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회원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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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고객CRM > 회원종합관리 > 회원조회
▶ 회원 조회
상세검색/간편 검색을 설정하여 검색 조건에 해당되는 회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울러 단축검색을 통해 자주 사용하는 검색 항목별 옵션을 손쉽게 관리하고, 편리하게 검색할 수 있습니다.
[단축검색 유의사항]
* [단축검색등록] 버튼은 상세검색이 활성화되어있을 경우에만 노출됩니다.
* 단축검색명은 최대 20자, 요약설명은 최대 30자까지 지원됩니다.
* 특정 날짜에 대한 검색내역을 반복하여 확인할 경우에만 기간설정 포함 설정을 권장 드립니다.
* 단축검색은 무제한 등록이 가능하며, 관리자 모두에게 공통 적용됩니다.
* 등록된 단축검색에 대한 수정 및 순서변경 기능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쇼핑몰에 가입한 회원들의 조회와 적립금, 예치금, SMS, 메일 발송, 그룹 이동 등 회원관리 등 조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조회를 통해 다음과 같은 회원의 기본적인 사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의 이름, 아이디를 클릭하면, 해당 고객의 상세 종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선택한 회원의 최근 주문내역, 적립금/예치금 내역, 쿠폰 발급내역, 상품Q&A, 1:1 상담 내역, 상품후기, 장바구니, 위시리스트, 회원메모, 회원그룹 변경내역, 접속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회원조회 하단탭을 이용하여, 다음과 같은 기능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선택한 회원의 적립금을 지급/반환할 수 있습니다.
2) 선택한 회원의 예치금을 지급/반환할 수 있습니다.
3) 선택한 회원의 그룹 이동할 수 있습니다.
※ 회원그룹 설정에서 구매액 조건을 통해 자동이동을 사용 시 회원그룹이 조정될 수 있습니다.
4) 지급할 대상(전체 회원 / 검색된 회원 /선택한 회원)을 선택하여, 쿠폰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
5) 발송할 대상(전체 회원 / 검색된 회원 /선택한 회원)을 선택하여, 윙문자(SMS /LMS /MMS /카카오친구톡)를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수신거부 회원제외, 부정확한 번호를 발송 시 제외할 수 있습니다.
6) 발송할 대상(전체 회원 / 검색된 회원 /선택한 회원)을 선택하여, 메일을 발송할 수 있습니다.
- 수신거부 회원은 제외하고 발송할 수 있습니다.
7) 특별회원그룹으로 지정/해제할 대상(전체 회원 / 검색된 회원 /선택한 회원)을 선택하여, 일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 고객CRM > 회원설정 > 특별회원그룹 설정이 되어 있을 때 해당 탭이 활성화됩니다.
8) 회원 데이터를 삭제할 수 있으며, 삭제할 대상(전체 회원 / 검색된 회원 /선택한 회원)을 선택하여, 일괄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상품평, 상품 질문, 주문 내역, 1:1 상담 내역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 탈퇴 회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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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고객CRM > 회원종합관리 > 탈퇴 회원
▶ 탈퇴 회원
탈퇴 요청한 회원 리스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탈퇴 요청 회원은 탈퇴 요청한 시점 이후로 로그인이 불가능합니다.
* 탈퇴요청회원 설정에 따라 일정 기한이 경과하면 자동으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 > 고객CRM > 회원설정 > 가입/탈퇴/로그인 설정 > 탈퇴요청회원 설정
* 탈퇴를 요청한 회원에 대해 일괄 지급 /변경 /발송 /삭제 기능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탈퇴를 요청한 회원에게 광고성 문자 및 메일 발송은 법적 문제 소지가 있을 수 있으므로,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 탈퇴 요청한 회원을 관리자가 수동으로 영구 삭제할 수 있습니다.
1) 영구 삭제할 회원을 선택합니다.
2) [선택 삭제] 버튼을 클릭합니다.
3) 선택삭제 탭에서 삭제할 데이터를 선택하여,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해당 회원이 삭제됩니다.
※ 탈퇴한 회원의 개인정보와 상품평, 상품 질문, 주문 내역, 1:1 상담 내역, 위시리스트, 적립금/예치금 내역은 데이터베이스(DB)에 저장되어 있으므로, 개별 삭제가 필요합니다.
