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운영 FAQ 결제서비스
'미리오픈' 서비스란?
PG 신청 시 심사과정 기다릴 필요 없이 신용/체크카드 결제를 즉시 이용할 수 있습니다.
신용/체크카드 오픈 이후에 카드사 심사가 진행되므로, 약 2~3주간의 계약 및 심사 시간을 절약할 수 있습니다.
■ 미리오픈 서비스 신청 전 안내사항
- 미리오픈 기간에 발생한 결제는 계약 완료 이후 정산됩니다.
- 미리오픈 기간은 최대 1개월간 유지되며, 기간 내에 계약 완료가 되어야 합니다.
- 서류 접수가 지연되는 경우 즉시 미리오픈 결제가 중단될 수 있습니다.
- 미리오픈 시점에서 신용/체크카드만 사용이 가능하며, 이외 결제서비스(계좌이체, 가상계좌, 에스크로)는 PG사 본 계약이 모두 완료된 이후 사용 가능합니다.
■ 가입/계약 절차
사전 준비 → PG 신청 → 세팅비 결제 → 토스페이먼츠 신청서 작성 → 신용/체크카드 결제 미리오픈 → 계약 및 카드사 심사 → 계약 완료
1. 사전 준비 [ 상세내용 ]
- 판매할 상품을 최소 2개 이상 등록해 주세요.
- 쇼핑몰정보 설정을 완료하여, 쇼핑몰 하단 정보를 변경해 주세요.
- 상품 상세페이지에 배송/교환/환불 정책이 고지되어 있어야 합니다.
- 개인정보처리방침 및 이용약관
2. PG 신청
① 윙스토어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에서 [ 신청하기 ]를 클릭해 주세요.
※ 인터넷 익스플로러 업데이트 지원 종료에 따라 크롬, 사파리, 엣지 등 타 브라우저로 신청해 주세요.
② 결제수단 연동 시 세팅비가 발생되며, [ 결제하기 ]를 통해 사전 결제할 수 있습니다.
- 신청완료 후 세팅비 결제 여부에 따라 PG 세팅이 자동으로 완료됩니다.
③ 카드결제/계좌이체에서 '토스페이먼츠'를 선택 후 [ 신청하기 ]를 클릭해 주세요.
※ 미리오픈 서비스는 토스페이먼츠를 통해 계약이 가능하며, 추후 다른 PG사도 제공될 예정입니다.
④ 기본정보입력을 모두 진행하신 뒤, [ 다음 ]을 클릭해 주세요.
※ 토스페이먼츠 신청서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3. 토스페이먼츠 신청서 작성
① 약관을 확인 후 약관에 동의 및 [ 다음 ]을 클릭해 주세요.
② 홈페이지 정보 및 신청자 정보는 자동으로 기입되며, 정정이 필요한 경우 수정할 수 있습니다.
③ 사업자등록증을 업로드 시 회사정보/대표자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되며, 나중에 올리기로 진행 시 직접 입력이 가능합니다.
③-① 나중에 올리기로 진행 시 아래와 같이 직접 회사정보/대표자 정보를 작성해 주세요.
④ 자금세탁방지에 따른 질문에 응답해 주세요.
⑤ 정산계좌를 입력 후 대표자 본인 작성 여부를 선택하여 다음을 클릭해 주세요.
- 개인사업자 : 대표자의 생년월일과 계좌 소유주의 생년월일이 일치해야 하며, 계좌 예금주명에 대표자의 이름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 법인사업자 : 사업자등록번호와 법인계좌의 사업자등록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⑤-① 대리인이 작성 시 아래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⑥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업로드 후 신청서 제출하기를 클릭해 주세요.
※ 개인/법인사업자 업로드 서류 상이할 수 있습니다.
※ 추가 서류를 안내받았을 경우 업로드해주세요.
⑦ 신청서 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4. 계약 및 카드사 심사
- 심사 전 [ 1. 사전 준비 ] 가 모두 완료되어 있어야 합니다.
- 심사가 완료되면, 토스페이먼츠에서 가맹점으로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토스페이먼츠 가입 관련 문의는 토스페이먼츠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 전화: 1544-7772
- 이메일: support@tosspayments.com
5. 결제 세팅비 및 결제수단 설정
결제 세팅비 납부가 완료되면, 자동으로 PG 세팅이 완료됩니다.
※ 나중에 결제하기로 진행한 경우 └ 가입현황 메뉴에서 결제할 수 있습니다.
PG 연동이 완료되면, 사용할 결제수단을 설정해 주세요.
→ 스마트윙 관리자 > 설정 > 결제설정 > 결제설정
③-① PG 심사 상태별 결제 가능 수단
순서 | 계약 상태 | 사용할 수 있는 결제수단 |
---|---|---|
1 | 신청서 제출 대기 | 불가 |
2 | 신청서 제출 완료 | 신용 / 체크카드 |
3 | 심사중 | 신용 / 체크카드 |
4 | 계약완료 | 신용 / 체크카드, 계좌이체, 가상계좌 |
■ 사전 준비 상세 안내
① 판매할 상품을 최소 2개 이상 등록해 주세요.
