서 발급 후 환불 신청은 20일 이전에 가능하며, 월별 일자 기준이 아닌 발급일로부터 일일 계산 시 20일입니다.
- 구매완료한 인증서는 영업일 기준 2~3일 이내에 설치 를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Q. SSL보안인증서를 구매 및 설치했는데, U+ 전자결제 ROOT CA 인증서 안내 메일을 받았어요.
최근 정부의 보안 기준이 강화됨에 따라 다양한 인증서가 도입되고 있으며, 아래 내용을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아래와 같이 두 가지의 인증서로 구분하여 안내드립니다.
1. 쇼핑몰 사이트 보안을 강화하기 위한 SSL 보안인증서
- 각 쇼핑몰의 도메인 기준으로 설치하는 보안인증서(HTTP -> HTTPS)
2. 결제서비스(PG) 제공 업체 서버(LG U+, KCP 등)와 쇼핑몰 서버 통신을 위한 ROOT CA 인증서
- PG사 서버와 호스팅사 서버 간의 통신을 위한 인증서
- [U+ 전자결제] ROOT CA 인증서 추가 안내 메일은 2번 항목에 해당됩니다.
1번은 고객사에서 SSL 보안인증서 구매를 통해서만 해결이 가능한 영역이며,
2번의 경우 위사 호스팅 의 경우 위사에서 모든 작업을 진행하므로, 별도의 작업을 할 필요가 없습니다.
※ 단, 타 호스팅 의 경우 아래 공지를 참고하시어, 작업을 진행해주시기 바랍니다.
▶ LG U+ 전자결제 Root CA 인증서 만료에 따른 조치 안내
▶ SSL 보안인증서 구매
Q. 도메인 등록 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도메인 관리 메뉴에서 등록정보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도메인 에서 변경할 도메인을 선택하여 정보 변경을 할 수 있습니다.
Q. 이미지/CDN 서비스 일일 전송량 리셋이 5회 초과되면 어떻게 되나요?
일일 전송량 리셋이 5회가 초과되면, 등록한 이미지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일일 전송량이 5회 초과되면, 서비스가 차단됩니다.
서비스 차단이란, 이미지/CDN 서비스로 업로드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게 되는 것을 의미합니다.
일일 전송량이 왜 많이 발생될까요?
1) 쇼핑몰에 접속하는 고객의 유입수가 많은 경우
2) 높은 용량의 고화질 이미지 또는 움직이는 이미지(GIF) 사용
3) 메인 페이지에 많은 상품을 진열하는 경우
※ 일일 전송량 초과 시 실시간 일일 전송량을 확인하시어, 요금제를 상향 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실시간 일일 전송량은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이미지/CDN [관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이미지/CDN 요금제 상향은 어떻게 하나요?
이미지/CDN 관리에서 요금제 상향할 수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이미지/CDN 관리 > [관리] 에서 요금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요금제 변경 시 기존 요금제의 기간이 30일 이상 남아있는 경우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요금제가 30일 미만 남아있는 경우 기존 요금제를 연장 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요금제 변경 시 남은 기간 x 상향 요금제가 일할 계산되어 추가 결제가 진행됩니다.
※ C99 요금제에서는 트래픽 및 용량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CDN 요금제 변경 바로가기
Q. SSL 사용 시 https 적용 후 이미지가 안 나와요.
사이트 내에 이미지의 URL 주소가 'http:// '로 고정된 경우 또는 외부 스크립트가 설치 되어 있다면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습니다.
해당 이미지의 URL 및 서비스가 'https:// ' 접속이 가능한지 확인 후 'https:// '로 변경해야 정상적으로 표기됩니다.
※ 외부 이미지 호스팅을 사용할 때, 'https:// '가 지원되지 않는다면 서비스를 변경하셔야 합니다.
※ 위사 이미지/CDN의 경우 'https:// '가 지원됩니다.
Q. 이미지/CDN 서비스 일일 전송량이 초과돼서 리셋됐어요.
이미지/CDN 서비스의 일일 전송량을 초과 시 다음 날 전송량을 당겨와서 사용 합니다.
