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운영 FAQ 결제서비스
쇼핑몰에서 카드 결제가 가능하도록 하려면, PG사를 선정하여 신청/계약을 통해 관리자에 연동해야 합니다.
위사는 NHN KCP, 토스페이먼츠, KG 이니시스, NICEPAY 총 4개의 연동을 지원합니다.
[신청절차]
1. 관리자 접속 > 윙스토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 하단 [신청하기] 버튼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3. PG를 처음 신청할 경우 신규신청을 선택 후 신청합니다.
4. 결제수단 선택에서 PG사 중 하나를 필수로 선택합니다.
※ 네이버페이 및 휴대폰결제-다날은 필수 선택사항입니다.
※ KG 올엣은 신규 계약이 일시 중단되었습니다.
5. 기본정보입력은 아래와 예시와 같이 모두 기재합니다.
※ 기본정보는 '위사'에 전송되는 정보이며, PG사 신청 시 별도 [가입/계약]을 통해 추가 진행해야 합니다.
※ 단, PG사 'KG 이니시스', 'NHN KCP' 간편결제 '카카오페이', '토스'의 경우 API를 통해 가입/계약이 진행되므로, 추가 정보를 윙스토어에서 입력받아 전송합니다.
6. 신청이 완료되면, 국내결제 통합신청 하위 메뉴 ㄴ가입현황이 추가되며, 신청한 PG사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 가입/계약 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PG사 별 상세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7. 국내결제 세팅비 결제가 완료되면, PG 세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계약이 완료되시면, PG사로부터 전달받은 연동정보를 위사메일(help@wisa.co.kr) 또는 1:1고객센터로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 관리자에 PG 세팅이 완료 후 간편결제 가입/계약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문결제
- 네이버페이 주문의 경우 주문완료 상태에서 최초 수집됩니다.
-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가 배송완료되어도 위사에서는 배송중 상태로 표기됩니다.
- 네이버페이의 경우 구매자의 '구매확정'이 완료되면, 배송완료로 처리됩니다.
-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을 경우 약 8일 후 시스템에 의해 자동 구매확정처리가 됩니다. (일반택배 기준)
- 네이버페이센터에서 배송보류 처리한 경우 위사로 배송보류 상태는 연동되지 않습니다.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 | 발주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결제대기 | 미발주 | 미입금 |
결제완료 | 미발주 | 입금완료 |
결제완료 | 발주 | 상품준비중 |
배송중 | 발주 | 배송중 |
배송완료 | 발주 | 배송중 |
구매확정 | 발주 | 배송완료 |
■ 주문취소
- 취소철회 시 결제여부에 따라 미입금/입금완료 상태로 처리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취소요청 | 취소요청 |
취소처리완료 | 취소완료 |
취소철회(결제완료) | 미입금 / 입금완료 |
■ 주문교환
- 교환처리는 네이버페이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 상품 수거완료 후 배송처리도 네이버판매자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교환요청 | 교환요청 |
수거처리중 | 수거처리중 |
교환재배송중 | 배송중 |
교환완료 | 배송완료 |
교환완료(구매확정) | 배송완료 |
■ 주문반품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반품요청 | 반품요청 |
수거처리중 | 수거처리중 |
수거완료 | 수거완료 |
반품완료 | 반품완료 |
■ 네이버페이란?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서비스로 결제 시 회원가입 없이 네이버 계정 로그인을 통해 편리하게 결제할 수 있습니다.
[유의사항]
- 네이버페이를 사용하기 위해서는 일반 PG(KCP/LG U+ 등)을 사용해야 합니다.
- 국내 결제서비스 가입/계약을 완료한 후 세팅비를 결제하시면, 쇼핑몰에서 결제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담당자가 도와드립니다.
[네이버페이 신청]
1. 관리자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페이지에서 네이버페이를 선택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기본정보 입력 후 신청완료가 되었다면 관리자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가입현황 페이지를 통해 네이버페이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네이버페이 센터에서 '네이버페이센터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네이버페이 인증키 등록]
- 네이버페이 설정 전 네이버페이 신청이 완료되어있어야 합니다.
