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윙 매뉴얼 상품관리 상품관리
관리자 > 상품 관리 > 상품 관리 > 상품 조회
▶ 상품조회
등록한 상품들을 조회/수정/관리할 수 있습니다.
* 상세검색을 통해 다양한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자주 조회하는 조건을 미리 설정하여, [#단축검색등록]을 할 수 있습니다.
- [#단축검색등록] 버튼은 상세검색이 활성화 되어 있을 때 노출됩니다.
- 단축검색명은 최대 20자, 요약설명은 최대 30자까지 입력할 수 있습니다.
- 특정 날짜에 대한 검색내역을 반복할 경우 기간설정 포함 설정을 권장 드립니다.
- 단축검색은 무제한 등록이 가능하며, 관리자 모두에게 공통 적용됩니다.
- 등록된 단축검색에 대한 수정 및 순서변경 기능은 제공하지 않으며, 삭제 기능만 제공합니다.
* 검색한 상품을 상태(전체 / 정상 / 품절 / 숨김)에 따라 탭으로 구분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검색 시 등록일 /판매가 /소비자가 /적립금 /상태 /조회 /주문 /판매 /관심 /담기 /재고를 리스트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하나. 상품명 : 상품명을 클릭하여, 해당 상품 상세페이지로 이동됩니다.
둘. 판매가 : 각 상품의 판매가 / 소비자가 / 적립금 / 상태를 리스트에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변경 후 하단에 [가격/적립금/상태 수정] 버튼을 누르면 적용됩니다.
셋. 주문 : 주문이 발생 시 카운트되며, 숫자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을 구매한 회원을 볼 수 있습니다.
판매 : 구매한 상품이 '배송완료'로 처리 시 카운트됩니다.
※ 취소/환불/반품 주문 및 판매수는 차감되지 않습니다.
※ 비회원이 주문의 경우 회원을 확인할 수 없습니다.
넷. [엑셀저장]을 통해 상품리스트를 엑셀로 저장할 수 있습니다.
다섯. 재고 필드의 숫자를 클릭하면, 해당 상품의 옵션별 재고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품 일괄 수정
등록되어 있는 상품을 일괄로 수정할 수 있는 기능을 하단 탭으로 제공하고 있습니다.
판매설정수정, 가격일괄수정, 한정시간판매일괄수정, 적립금일괄수정, 상태일괄수정, 상품항목일괄수정, 사입처일괄수정, 아이콘일괄수정, 이동/바로가기, 기획전적용 기능이 제공되고 있습니다.
* 판매정책에 등록된 이벤트 /회원혜택 /무료배송 /단독배송 /네이버페이 결제가능상품을 일괄로 수정할 수 있습니다.
* 아이콘일괄수정 시 등록되어 있는 등록 /변경 /삭제 탭을 이용하여,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 등록된 상품을 다른 카테고리로 이동/ 바로가기 /복사를 할 수 있습니다.
- 이동하기 : 선택한 상품의 카테고리(분류)를 이동합니다.
- 바로가기 생성 : 선택한 상품을 기존 카테고리에 유지하면서, 동일한 상품을 선택한 분류에 추가합니다.
└ 바로가기 생성된 상품은 원본 상품과 동일하게 수정되며, 재고관리 시 동일하게 차감됩니다.
- 복사하기 : 기존 생성된 상품을 복사합니다. 유사한 상품을 추가 등록 시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선택한 상품을 기획전에 일괄 추가 및 제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판매가변경 내역
▶ 판매가 변경 내역
등록된 상품들의 '판매가'가 변경되었을 경우 해당 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판매가 변경내역을 통해 '변경일시 및 처리자 정보' 등을 확인할 수 있으며, 상세 버튼을 클릭했을 경우
상품 별로 변경된 내역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세 버튼 클릭을 통해 당시 변경일시 기준으로 상품 별 '변경 전 판매가 및 변경 후 판매가'와 '현재 판매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복구 기능을 통해 '현재 판매가'를 '변경 전 판매가'로 변경할 수 있습니다.
단, '현재 판매가'와 '변경 전 판매가'가 동일한 경우 복구 기능 사용에서 제외됩니다.