이미지/CDN 서비스 요금제마다 제한되어 있는 일일 전송량을 초과 시 다음 날 일일 전송량을 당겨와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당겨와서 사용 시 일일 전송량이 초과한 횟수 당 사용기간이 1일씩 차감 됩니다.
일일 전송량이 왜 많이 발생될까요?
1) 쇼핑몰에 접속하는 고객의 유입수가 많은 경우
2) 높은 용량의 고화질 이미지 또는 움직이는 이미지(GIF) 사용
3) 메인 페이지에 많은 상품을 진열하는 경우
※ 일일 전송량은 최대 5회까지 리셋 이 가능합니다.
※ 일일 전송량이 리셋 6회부터 이미지/CDN 서비스에 등록한 이미지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 일일 전송량 초과 시 실시간 일일 전송량을 확인하시어, 요금제를 상향 조정해주시기 바랍니다.
※ 실시간 일일 전송량은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이미지/CDN [관리] 메뉴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도메인을 여러 개 등록할 수 있나요?
여러 개의 도메인을 등록할 수 있으며 , 등록한 도메인 중 하나의 도메인을 대표 도메인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대표 도메인 설정 에서 새 연결 도메인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여러 개의 도메인을 등록한 경우 대표 도메인 이외 도메인인 서브 도메인으로 등록됩니다.
서브 도메인으로 접속 시 대표 도메인으로 리다이렉트(redirect)됩니다.
Q. 이미지/CDN 신청하면, 윙DISK는 중지해도 되나요?
이미지/CDN 및 윙DISK 서비스 중 하나만 사용 하셔도 됩니다.
이미지/CDN과 윙DISK를 동시에 사용할 수도 있지만, 비용적인 측면에서 하나만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사용 목적에 따라 다르나 용량이 크고, 많은 이미지를 등록하는 경우 이미지/CDN 서비스를 권장 드립니다.
※ 윙DISK는 클라우드버전(임대형)에서만 제공됩니다.
※ 윙DISK는 일일 전송량이 무제한으로 제공되는 장점이 있지만, 제공 용량은 100MB 단위로 제공됩니다.
※ 이미지/CDN 서비스는 C11 요금제 기준 10GB가 제공됩니다. 단, 일일 전송량이 제한되어 있습니다.
※ 이미지/CDN 서비스를 관리자와 연동을 원하시는 경우 신청 시 스마트윙 쇼핑몰 연동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Q. 윙DISK에서 이미지/CDN 서비스로 변경할 수 있나요?
윙DISK 대체하여 이미지/CDN 서비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기존 윙DISK 사용하는 방식과 동일하게 이미지/CDN을 연동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이미지/CDN 서비스를 관리자와 연동을 원하시는 경우 신청 시 스마트윙 쇼핑몰 연동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단, 이미지/CDN으로 변경하여, 솔루션에 연동이 완료되면, 윙DISK 서비스로 변경이 불가 합니다.
Q. 이미지/CDN 서비스에 업로드한 이미지를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나요?
이미지/CDN 서비스는 이미지 전용 서비스로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CDN 서비스에 업로드한 이미지를 외부에서도 사용할 수 있도록 허용하고 있습니다.
이미지/CDN 서비스에 등록한 이미지의 URL을 이용하여, 외부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윙DISK 서비스에 업로드한 이미지는 외부에서 사용할 수 없습니다.
Q. SSL 인증서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위사에서 구매한 SSL 인증서는 위사 홈페이지 를 통해 기간 연장할 수 있습니다.
* 위사홈페이지 > 마이페이지 > SSL 인증서 관리 > SSL 인증서
* [갱신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연장할 수 있습니다.
Q. https 적용 후 사이트 접속 시 유효하지 않은 인증서라고 나옵니다.
해당 페이지 내에 'http:// '로 URL이 고정된 콘텐츠가 포함 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해당 콘텐츠의 URL이 'https:// ' 접속이 가능한지 확인 후 'https:// '로 변경해야 합니다.
※ 외부 이미지 호스팅을 사용할 때, 'https:// '가 지원 여부를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Q. 타사 호스팅 이용 시 SSL 인증서를 사용하였는데 위사 호스팅으로 이전 시 새로 발급받아야 하나요?