② 쇼핑몰정보 설정을 완료하여, 쇼핑몰 하단 정보를 변경해 주세요.
→ 스마트윙 관리자 > 설정 > 일반설정 > 쇼핑몰정보 설정
③ 상품 상세페이지에 배송/교환/환불 정책이 고지되어 있어야 합니다.
→ 스마트윙 관리자 > 상품관리 > 부가관리 > 상품 일반/항목 설정 > 상품 공통정보1
④ 개인정보처리방침
→ 스마트윙 관리자 > 설정 > 일반설정 > 개인정보처리방침
→ 스마트윙 관리자 > 디자인(PC)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회사정보 > 개인정보처리방침
→ 스마트윙 관리자 > 모바일(M)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회사정보 > 개인정보처리방침
⑤ 이용약관
→ 스마트윙 관리자 > 디자인(PC)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회사정보 > 이용약관
→ 스마트윙 관리자 > 모바일(M)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회사정보 > 이용약관
⑥ 준비서류
- 개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 대표자 신분증 사본
- 법인사업자 : 사업자등록증 사본, 법인등기부등본, 주주명부, 실제 소유자의 신분증 또는 인감증명서
■ 계약제한 업종 확인
PG 란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를 제공하는 결제 서비스를 의미합니다.
쇼핑몰에서 신용카드, 가상계좌, 실시간 계좌이체 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PG 사와의 계약을 진행해야 합니다.
위사는 TOSS Payments(토스페이먼츠), NHN KCP(케이씨피), EXIMBAY(엑심베이), KG Inicis(이니시스), NICEPAY(나이스페이) 에 대한 신청 및 계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 PG 사 신청 및 계약 안내
쇼핑몰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 윙스토어에 접근합니다.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를 통해 계약 가능한 결제서비스를 확인합니다.
지원되고 있는 미리오픈·일반결제 서비스 중 하나의 서비스만를 선택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 KG 모빌리언스 서비스는 신규 가입이 중단되었습니다.
서비스 신청 시 사용될 기본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 선택한 PG 사에 따라 정보 입력 페이지가 추가로 노출될 수 있습니다.
정보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 가입현황 메뉴가 신설됩니다.
가입·계약하기 버튼 클릭 시 각 결제서비스별 계약서 작성 페이지로 이동하며 결제서비스와의 실질적인 가입·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국내결제 서비스 세팅비를 납부하지 않았다면 세팅비 결제를 선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 가입·계약하기 버튼이 없는 일부 결제서비스는 각 결제서비스 측 담당자를 통해 별도 안내가 제공됩니다.
※ 가입·계약 절차에 대한 자세한 안내는 PG사 별 상세안내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결제서비스 계약이 완료되었다면 위사 1:1 고객센터로 문의하여 서비스 이용을 위한 세팅(연동)을 요청해 주시기 바랍니다.
2023년 09월 05일부로 카카오 페이구매의 서비스명이 톡체크아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톡체크아웃이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 시 카카오톡 계정과 카카오톡 간편 결제를 기반으로 구매와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톡체크아웃 신청 정보 유의사항
1. 쇼핑몰 푸터에 아래 항목이 모두 노출되어 있는지 확인해 주세요.
① 이용약관 / ② 개인정보취급방침 / ③ 사업자정보 확인 / ④ 통신판매업신고번호
⑤ 사업자등록번호 / ⑥ 상호, 대표자명 / ⑦ 주소 / ⑧ 전화번호, 이메일
2. 쇼핑몰 푸터 정보 중,
⑤ 사업자등록번호 / ⑥ 상호, 대표자명 / ⑦ 주소 / ⑧ 전화번호, 이메일 이
신청하신 사업자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3. 쇼핑몰 푸터 정보 중,
④ 통신판매업신고번호 가 ③ 사업자정보 확인 클릭 시 확인되는
통신판매업신고번호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4. 쇼핑몰 푸터 정보 중,
③ 사업자정보 확인 클릭 시 확인되는 통신판매업신고 정보가
신청하신 사업자 정보와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5. 사업장 주소와 쇼핑몰 주소가 서로 일치하는지 확인해 주세요.
1. 관리자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페이지에서 톡체크아웃을 선택한 후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기본 정보 입력 후 신청 완료가 되었다면 관리자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가입현황 페이지를 통해 톡체크아웃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톡체크아웃 관리자센터에서 '가입하기' 버튼을 클릭 후 판매점 입점 신청을 통해 신청을 진행합니다.
4. 사업자 정보, 쇼핑몰 정보를 입력하여 신청을 진행합니다.