[기타안내]
- 할인 이벤트 / 회원그룹별 혜택 / 한정시간판매(타임세일)에 의한 판매가 변경은 기록되지 않습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 휴지통
▶ 상품 휴지통
휴지통 기능은 상품 삭제 시 바로 삭제되지 않고, 휴지통에 임시 보관할 수 있습니다.
상품 휴지통을 사용하기 위해서는 관리자 > 상품관리 > 부가관리 > 상품 일반/항목 설정에서 상품 삭제/보관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 삭제 상품 이동 : 상품 휴지통으로 이동으로 설정하면, 상품 삭제 시 휴지통으로 이동됩니다.
- 즉시 영구 삭제(복구 불가)를 설정하면, 상품 삭제 시 즉시 삭제되며 복구할 수 없습니다.
둘. 삭제 상품 보관 기간 : 휴지통으로 이동된 상품의 보관 기간을 설정합니다.
- 삭제안함을 선택하면, 삭제된 상품은 휴지통에 보관됩니다.
※ 전체 사용 이미지 용량에 휴지통에 담긴 상품의 용량도 포함됩니다.
※ 영구 삭제된 상품의 모든 데이터(이미지 포함)는 복구가 불가능합니다.
* 상품리스트에서 상품을 삭제하면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 휴지통에서 삭제한 상품을 조회/복구/영구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휴지통에 담긴 상품은 삭제일자와 삭제 예정일자(휴지통 설정에서 삭제 상품 보관기관을 설정해야 표시됩니다.)가 표시됩니다.
- 선택복구 : 선택한 상품을 복구합니다.
- 휴지통 비우기 : 휴지통에 있는 전체 상품을 영구 삭제합니다.
- 영구 삭제 : 선택한 상품을 영구 삭제합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 수정 내역
▶ 상품수정 내역
관리자가 상품을 등록/수정/삭제한 내역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 관리자 아이디, 아이피 주소 또는 실행 상태별 검색이 가능합니다.
처리한 상품명, 관리자 아이디, 실행일시, 처리 IP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 메모
▶ 상품 메모
상품에 입력한 상품 메모를 일괄적으로 조회할 수 있습니다.
상품 메모는 내용, 상품명, 상품코드, 시스템코드, 작성일, 작성자로 검색이 가능합니다.
* 상품 메모는 상품 수정/등록 페이지에서 작성할 수 있습니다.
상품명, 내용, 작성자, 작성일이 표기됩니다.
메모 내용을 클릭하면, 상품 수정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최고 관리자는 모든 메모에 대한 수정/삭제가 가능하며, 부관리자는 본인이 작성한 메모만 수정/삭제가 가능합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매장분류(삼분류)
▶ 매장 분류(삼분류)
매장분류(삼분류)는 기본 매장분류관리, 매장분류(브랜드) 이외 추가 분류가 필요한 경우 생성하여 관리/운영할 수 있습니다.
매장분류 삼분류 사용 예시)
기본 매장분류관리에 아래와 같이 생성되어 있습니다.
- 기본 매장분류관리 : Outer /Top /Dress /Bottom
각각 다른 브랜드 상품이 위 카테고리에 있는 경우 이를 매장분류(브랜드) 별로 2차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 매장분류(브랜드) :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휠라
- 매장분류(삼분류) : MEN /WOMEN /KIDS
하나. 분류명 : 생성할 기획전명을 입력하면, 해당 기획전 페이지에 들어가면 타이틀명으로 노출됩니다.
둘. 분류 코드 : 최대 30byte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셋. 속성 : 숨김에 체크 시 해당 기획전에 선택된 상품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넷. 타이틀 이미지 : 각 기획전마다 타이틀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한 이미지를 노출할 페이지에 {{$분류타이틀이미지}} 디자인코드를 삽입해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섯. 접근 권한 : 구매제한 및 접근제한을 설정 및 구매/접근 가능 회원을 지정하여, 특정 회원에게만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접근 불가 고객 리다이렉트 페이지 URL을 잘못 기재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접근 차단 시 출력 메시지 구매제한이 되는 회원등급이 구매를 시도 시 안내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섯. 개인결제창 : 개인결제창으로 사용하는 상품이 검색광고 및 상품정렬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매장 분류(브랜드)
▶ 매장분류(브랜드)
기본 매장분류관리에 생성한 분류 이외 브랜드 별로 분류를 묶어서 관리하는 경우 매장분류(브랜드)에 분류를 추가해서 관리할 수 있습니다.