[클라우드버전(임대형)]
1. 네이버페이 신청이 완료되면, 1:1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전문가버전(독립형)]
1. 네이버페이 신청이 완료가 되었다면 관리자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가입현황 페이지를 통해 인증키 입력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네이버페이 인증키 등록페이지를 통해 네이버 아아디 / 인증키 / 버튼 인증키를 입력한 후 다음 버튼을 클릭합니다.
3. 관리자 > 설정 > 결제설정 > 간편결제 설정 페이지를 통해 네이버페이 설정에서 '네이버페이 가입심사 중입니다'라는 메시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최종 위사에서 확인이 완료되면 추가 네이버 설정이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설정]
하나. 주문API 버전 : 2.1(통합장바구니) 사용을 진행합니다.
둘. 상품평수집 : 일반/프리미엄 상품평에 대한 수집여부를 설정합니다.
- 프리미엄 상품평 수집 시 관리자 > 고객CRM > 상품후기 > 상품후기 설정 페이지 내 에디터 사용여부(사용함 설정)를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셋. 상품문의 수집 : 상품문의 수집여부를 설정합니다.
- 수집된 네이버페이 상품문의는 비회원 비밀글로 저장됩니다.
- 수집된 네이버페이 상품문의 답변 시 네이버페이에도 적용됩니다.
넷. (모바일)상세페이지 버튼/(모바일)장바구니 버튼 : PC/모바일 상품상세페이지 및 장바구니 페이지 내 네이버페이 버튼 타입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섯. 네이버CPA 설정 :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네이버CPA설정 페이지를 통해 AccountID 및 CPA서비스 사용여부를 반드시 설정해야 합니다.
[네이버페이 최종 검수]
1. 개별 상품수정 또는 일괄 판매설정수정을 통해 상품별 네이버페이 사용유무를 설정해주시기 바랍니다.
2. 쇼핑몰 상품상세페이지 및 장바구니페이지 내 네이버페이 버튼이 활성화되어 노출되는지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3. 모든 과정이 다 끝났다면 위사 고객센터에 네이버페이 최종승인요청 문의글을 남겨주세요.
- 위사 네이버페이 담당자가 네이버페이에 검수요청을 넣게 되며, 통상적으로 영업일기준 1일이내에 최종 승인이 완료됩니다.
구분 | KG 이니시스 | NHN KCP | 나이스페이 | 토스페이먼츠 | 카카오페이 | 네이버페이 |
---|---|---|---|---|---|---|
데모사이트(TEST URL) | 하나카드 심사불가 | - | - | - | - | - |
해외서버이용 업체 | - | - | 불가 | - | - | - |
웹호스팅 | - | - | 협의 | - | - | - |
홈페이지 제작 | - | - | 협의 | - | - | 불가 |
인터넷 쇼핑몰 분양 | NH카드 심사불가 | - | 불가 | - | - | 불가 |
무선전화번호(휴대폰 등) 이용 업체 | -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의류, 잡화만 가능) 롯데카드 심사불가 |
불가 | - | - |
유효하지 않은 전화번호 이용업체 | 하나카드 심사불가 | - | - | - | - | - |
대표자 신용도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신용불량 등재 5년간) |
NH카드 심사불가 | - | - | - |
오픈마켓 | NH카드 심사불가 | - | 협의 | 불가 | - | 불가(오픈마켓 형태의 통신판매 중개사이트) |
구매대행 | 불가 | NH카드 심사불가 (100만원 이상) |
협의 | 불가 | - | - |
종합쇼핑몰 | - | - | - | 불가 | - | - |
공동구매 | 불가(소셜커머스 포함) | - | 불가/협의 | - | - | - |