기존 호스팅 이용 시 발급받은 SSL 인증서 설치 파일을 보유 하고 있고, 동일한 도메인을 사용할 경우 새로 발급받을 필요는 없습니다.
※ 별도의 SSL 인증서 설치 비용은 발생합니다.
Q. 웹호스팅과 이미지/CDN 서비스와 차이가 무엇인가요?
웹호스팅은 전문가버전(독립형) 쇼핑몰을 운영/유지하기 위해 제공 되는 서비스입니다.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을 운영하려면 웹호스팅이 신청 되어 있어야 합니다.
웹호스팅 기간이 만료되면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CDN 서비스는 이미지, HTML, CSS, JS 등의 정적인 콘텐츠 를 위한 전용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버전(임대형)/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에서 모두 사용 가능 합니다.
전문가버전(독립형)에서 이미지/CDN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웹호스팅과 병행해야 합니다.
클라우드버전(임대형)에서 이미지/CDN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윙DISK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일일 전송량은 대부분 이미지에서 비롯됩니다.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을 위하여, 이미지/CDN 서비스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Q. 전문가버전(독립형) 호스팅 관리 페이지가 제공되나요?
전문가버전(독립형) 호스팅 관리 페이지는 별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호스팅 > 관리 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Q. 이미지/CDN 서비스에 HTML 지원이 되나요?
이미지/CDN 서비스에서 HTML이 지원 됩니다.
이미지뿐만 아니라 HTML, CSS, JS 등의 파일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정적인 콘텐츠를 보관하여, 웹서버의 부하를 최소화할 수 있습니다.
Q. 위사 공용 보안서버만 이용해도 될까요?
위사 공용 보안서버는 개인보호정책에 따른 권고사항에 대해서는 적용 되어 있습니다.
최근 개인정보 보안의 중요성에 따라 외부 서비스 연동 시 서비스 도메인 자체 SSL 인증서를 사용하지 않는 경우 연동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SNS) 페이스북 간편 로그인을 예로 들 수 있습니다.
보안서버 구축 의무화가 강화되면서 유료 보안서버 사용을 권장 드리고 있습니다.
앞으로 법적 사항이 강화될 수 있으며, 적용 범위가 쇼핑몰 전 페이지에 의무화가 될 시 필수로 SSL 보안서버를 설치 하셔야 합니다.
Q. 구매한 도메인을 환불받을 수 있나요?
도메인 구매 취소의 경우는 도메인별 등록 최상위기관의 정책에 따라 다르며 다음과 같습니다.
1) 국제도메인(com/ .net/ .org/ .biz/ .info/ .name)
공휴일을 포함하여 구매한지 24시간 이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등록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납부한 등록비의 제수수료를 공제한 후 환불 처리합니다.
2) 국내도메인(.kr/ .co.kr/ .or.kr/ .pe.kr )
공휴일을 포함하여 구매한지 7일 이내 평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 사이에 등록 취소를 요청하는 경우 취소 가능합니다.
※ 도메인별 등록 최상위기관의 정책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취소 요청은
1:1 고객센터 의 문의글 작성으로 요청하시면 되며 주말, 공휴일은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안내된 취소 가능 기간이 경과된 후는 취소가 불가하니 반드시 해당 기간에 요청하셔야 합니다.
※ 기간 연장 취소의 경우는 정책이 다릅니다.
Q. 웹호스팅과 서버호스팅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웹호스팅과 서버호스팅은 하나의 서버에 운영되고 있는 쇼핑몰 개수 차이 입니다.
■ 웹호스팅 의 경우 하나의 서버에 여러 개의 전문가버전(독립형) 업체가 운영이 되어 시스템의 자원을 공유합니다.
이로 인해, 다른 쇼핑몰의 부하에도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서버호스팅 의 경우 하나의 서버에 하나의 전문가버전(독립형) 업체가 단독으로 운영됩니다.
Q. 연결된 도메인을 해제하고 싶어요.
대표 도메인 설정 메뉴 에서 등록한 도메인을 삭제 및 변경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대표 도메인 설정 에서 등록된 도메인을 [삭제] 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내에서 도메인 삭제는 클라우드버전(임대형) 솔루션에서만 가능합니다.