* 탈퇴한 회원이 복구를 요청할 경우 복구할 수 있습니다.
1) 복구할 회원을 선택합니다.
2) [탈퇴요청 취소] 버튼을 클릭하여, 복구할 수 있습니다.
※ 단, 영구 삭제 처리 전에만 가능합니다.
* 이외, 탈퇴 요청회원의 이름 또는 아이디를 클릭해서, 회원의 상세 종합정보에서 영구 삭제 및 복구할 수 있습니다.
- 휴면 조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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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고객CRM > 회원종합관리 > 휴면 조회
▶ 휴면 조회
개인정보 유효기간제 시행에 따라 쇼핑몰에 마지막 로그인이 1년 이상 경과된 고객들은 자동으로 휴면회원 처리되며, 개인정보가 분리 보관됩니다.
쇼핑몰 운영자는 최대 30일 전에 대상 회원에게 안내를 시행해야 합니다.
※ 휴면 회원 조회는 회원아이디, 이름, 휴대폰 번호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회원을 선택하여, [선택 삭제] 및 [휴면 해제] 처리할 수 있습니다.
※ 휴면 회원에 대해서는 [엑셀 저장] 기능을 제공하지 않고 있습니다. 단, 전문가버전(독립형)의 경우 DB 내에서 데이터 확인이 가능합니다.
* 관리자 > 고객CRM > 회원설정 > 가입/탈퇴/로그인 설정 > 휴면회원 설정에서 휴면계정 사용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휴면계정은 필수이며, 기간마다 수동 관리가 어려우므로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 회원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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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고객CRM > 회원종합관리 > 회원 분석
▶ 회원분석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항목에 대해 항목별 그래프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와 같이 지역별, 가입월, 가입일, 가입시간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위에 안내드린 네 가지 항목 이외에 관리자 > 고객CRM > 회원설정 > 가입추가항목 설정에서 가입 시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 위에서 추가한 항목은 아래와 같이 항목이 추가됩니다.
- 회원메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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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고객CRM > 회원종합관리 > 회원메모
▶ 회원 메모 조회
CRM 종합정보에 입력한 메모를 일괄 조회할 수 있습니다.
회원 이름, 회원 아이디, 내용, 작성자 아이디, 작성일 기준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 메모 작성된 내용, 작성자, 작성일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이름 또는 아이디를 클릭하여, 특정 회원의 CRM 종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RM 종합정보의 오른쪽에서 메모를 등록할 수 있으며, 왼쪽 메뉴에서 회원메모를 리스트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회원 메모 리스트에서 수정 및 삭제가 가능합니다.
※ 별 모양 아이콘을 클릭 시 중요메모로 지정할 수 있습니다.( * 선택 시 분홍색으로 메모 배경색상이 변경됩니다.)
※ 최고 관리자는 모든 관리자 메모를 삭제할 수 있지만, 부관리자는 본인이 작성한 메모만 수정/삭제할 수 있습니다.
- 적립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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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고객CRM > 회원종합관리 > 적립금
▶ 적립금 내역
회원에게 지급한 적립금 및 사용한 적립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름, 아이디, 적요, 지급/사용일, 사유'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내역을 [엑셀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이름 또는 아이디를 클릭해서 해당 고객 CRM 종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RM 종합정보 > 적립금내역에서 회원 별로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적립금 지급/반환] 버튼을 클릭해서 수동으로 적립금을 지급/반환할 수 있습니다.
※ 적립금 설정은 관리자 > 설정 > 결제설정 > 적립금 설정메뉴에서 가능합니다.
- 예치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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관리자 > 고객CRM > 회원종합관리 > 예치금
▶ 예치금 내역
회원에게 지급한 예치금 및 사용한 예치금을 조회할 수 있습니다.
'이름, 아이디, 적요, 지급/사용일, 사유' 조건으로 검색할 수 있습니다.
검색된 내역을 [엑셀저장] 버튼을 클릭하여, 다운로드할 수 있습니다.
* 이름 또는 아이디를 클릭해서 해당 고객 CRM 종합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CRM 종합정보 > 예치금내역에서 회원 별로 상세내역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예치금 지급/반환] 버튼을 클릭해서 수동으로 예치금을 지급/반환할 수 있습니다.
* 예치금 설정은 관리자 > 설정 > 결제설정 > 예치금 설정 메뉴에서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