펀딩 | NH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하나카드 심사불가 (크라우드 펀딩 포함) NH카드 심사불가 (크라우드 펀딩포함) 국민카드 심사불가 (크라우드펀딩 포함) |
- | - | 불가(크라우드 펀딩) | - |
유사투자자문업종 | 불가 | 불가 | - | - | 불가 | - |
주식정보(증권정보 제공) | 불가 | 불가 | - | 불가 | - | - |
정보공유사이트 | -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 - | - | - |
로또번호 생성서비스 | 불가 | - | - | - | 불가 | - |
예약상품(실물) | 불가 | - | 불가(가전) | - | 불가(2개월 초과 상품) | 불가(추가결제 및 위약금이 존재하는예약 상품/90일 이상 장기 예약상품) |
예약판매 (비실물) | 삼성카드 심사불가 (오프라인 대면서비스 100% 결제불가) |
- | 불가 (여행, 행사 참가비) 협의 (펜션,오프라인강의) 삼성카드 심사불가 (오프라인 식당 예약) |
- | 불가(12개월 초과 상품) | 불가 (숙박예약/오프라인 수강권) |
스포츠센터 | - | - | NH카드 심사불가 | - | - | - |
선결제 | - | - | 협의 | 불가 | - | - |
추가결제 | - | - | - | 불가 | - | 불가(추가결제 및 위약금이 존재하는예약 상품/90일 이상 장기 예약상품) |
유가증권 | 불가 (선불카드, 상품권) 삼성카드 심사불가 (적립카드, 전화카드, 할인카드) 하나카드 심사불가 (전화카드-USIM 포함) |
불가 (선불카드, 적립카드, 전자화폐) |
불가 (선불카드, 회원권, 상품권, 통신판매) |
불가 (선불카드, 상품권) |
불가 (대형프렌차이즈 외 상품권) |
제한적 허용 (상품권, 회원권, 전화카드, 스키장 리프트 탑승권) 불가 (매매불가능한 상품권, 할인권) |
비트코인, 가상화폐 | 불가 | 하나카드 심사불가(관련업종 모두) 현대카드 심사불가(관련업종 모두) |
- | 불가 | 불가 | - |
사이버머니 | 불가(캐시충전업체 포함) | - | 불가 | 불가 | - | 불가 |
기타 화폐 | - | 불가(화폐) 하나카드 심사불가(기념화폐) |
- | 불가(현금대체 가능상품) | - | - |
게임 아이템 | 불가 | - | 불가 | 불가 | - | 불가 |
게임 | 삼성카드 심사불가 (1일 50만원 미만만) NH카드 심사불가 (사행성 게임) |
불가(사행성 게임) | 삼성카드 심사불가 (게임충전) |
제한(2만원 미만만) | - | - |
복권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 | - |
기타 쿠폰 | NH카드 심사불가 (소셜쿠폰) |
NH카드 심사불가 (병원시술쿠폰) 국민카드 심사불가 (병원시술쿠폰) |
- | - | - | - |
모바일 쿠폰 | 불가 | - | - | 불가(기프티콘) | - | - |
SMS | - | NH카드 심사불가 (SMS 충전, 문자발송) |
협의 | - | - | - |
결제금액 임의 입력 및 변경 |
BC카드 심사불가 현대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불가 | BC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
불가(전화문의 포함) | - | - |
랜덤박스 | 불가 (랜덤상품,럭키박스 등) |
- | - | - | - | - |
0원 상품 | - | - | - | 불가 | - | 불가 |
할인 | - | - | 불가(반값할인) | - | - | 불가 (현금할인 쿠폰 등 신용카드 회원을 불리하게 대우하는 경우) |
현금 | BC카드 심사불가 (동창회비, 현금) 삼성카드 심사불가 (회비, 현금, 참가비, 50만원 이상, 종교관련 후원금) |
- | 협의(기부금, 후원금) BC카드 심사불가 (종교후원금, 성금,동창회비) 삼성카드 심사불가 (후원금) 국민카드 (조의금, 축의금) |
불가 | - | - |
금액 제한 | 보증보험 가입 필수 (100만원 이상) BC카드 심사불가 (500만원 이상) |
BC카드 심사불가 (500만원 이상) |
- | 불가(500만원 이상) | 불가(500만원 이상) | - |