※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의 경우
1:1 고객센터 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Q. 이미지/CDN 서비스 연장은 어떻게 하나요?
이미지/CDN 서비스는 위사 홈페이지를 통해 기간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이미지/CDN 에서 연장할 수 있습니다.
Q. 위사로 솔루션 이관 시 사용하던 도메인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위사로 이관하여, 오픈하는 시점에 도메인 변경 을 권장 드립니다.
두 가지 방법 으로 타사에서 사용하던 도메인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1) 위사로 이관 후 오픈 시점에 위사 네임서버로 변경하여, 연동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 오픈한 시점에 변경하면, 네임서버가 안정화되기까지 약 1~2일 정도 소요 됩니다.
- 안정화 기간 동안 접속하는 고객의 유입이 이전에 운영하던 몰로 이동될 수 있습니다.
※ 네임서버 변경은 도메인을 관리하는 곳에서 변경할 수 있습니다.
2) 오픈 전에 미리 네임서버를 변경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전달해신 정보로 네임서버를 변경 후 서버 내에서 기존 사이트로 연결되도록 처리하는 방법입니다.
- 미리 네임서버를 변경하여, 오픈 시점에 네임서버 변경 후 안정화 시간을 단축 할 수 있습니다.
- 미리 변경하려면, 연결하려는 도메인의 서브 도메인 / 레코드 타입 / 연결되어 있는 IP 주소 정보를 보내주시기 바랍니다.
예시)
└ 연결할 도메인 : wisa.co.kr
└ 서브 도메인 : www.wisa.co.kr / 레코드 타입 : A / IP 주소 : 118.123.456.01
└ 서브 도메인 : m.wisa.co.kr / 레코드 타입 : TXT / IP 주소 : 118.123.456.02
└ 서브 도메인 : mail.wisa.co.kr / 레코드 타입 : MX / IP 주소 : 118.123.456.03
※ 위와 같이 기존 연결되어 있는 서브 도메인를 모두 전달 해주셔야 합니다.
Q. 전문가버전(독립형) 쇼핑몰에서 도메인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전문가버전(독립형) 쇼핑몰의 경우 연결할 도메인을 서버에 등록하는 절차 가 필요합니다.
전문가버전(독립형)이 세팅된 시점에서 도메인은 서버에 우선적으로 등록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연결하려는 도메인을
1:1 고객센터 로 문의주시면, 서버에 등록해드리고 있습니다.
Q. 이미지/CDN 서비스는 어떻게 신청하나요?
위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 및 관리자 연동 신청 까지 할 수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호스팅 > 이미지/CDN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운영 중인 쇼핑몰에서 발생되는 일일 전송량 파악이 어려운 경우 C11 요금제 신청하여, 실시간 일일 전송량을 확인 후 요금제 변경을 권장 드립니다.
※ 이미지/CDN 서비스를 관리자와 연동을 원하시는 경우 신청 시 스마트윙 쇼핑몰 연동 신청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Q. 네임서버를 변경했는데 연결이 안 돼요.
변경한 네임서버가 안정화되기까지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변경한 네임서버로 정상 접속까지 1~2일이 소요되며, 안정화되기 전까지 변경 전 네임서버로 연결될 수 있습니다.
네임서버 변경 후 관리자에 도메인 연결은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대표 도메인 설정 에서 새 연결 도메인을 추가해야 합니다.
※ 위사에서 구매한 도메인은 네임서버 변경 없이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도메인 연결까지 다소 시간이 소요될 수 있습니다.
Q. 위사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타사로 이관하고 싶어요.
기관이전 인증코드를 요청해주시기 바라며, 해당 인증코드로 타사에 이관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위사에서 구매한 도메인을 타사로 이관할 때, 기관이전 인증코드 가 필요합니다.
※ 안내드린 기관이전 인증코드를 이관하는 곳으로 전달해주시면 됩니다.
※ 이외 작업은 이관하는 곳에서 별도 작업이 진행됩니다.
Q. 이미지/CDN 요금제를 하향할 수 있나요?
이미지/CDN 요금제 하향 신청은 제공되지 않으며, 별도 요청 시 변경해드리고 있습니다.