매장분류 브랜드 사용 예시)
기본 매장분류관리 : Outer /Top /Dress /Bottom
각각 다른 브랜드 상품이 위 카테고리에 있는 경우 이를 매장분류(브랜드) 별로 2차 구분을 할 수 있습니다.
매장분류(브랜드) : 나이키 /아디다스 /뉴발란스 /휠라
위와 같이 상품 하나를 등록할 때 기본매장분류 + 매장분류(브랜드)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 구분한 분류별로 카테고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하나. 분류명 : 생성할 기획전명을 입력하면, 해당 기획전 페이지에 들어가면 타이틀명으로 노출됩니다.
둘. 분류 코드 : 최대 30byte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셋. 속성 : 숨김에 체크 시 해당 기획전에 선택된 상품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넷. 타이틀 이미지 : 각 기획전마다 타이틀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한 이미지를 노출할 페이지에 {{$분류타이틀이미지}} 디자인코드를 삽입해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섯. 접근 권한 : 구매제한 및 접근제한을 설정 및 구매/접근 가능 회원을 지정하여, 특정 회원에게만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접근 불가 고객 리다이렉트 페이지 URL을 잘못 기재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접근 차단 시 출력 메시지 구매제한이 되는 회원등급이 구매를 시도 시 안내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섯. 개인결제창 : 개인결제창으로 사용하는 상품이 검색광고 및 상품정렬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중분류, 소분류, 세분류 생성
중분류, 소분류, 세분류를 추가하시려면 대분류 클릭 후 하단의 신규 분류 생성을 통해 생성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기본 매장분류관리
▶ 기본 매장분류관리
상품별로 기본 매장 분류를 등록/관리 가능합니다.
하위 분류는 대분류, 중분류, 소분류, 세분류 최대 4개까지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세분류(4차)는 업데이트 기준으로 이전에 생성한 쇼핑몰의 경우 1:1 고객센터로 문의하시면, 작업을 해드리고 있습니다.
* 분류명을 클릭하면 각각의 분류명 수정이 가능합니다.
하나. 분류명 : 생성할 기획전명을 입력하면, 해당 기획전 페이지에 들어가면 타이틀명으로 노출됩니다.
둘. 분류 코드 : 최대 30byte까지 작성할 수 있습니다.
셋. 속성 : 숨김에 체크 시 해당 기획전에 선택된 상품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넷. 타이틀 이미지 : 각 기획전마다 타이틀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으며, 등록한 이미지를 노출할 페이지에 {{$분류타이틀이미지}} 디자인코드를 삽입해서 노출할 수 있습니다.
다섯. 접근 권한 : 구매제한 및 접근제한을 설정 및 구매/접근 가능 회원을 지정하여, 특정 회원에게만 기획전 상품을 구매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접근 불가 고객 리다이렉트 페이지 URL을 잘못 기재할 경우 오류가 발생할 수 있으므로, 올바른 주소를 입력해야 합니다.
접근 차단 시 출력 메시지 구매제한이 되는 회원등급이 구매를 시도 시 안내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섯. 개인결제창 : 개인결제창으로 사용하는 상품이 검색광고 및 상품정렬 등에 노출되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중분류, 소분류, 세분류 생성
중분류, 소분류, 세분류를 추가하시려면 대분류 클릭 후 하단의 신규 분류 생성을 통해 생성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진열 순서
▶ 상품정렬순서 변경
매장별, 2차분류별, 3차분류별에 등록한 상품의 정렬 가능합니다.
매장 분류를 선택하시면 하단 창에 그 분류 안에 있는 상품들이 등록순서대로 나타납니다.
숨김 상품, 품절 상품, 개인 결제창 중 제외 처리를 하고 싶은 항목에 체크하여 제외 처리가 가능합니다.
* 2차분류, 3차분류 사용을 원할 시 에는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 설정 > 추가매장분류 설정에서 [사용] 버튼에 체크합니다.
* 변경할 상품을 선택하여, 오른쪽 화살표로 순서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 Ctrl 키를 이용하여 다수의 상품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오른쪽에 [1]칸 이동에 숫자를 입력하여, 입력한 수만큼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키보드의 화살표(↑위로 ↓아래로)를 이용하여 순서 변경도 가능합니다.