개인결제 | - | - | - | - | - | 불가 |
정기결제 | 하나카드 심사불가 (보험-정기결제) |
- | 협의(정기구독) NH카드 심사불가 (잡지 정기구매) |
- | - | 불가 |
회원제 | 불가(장기 유료회원제) 협의(어학교재, 골프회원권, 시즌권등) BC카드 심사불가 (할부제한 후 가능) 삼성카드 심사불가 (후원금, 가입비, 각종 혜택제공) NH카드 심사불가 (회원가입비) |
- | 불가(장기회원제) | 불가(어학교재, 골프회원권, 온라인교육, 정기구독 잡지 등) | ||
회원전용 상품 | - | - | - | - | - | 불가 |
회원권 | 제한 (골프 회원권, 스키 시즌권) 삼성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NH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
삼성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NH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
제한 (골프 회원권) NH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
- | - | - |
온라인 강의 | - | - | 협의 | - | - | 불가 |
오프라인 강의 | 삼성카드 심사불가 (오프라인 대면서비스 100% 결제불가) |
협의 삼성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
- | - | 불가 | |
전화 교육 | - | - | 협의 | - | - | - |
핸드폰 | - | - | 불가 | - | - | - |
핸드폰 개통,가입 서비스 | 불가 | - | - | 불가 | - | 불가(개통 및 렌탈) |
SMG 서비스 | - | - | NH카드 심사불가 삼성카드 심사불가 |
- | - | - |
배송정책 | 이행보증보험 가입 필수 (배송기간 7일이상) |
- | - | - | 불가 (택배이용 불가업종) |
불가(분할배송) |
비실물 상품 | 보증보험 가입 필수 | - | - | - | 불가(12개월 초과시) | 불가 (용역서비스, 영상제작, 영상변환,소프트웨어 등) 불가 (조경공사, 설치비, 조립 및 AS) |
SNS | 불가(SNS팔로워 증가) | - | - | - | 불가(SNS 운영대행) | - |
대여 | - | - | 협의 NH카드 심사불가 (렌탈업종) |
- | - | 불가 (예치금이 존재하는 대여상품) |
보일러 | - | - | NH카드 심사불가 | - | - | - |
펜션 분양 | 불가 | - | 불가 (콘도, 오피스텔 포함) |
- | - | - |
농수산물 | 삼성카드 심사불가 (미곡) BC카드 심사불가 (20만원 이상 미곡) |
- | 불가 | - | - | 불가(쌀: 20만원 이상) |
미술품 (골동품) | 국민카드 심사불가 (500만원 이상) BC카드 심사불가 (200만원 이상) NH카드 심사불가 |
BC카드 심사불가 (200만원 이상) |
- | - | - | 불가(골동품) |
귀금속 | BC카드 심사불가 (200만원 이상) 삼성카드 심사불가 (50만원 이상) |
- | 협의(100만원 이상) 삼성카드 심사불가 (14K, 18K 등) NH카드 심사불가 (30만원 이상) |
제한(200만원 이하) | - | - |
시계 | NH카드 심사불가 (1000만원 이상) |
- | 협의(100만원 이상) | - | - | - |
명품 | - | - | 협의 NH카드 심사불가 |
- | - | - |
명품가품 | 불가 | BC카드 심사불가 (레플리카 포함) 하나카드 심사불가 (레플리카 포함) 국민카드 심사불가 (레플리카 포함) |
협의 | - | - | 불가 (이미테이션 무단 사용, 유명상표 유사문구 임의 사용) |
자동차 | 불가 | - | 불가(이륜자동차 포함) | - | - | 불가(이륜차 포함) |
중고차 | 불가 | 불가 | 불가 | - | - | - |
자동차 용품 | -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타이어, 튜닝, 차량 정비,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신한카드 심사불가 (네비게이션 전문쇼핑몰) |