요금제 하향은 별도로 요청해주셔야 가능합니다.
※ 요금제 하향 시 기존 요금제의 남아 있는 기간을 일할 계산하여, 변경할 요금제 기간에 추가됩니다.
Q. MX 레코드는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MX 레코드는 서버에서 등록이 가능하며, 별도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등록하려는 도메인의 네임서버가 위사로 되어 있는 경우 별도로 등록해드리고 있습니다.
MX 레코드를 등록할 도메인 주소 및 MX 레코드 정보를
1:1 고객센터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 이미지/CDN 서비스에 일일 전송량을 추가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C99 요금제 미만에서는 요금제를 상향 해야 하며, C99 요금제 사용 시 추가 할 수 있습니다.
이미지/CDN 서비스의 디스크 용량 및 일일 전송량은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단, C99 요금제 사용 시 추가할 수 있으며, C99 보다 낮은 요금제에서는 요금제를 상향하셔야 됩니다.
Q. 대표 도메인 주소를 변경했는데, 이전 도메인 주소로 보여요.
대표 도메인이 반영되기까지 2~3분 소요됩니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대표 도메인 설정 에서 변경한 도메인이 아닌 이전 주소로 보일 경우 아래와 같이 확인 바랍니다.
※ 대표 도메인 설정 에서 새로고침(F5) 하여, 대표 도메인이 정상적으로 설정되어 있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네임서버를 변경하셨다면, 변경한 네임서버가 안정화되기까지 1~2일 정도 소요됩니다.
Q. 호스팅 신청 후 해지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
호스팅의 경우 사용할 날짜를 계산하여, 차액 부분이 환불 됩니다.
■ 웹호스팅 은 최초 결제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세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서버호스팅 은 신청 후 서버 발주가 되어 세팅이 진행되며, 별도의 약정기간이 있어서 환불 시 위약금이 발생 합니다.
※ 환불 신청 시 고객정보 확인을 위해
1:1 고객센터 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 사용 중인 도메인을 일시 중지할 수 있나요?
쇼핑몰에 연동된 도메인을 강제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 연결된 도메인을 일시적으로 해제할 수 있습니다. 단, 사용 중인 도메인의 기간 중지 는 불가합니다.
강제 연결 해제 시 "페이지를 찾을 수 없습니다." 페이지로 연결됩니다.
※ 강제로 연결 해제가 필요하신 경우
1:1 고객센터 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Q. 연장한 도메인을 취소할 수 있나요?
도메인 구매 취소의 경우는 도메인별 등록 최상위기관의 정책에 따라 다르며 다음과 같습니다.
1) 국제도메인(com/ .net/ .org/ .biz/ .info/ .name)
만료일이 연장 처리된 후 취소는 불가능합니다.
2) 국내도메인(.kr/ .co.kr/ .or.kr/ .pe.kr )
만료일이 지나지 않은 상태의 경우에는 결제일로 공휴일을 포함하여 3일 이내에 취소가 가능 하며, 만료일이나 만료일이 지난 경우에는 취소가 불가합니다.
※ 도메인별 등록 최상위기관의 정책은 변경될 수 있습니다.
※ 취소 요청은
1:1 고객센터 의 문의글 작성으로 요청하시면 되며 주말, 공휴일은 처리가 불가능합니다.
※ 안내된 취소 가능 기간이 경과된 후는 취소가 불가하니 반드시 해당 기간에 요청하셔야 합니다.
Q. 이미지/CDN 서비스가 만료되면 어떻게 되나요?
이미지/CDN 서비스에 등록한 이미지를 불러올 수 없게 됩니다. 즉, 운영 중인 쇼핑몰에 등록한 이미지가 보이지 않게 됩니다.
Q. 실시간으로 일일 전송량을 확인할 수 있나요?
호스팅 관리에서 일일 전송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호스팅 > 관리 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Q. 웹호스팅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호스팅 > 관리 >
[요금제 변경 요청] 을 클릭하면,
1:1 고객센터 로 이동됩니다.
Q. 웹호스팅 신청 시 설치비가 부과되나요?
웹호스팅 신청 시 요금제에 세팅비가 포함 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