※ 현재 품절 상품을 맨 뒤로 정렬하는 기능을 사용 중이라면 품절 상품을 앞으로 정렬해도 품절 상품은 뒤로 재정렬됩니다.
이 설정 변경은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 설정 > 상품정렬 설정에서 변경 가능합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등록/상품수정
▶ 기본정보
쇼핑몰에서 판매할 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시스템코드, 상품복사, 변경 로그 보기는 상품수정 시 활성화됩니다.)
하나. 상품복사 : 유사한 상품을 연속해서 등록할 때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상품복사 시 상품명 앞에 (복사)가 자동으로 삽입되어 원본상품과 구별할 수 있도록 되어 있습니다.
둘. 상태 및 변경 로그 보기 : 상품의 상태를 선택합니다.
- 정상 : 상품을 구입할 수 있는 상태입니다.
- 품절 : 상품이 브라우저에는 노출이 되지만 고객이 구입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 숨김 : 상품이 브라우저에 노출이 되지 않아 구입할 수 없는 상태입니다.
셋. 상품 노출위치 설정 : 상품의 노출 위치를 선택합니다.
- 상품목록 : 상품목록에만 노출합니다. (기본매장분류관리, 2분류, 3분류, 기획전 포함)
- 상품상세 : 상품상세페이지만 노출합니다.
상품 상세페이지 노출선택을 해제할 경우 접근할 수 없다는 경고창이 뜨게됩니다.
단, 관리자로 로그인 할 경우 상품상세페이지 노출선택이 해제되어있더라도 접근가능합니다.
- 검색결과 : 검색결과페이지에만 노출합니다.
넷. 상품코드 : 상품의 코드를 입력합니다.
- 자동 생성을 체크하면 자동으로 상품코드가 입력됩니다.
다섯. 상품명 : (필수값) 등록하는 상품의 상품명을 입력합니다.
여섯. 참고 상품명 : 등록하는 상품의 참고 상품명을 입력합니다.
- 상품리스트 및 상품상세페이지에 {{$참고상품명}} 코드를 삽입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일곱. 분류 : (필수값) 상품의 분류를 선택합니다.
- 분류는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기본 매장분류관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덟. 브랜드 분류 : 브랜드별로 상품의 매장을 분류 지정합니다.
- 브랜드 분류의 항목 명은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매장분류(브랜드)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브랜드 분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을 클릭하신 후 사용을 체크하면 됩니다.
아홉. 삼분류 분류 : 분류, 브랜드 이외 추가로 분류할 매장분류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삼분류 분류는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매장분류(삼분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삼분류 분류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을 클릭하신 후 사용을 체크하면 됩니다.
(※ 분류, 브랜드 분류, 삼분류 분류는 중복되어 등록됩니다.)
열. 바로가기 : 바로가기로 등록된 상품을 보여주며, 삭제할 수 있습니다.
열하나. 기획전 : 생성되어 있는 기획전이 노출되며, 선택한 기획전에 상품이 진열됩니다.
- 기획전 분류는 관리자 > 상품관리 > 메인/기획전 관리 > 기획전 분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둘. 모바일 기획전 : 생성되어 있는 기획전이 노출되며, 선택한 기획전에 상품이 진열됩니다.
- 기획전 분류는 관리자 > 모바일 > 모바일관리 > 기획전 분류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셋. 판매정책 : 상품마다 이벤트, 회원혜택, 무료배송, 단독배송, 네이버페이 결제가능상품, 면세 상품으로 설정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 이벤트 : 관리자 > 프로모션 > 이벤트에서 등록된 이벤트를 상품별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 회원혜택 : 회원그룹 설정에 적용한 할인/적립 조건을 상품별로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 고객CRM > 회원설정 > 회원그룹 설정
- 무료배송 : 상품별로 무료배송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 설정 > 배송설정 > 국내배송 설정 - 배송정책 설정에서 무료배송으로 지정된 상품구입 시 무조건 배송비 무료 사용에 해당됩니다.
└ 관리자 > 프로모션 > 이벤트 > 무료배송 이벤트를 사용 시 판매정책에서 이벤트에 체크해야 적용됩니다.
- 단독배송 : 단독배송으로 선택된 상품은 다른 상품과 동시 주문이 제한됩니다.