- | - | 불가(수리) |
순금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제한적 허용 (순금, 골드바, 24K) |
순은 | 하나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
하나카드 심사불가 | - | - | 불가 | - |
원석류 (다이아몬드 포함) |
불가 | 불가 (다이아몬드) |
- | 불가 | 불가 | - |
비자대행 | 삼성카드 심사불가 하나카드 심사불가 |
삼성카드 심사불가 하나카드 심사불가 |
- | - | - | - |
광고 | - | - | 협의 | 불가 | - | 불가 |
단순중개업 | - | - | - | - | 불가 | 불가 (오픈마켓 형태의 통신판매 중개 사이트) |
피규어 | 불가 | - | - | - | - | 불가 (성인 피규어) |
방문판매 | - | - | 불가 (허벌라이프 포함) |
- | - | - |
다단계 | 삼성카드 심사불가 신한카드 심사불가 하나카드 심사불가 현대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
삼성카드 심사불가 현대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 |
허벌라이프 | 국민카드 심사불가 | - | 불가 | - | - | - |
기능성 제품(상품) | 불가 (게르마늄 팔찌, 목걸이) |
- | 불가(자석요) | - | - | - |
기능성 제품 | - | BC카드 심사불가 (성기능 제품) |
협의 (건강식품, 기능성식품) 삼성카드 심사불가 (고기, 성기능, 다이어트 및 고가제품) 신한카드 심사불가 (성기능 제품)" |
불가 (기능강화제) |
- | 불가 (무허가 기능성 화장품) |
금연보조제 | - | - | BC카드 심사불가 삼성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 | - | - |
생물 | "불가 (애완동물 분양) NH카드 심사불가 (애완동물 분양, 정보제공 포함) 국민카드 심사불가 (애완동물 분양, 정보제공 포함) 하나카드 심사불가 (1만원 이상 살아있는 동물)" |
"불가(1만원 이상) NH카드 심사불가 (실험용곤충 가능) 국민카드 심사불가 (애완동물 분양, 정보제공 포함) " |
"협의 NH카드 심사불가 (애완동물, 고가 분양등록비)" |
불가 (애완동물) |
- | 불가 (야생 동식물) 불가 (애완동물) |
부적 | BC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BC카드 심사불가 | - | - | - | - |
도서 (책) | - | - | NH카드 심사불가 (어학교재) |
- | - | 불가 (정가의 10% 이상 할인 판매하는 발행일 기준 1년 6개월 미만의 도서, 해킹 관련 서적) |
전통주 | 불가 | 신한카드 심사불가 (주류제조면허증, 주류통신판매신고증 보유시 가능) 현대카드 심사불가 (주류제조면허증, 주류판매신고증, 사업자등록증 보유시 가능) NH카드 심사불가 (주류판매신고증 보유시 가능) 국민카드 심사불가 (100병 미만 판매시 가능, 주류소매업자 증빙서류 필) |
삼성카드 심사불가 (미곡상 불가) NH카드 심사불가 (미곡상 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포도주,산삼주 등 불가) |
불가 (전통주 제조업체 홈페이지 가능, 주류통신 판매 승인 신청서, 약조제조면허증 소유시) |
- | 불가 |
주류 | 불가 | 신한카드 심사불가 (주류소매면허증, 사업자 등록증 보유시 주류 소매 가능) |
BC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제한 (전통주 제조업체 홈페이지 가능, 주류통신 판매 승인 신청서, 약조제조면허증 소유시) |
- | 불가 |
불가 | 불가 (채팅 및 폰팅) |
- | 불가 (채팅 및 폰팅) |
불가 | - | 불가 (채팅 및 폰팅) |
운세 | 삼성카드 심사불가 (50만원 이상) |
- | 불가 | - | - | 불가 |
사주 | 삼성카드 심사불가 (50만원 이상)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궁합, 사주, 종교 직영) |
- | - | - |
학점은행제 | - | - | 협의 | - | - | - |
인테리어 | - | - | 협의 | - | - | - |
가전 | - | - | 불가 (중고 가전) 협의 (고가 가전, 가구) 삼성카드 심사불가 (고가 가전, 가구) |
- | - | - |
악기 | -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고가 악기) |
- | - | - |
컴퓨터 | - | - | 불가 (중고 컴퓨터) |
- | - | - |
중고 의류 | P2P 불가 사업자가 재고 보유하여, 판매하는 단순 쇼핑몰 형태 가능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도복 | - | - | 불가 | - | - | - |
군복 및 군용장구 | 국민카드 심사불가 | 국민카드 심사불가 | - | 불가 (국방부장관 판매 허가 서류 첨부시 검토 가능) |
- | - |
레져용 연장 | - | - | - | - | - | 불가 |
생활 연장 | - | - | - | - | - | 불가 (날카로운 조리기구 및 예술 작업도구) |
본드 | - | - | - | - | - | 불가 (유해성분이 포함된 본드) |
스포츠용품 | - | - | - | - | - | 불가 (성인용 스포츠용품 및 격투기 용품) |
전기충격기 | - | - | - | - | - | 불가 |
레이저 포인터 | - | - | - | - | - | 불가 |
혈액 및 헌혈증 | - | - | - | - | - | 불가 |
재능기부 | - | - | - | 불가 (수강료 지급형태) |
- | - |
환급성 상품 | 국민카드 심사불가 (환급가능 사이버머니) |
불가 | - | - | 불가 (보증,결제금 환급업종 및 상품) |
- |
신생업종 | - | - | - | - | 불가 | - |
화장품 | - | - | - | - | - | 불가 (생플 화장품) 불가 (무허가 기능성 화장품) |
향수 | - | - | - | - | - | 불가 (샘플 향수) |
장례서비스 | 불가 | - | - | - | - | - |
해킹 관련 자료 | - | - | - | - | - | 불가 (프로그램, 서적, 기타 문서) |
박제 | - | - | - | - | - | 불가 |
특수고압용기(LPG용기) | - | 국민카드 심사불가 | - | - | - | - |
대출 정보, 대출 관련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 위에 없는 물품에 대해서는 계약을 진행하시는 PG사 측으로 문의 바랍니다.
※ 해당 자료는 2020년 9월 중 각 PG사 별로 정리된 자료입니다.
- 타사에서 이미 KG 이니시스에 계약된 상태이며, 위사에서 재 신청이 필요한 경우
1. 위사 1:1 고객센터를 통해 이용중인 '솔루션'에 대해 확인 요청합니다.
- 해당 솔루션 정보는 KG 이니시스 신청 시 필요한 정보이므로 사전 확인해야 합니다. (아래 3번 항목)
2. KG 이니시스 상점관리자(https://iniweb.inicis.com/) 접속 및 로그인
2. [ 변경/추가 > 정보변경 및 서비스 추가 > 서비스 추가 및 변경 > 1.3 MID 추가 ]메뉴를 선택합니다.
1) 요청 내용
- 구분 : '그외 호스팅 ID' 선택
- URL : 쇼핑몰 주소를 입력합니다. (* http:// 또는 https:// 제외)
- 호스팅 정보 : 위사
3. 위에 정보를 입력 후 하단 신청하기 버튼을 누르면 아래와 같이 레이어창이 노출됩니다.
- 요청내용 : 위사에서 안내받은 "솔루션"을 입력합니다.
* 신청이 완료되면, 이니시스를 통해 영업일 기준 3~5일 이내로 MID 발급이 완료됩니다.
4. 위사 쇼핑몰 관리자에서 오른쪽 상단 메뉴에서 윙스토어로 접속합니다.
5.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에서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6. 추가신청을 선택하여, 신청하기를 클릭합니다.
7. KG 이니시스를 선택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8. 기본정보를 입력합니다.
- 해당 정보는 '위사'로 접수되는 내용입니다.