- 네이버페이 결제가능상품 : 네이버페이 결제가능상품으로 체크 시 네이버페이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 톡체크아웃 : 톡체크아웃 결제 가능상품으로 체크 시 톡체크아웃로 주문이 가능합니다.
ㄴ톡체크아웃 이용 시 재고관리를 필수적으로 설정하여야 하며, 개별 배송 정책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ㄴ톡체크아웃은 도서산간추가 배송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2023년 09월 05일부로 카카오 페이구매의 서비스명이 톡체크아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면세 상품
└ 면세 기능 사용 전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면세 상품 주문 시 PG사 정산에서 부가가치세가 제외됩니다.
└ 면세 기능은 PG사 중 토스페이먼츠, KCP, 이니시스, 나이스페이에서만 지원하고 있으며, 이외 PG사를 이용 시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열넷. 한정시간판매/타임세일 : 상품을 설정한 시간에만 판매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설정 > 한정시간판매 설정 또는 을 클릭하여 사용 유/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한정시간판매를 사용함으로 선택 시 활성화되며, 한정/타임세일 시간, 지정시간 상품명, 지정시간 할인, 시간종류 후 상품명, 시간종료 후 상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다섯. 요약 설명 : 상품에 대한 요약 설명을 입력하여, 상품 리스트 및 상품 상세페이지에 노출할 수 있습니다.
열여섯. 검색 키워드 : 검색 키워드를 입력합니다.
- 쇼핑몰 내에서 키워드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판매정보
여섯. 1회 주문한도 : 최소~최대 수량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곱. 회원별 주문한도 : 주문할 수 있는 최대 수량을 정할 수 있으며, 회원이 과거에 구매했던 이력이 전부 포함됩니다.
- 단, 설정이 적용된 상품의 경우 네이버페이를 포함한 비회원 구매가 불가능 합니다.
▶ 해외 배송
해외배송에 필요한 HS코드와 무게를 입력합니다.
버튼을 눌러 해외배송 설정을 변경할 수 있습니다.
▶ 입점사 정보
관리자 > 설정 > 판매 설정 > 입점몰 설정에서 입점몰 기능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입점사 정보는 관리자 > 상품관리 > 입점사 관리 > 입점사 관리에서 관리 및 등록할 수 있습니다.
상품의 입점사를 등록된 입점사에서 선택할 수 있으며, 수수료와 배송처리를 관리합니다.
▶ 공급 정보
상품을 사입한 사입처 선택 및 사입원가를 등록합니다.
장기명은 사입처에서 상품을 판매할 때 상품명을 의미합니다.
▶ 추가항목 및 상품정보고시
추가항목 및 상품정보고시 : 상품등록 시 필요한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부가관리 > 정보고시/추가항목 관리에서 설정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부가관리 > 정보고시 분류 관리에서 정보고시를 분류로 생성하여 관리할 수 있습니다.
(추가항목)
* 상품등록 시 추가항목 설정
* 쇼핑몰 페이지 > 상품 상세페이지
(상품정보고시)
상품정보고시의 경우 등록한 정보고시가 상품 상세설명 위에 테이블 구조로 노출됩니다.
* 상품등록 시 상품정보고시 설정
* 쇼핑몰 페이지 > 상품 상세페이지 - 상세설명 위에 표기됩니다. (HTML 수정을 통해 위치 변경이 가능합니다.)
▶ 아이콘
상품리스트 및 상품상세페이지에 노출될 아이콘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버튼을 통해 아이콘 이미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부가관리 > 상품아이콘 관리 메뉴에서 아이콘을 등록/관리할 수 있으며,
이벤트/품절/무료배송에 대한 자동 아이콘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검색] 클릭 시 재고관리하는 상품리스트를 확인 및 선택할 수 있습니다.
▶ 재고 리스트
재고관리를 사용으로 선택 시 옵션 설정 밑으로 '재고 리스트'가 활성화됩니다.
재고 리스트는 등록된 옵션별로 생성됩니다.
재고수량 입력 및 바코드 생성하여, 재고관리를 할 수 있습니다.
품절방식 선택
- 무제한 : 재고에 관계없이 구매가 가능합니다.
- 한정 : 재고가 '0'이 되면, 자동 품절 처리됩니다.
- 강제품절 : 재고수량과 관계없이 품절 처리합니다.