9. 가입현황에서 국내결제 세팅비 결제가 완료되면, 이니시스에서 새로 발급되는 MID로 연동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국내결제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세팅비 결제를 진행해야 합니다. (※ 단, 기본/실속/풀패키지 고객의 경우 제외)
3. 카카오페이
(신청절차)
1) 윙스토어에서 간편결제 - 카카오페이를 체크하여 신청합니다.
2) KAKAOPAY 신청 양식을 추가로 작성합니다.
3) 설정 > 결제설정 > 간편결제 설정 > 카카오페이에 CID와 ADMIN KEY 값이 입력되었는지 확인합니다.
- KAKAOPAY 신청 양식을 작성하면, CID 및 ADMIN KEY 값이 자동으로 삽입됩니다.
4) 가입현황에서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5) 계약서 작성안내에 첨부되어 있는 작성서류 [서식 다운로드]를 합니다.
6) 다운로드한 계약서와 필요서류를 접수처로 등기 발송합니다.
7) 접수 후 심사시간은 약 2~3주 소요됩니다. 심사가 완료되면, 카카오페이는 관리자에 자동 연동이 진행됩니다.
* 카카오톡 스토어와 연동된 주문서는 '상품준비중', '배송중' 상태변경 및 '품절취소', '배송지연' 처리만 가능합니다. (반품 / 교환 미지원)
* 카카오톡 스토어와 연동된 주문서는 '상품준비중' 상태 변경 후 배송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품준비중 이후 고객에 의한 환불 요청 시 '환불완료' 상태로 변경되므로,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자센터 관리자 > 판매관리 > 배송관리 > 구매자 취소요청을 통해 추가 환불절차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 상점 ID : "WD" 또는 "WS" 시작하는 상점 ID(MID)
- 상점 키값 : 영문 + 숫자 조합으로 발급되는 상점 키값
- 에스크로 ID : "ESWD" 또는 "ESWS" 시작하는 에스크로 ID
- 에스크로 키값 : 영문 + 숫자 조합으로 발급되는 에스크로 키값
- 에스크로 API KEY : 웹표준 연동 시 필요한 API KEY 값
※ 에스크로 키값은 이니시스 상점관리자에서 '에스크로 아이디'로 로그인하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연동에 필요한 정보를 위사 1:1 고객센터 문의글 작성을 통해 전달해주시면, 확인하여 연동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페이팔은 결제 화폐가 USD인 영문몰에 한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 판매 통화 변경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국가별 설정 에서 결제 화폐를 USD로 변경해 주세요.
▶ 쇼핑몰 언어 변경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국가별 설정 에서 쇼핑몰 언어를 영어로 변경해 주세요.
* 이외에도 상품 상세페이지 또는 기타 쇼핑몰 내 문장이 모두 영어로 되어있는 영문몰에 한해 페이팔 이용이 가능합니다.
페이코
윙스토어에서 신청 후 가입현황 메뉴에서 [가입/계약하기]를 진행합니다.
* PAYCO 서비스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신청 > 승인이 되면, 페이코에서 신청자 및 위사로 신청 통보를 해줍니다.
* 1:1 고객센터로 연동 요청을 해주시면, 관리자에 연동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이미 위사를 통해 쇼핑몰을 운영 중에 추가 쇼핑몰을 생성할 경우 동일한 사업자에 한하여 무료 세팅이 가능합니다.
사업자가 동일하더라도 PG 아이디는 중복 사용이 불가하므로, PG사를 통해 추가 아이디를 발급받아 세팅해야 합니다.
[PG 아이디 추가 신청 및 세팅]
1. 신청한 PG사로 직접 문의하여, 동일한 사업자로 PG 아이디 추가 발급을 요청합니다.
2. PG사 안내에 따라 절차에 따라 진행합니다.
3. 추가 아이디가 발급이 완료되면, 당사 1:1 고객센터로 발급된 PG 아이디를 전달해 주시기 바랍니다.
※ 1:1 고객센터로 문의 시 세팅할 쇼핑몰 관리자로 접속하여 문의글을 작성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