▶ 상품이미지
기본 이미지를 등록합니다.
하나. 대 이미지 : 마우스 오버 기능을 사용 시 상세 페이지에서 중 이미지에 마우스를 올릴 경우 노출됩니다.
둘. 중 이미지 : 상세페이지 이미지
셋. 소 이미지 : 상품리스트 이미지
넷. 추가 이미지 : 다른 사이즈의 이미지 또는 추가 이미지 등록이 필요한 경우에 사용합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설정 > 상품이미지 설정 > 상품 이미지 추가 필드 설정에서 추가할 수 있습니다.
다섯. 부가 이미지 : 상품 상세정보에 상품의 부가 이미지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대 이미지는 중 이미지에 마우스 오버 시 설정한 크기로 노출됩니다.
▶ 상품 상세 설명
상품에 대한 상세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에디터 형식으로 제공되어, HTML 편집이 가능합니다.
PC와 모바일을 탭으로 구분하여, 각각 다르게 등록할 수 있습니다.
[업로드]를 통해 이미지를 본문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최근 5회 수정내역을 저장하며, 해당 시점의 상세페이지를 확인 및 복구할 수 있습니다.
* 윙Disk
무료 용량 100MB를 모두 사용한 경우 윙Disk 또는 이미지/CDN 서비스를 신청하여, 이용할 수 있습니다.
▶ 공통정보
관리자 > 상품관리 > 부가관리 > 상품 일반/항목 설정에서 미리 등록한 공통정보 1, 2, 3을 체크하여 사용 또는 상품마다 직접 입력이 가능합니다.
▶ 카카오톡 스토어
카카오톡 스토어 연동서비스를 사용할 경우 카카오톡 스토어 항목이 활성화되며, 상품등록/수정을 통해 자사몰에 등록된 상품을 카카오톡 스토어에 연동할 수 있습니다.
하나. 전시상태 : 카카오톡 스토어 내 상품연동 시 전시상태를 설정합니다.
둘. 판매가 : 카카오톡 스토어 내 상품연동 시 판매가를 별도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미입력 시 상품 판매정보 내 판매가가 등록됩니다.
- 판매가는 최소 10원 이상인 상품만 카카오톡 스토어 연동이 가능합니다.
셋. 카테고리 : 카카오톡 스토어 내 상품연동 시 진열할 카테고리를 선택합니다.
넷. 부가세 : 카카오톡 스토어 내 상품연동 시 필요한 부가세를 선택합니다.
다섯. 상품상태 : 카카오톡 스토어 내 상품연동 시 필요한 상품상태를 선택합니다.
여섯. 배송방법 : 카카오톡 스토어 내 상품연동 시 필요한 배송방법을 선택합니다.
일곱. 출고지 및 반품/교환지 : 출고지 및 반품/교환지를 선택합니다.
- 출고지 및 반품/교환지 주소는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자센터 관리자 > 상점관리 > 출고/배송지 관리 메뉴를 통해 미리 등록해야 합니다.
여덟. 원산지 : 카카오톡 스토어 내 상품연동 시 필요한 원산지 정보를 선택 및 입력합니다.
아홉. 상품정보고시 : 카카오톡 스토어 내 상품연동 시 필요한 상품정보고시를 선택합니다.
- 상품정보고시는 관리자 > 상품관리 > 부가관리 > 카카오톡스토어 정보고시를 통해 미리 등록 후 사용이 가능합니다.
열. A/S 연락처 및 안내문구 입력 : 카카오톡 스토어 내 상품연동 시 필요한 A/S 연락처 및 안내문구를 입력합니다.
- A/S 연락처의 경우 하이픈(-)을 포함하여 전화번호를 기입해주시기 바랍니다.
일반 세트상품 | 골라담기 상품 | |
구성방법 | 이미 등록된 상품을 활용하여 선택 후 세트상품으로 구성 | |
구매방법 | 구성된 상품 모두 구매 | 구성된 상품을 골라서 구매 * 설정된 구매 갯수를 따름 |
판매가 직접 입력 | 불가 * 세트할인기능으로 대체가능 |
가능 |
구성 상품 별도 판매 불가 설정 |
가능 |
|
반품/취소/환불 | 불가 | |
교환 | 동일한 상품으로만 가능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