- 카카오 비지니스에 등록된 정보가 있는 사업자인 경우, 등록된 사업자/ 회원 정보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해당 정보는 별도 수정이 불가하며, 수정이 필요한 경우 카카오 비지니스 에서 수정해야 합니다.
- 카카오 채널 연결 : 쇼핑몰명과 연관성이 없는 채널과 연결할 경우, 입점 심사 시에 반려사유가 될 수 있습니다. 이미 다른 판매점과 연결한 채널은 연결이 불가합니다.
5. 가입 신청 완료
- 심사는 2~5일 정도 소요되며, 심사 결과는 카카오계정 이메일로 전달됩니다.
- 심사 결과는 톡체크아웃 관리자 대시보드에서 판매점 상태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신청/입점 심사가 완료되면 톡체크아웃에서 판매점 식별값을 전달해줍니다.
7. 판매점 식별값 등록 후 톡체크아웃에서 연동 심사를 진행합니다.
- 클라우드버전(임대형) : 클라우드 버전의 경우 판매점 식별값 입력은 위사를 통해 진행이 가능합니다. 판매점 식별값을 기재하시어, 1:1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시기 바랍니다.
- 전문가버전(독립형) : 관리자 > 설정 > 결제설정 > 간편결제 설정 > 톡체크아웃 에서 판매자 식별값을 입력해주시기 바랍니다.
8. 연동 심사가 완료되면 톡체크아웃 판매점 최종 입점이 완료됩니다.
9. 톡체크아웃 측에서 계약 완료 안내를 받으셨다면, 사용 여부를 사용함으로 변경해 주시기 바랍니다.
- 주문서 페이지 이동 시 장바구니 유지 여부 및 제공되는 버튼 내에서 디자인 변경이 가능합니다.
- 스낵모드 : 카카오톡 앱 내에서 구매하기 버튼을 하단에 강조하고 싶으실 경우 설정이 가능합니다.
10.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등록 페이지에서 톡체크아웃을 적용할 상품에 대해 사용 여부를 설정합니다.
- 톡체크아웃 이용 시 재고관리를 필수적으로 설정하여야 하며, 개별 배송 정책을 설정할 수 없습니다.
- 톡체크아웃은 도서산간 추가 배송비가 적용되지 않습니다.
- 재고 관리를 사용하는 상품만 톡체크아웃 이용이 가능합니다.
위사는 네이버페이 결제형 서비스와 네이버페이 주문형 서비스를 모두 지원합니다.
■ 네이버페이란?
네이버페서 제공하는 간편 결제 수단의 일종으로, 신용카드나 계좌 정보를 한 번만 등록한 후 네이버페이 비밀번호로 간편하고 안전하게 결제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 바로가기 : 네이버페이 서비스 안내
■ 네이버페이 신청
관리자 페이지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에 접근하여 서비스 내용을 확인하고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국내결제 서비스 이용을 위해 세팅비를 납부해 주세요.
네이버페이 주문형, 네이버페이 결제형 중 희망 서비스를 선택하고 ( 중복선택 가능 ) 하단의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신청 후 활성화 된 가입현황 메뉴를 통해 각 서비스에 대한 가입 및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가입, 계약하기 버튼을 눌러 서비스 페이지로 이동해 실제 서비스에 대한 계약을 진행해 주세요.
* 바로가기 : 간편결제 설정 > 네이버페이 결제형
* 바로가기 : 간편결제 설정 > 네이버페이 주문형
■ 네이버페이 결제형 가입
네이버페이 결제형 가입 2 단계 정보 입력 단계에서는 호스팅사 명을 입력해야 합니다.
호스팅 업체를 통해 홈페이지를 운영에 체크하고 위사를 입력해 주세요.
■ 네이버페이 결제형 연동
네이버페이 결제형 가입 및 1 차 심사가 완료되었다면 네이버페이 최종 심사를 위한 연동 작업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결제설정 > 간편결제 설정 > 네이버페이 결제형 메뉴에 연동 정보를 기입하고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 정보 기입 화면이 노출되지 않을 경우
관리자 페이지 > 윙스토어 > 재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를 통해 국내결제 세팅비를 납부해 주시기 바랍니다.
■ 네이버페이 주문형 연동
네이버페이 주문형 가입 및 1 차 심사가 완료되었다면, 네이버페이 최종 심사를 위한 연동 과정이 진행되어야 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형 연동은 위사 1:1 고객센터를 통해 진행됩니다.
위사 1:1 고객센터로 네이버페이 연동 요청을 진행해 주세요.
* 바로가기 : 위사 1:1 고객센터
※ 네이버페이 주문형 수동 연동 방법
하단의 내용은 위사 1:1 고객센터에서 연동을 도와드릴 수 없는 일부 전문가버전 ( 독립형 ) 가맹점을 위한 안내입니다.
관리자 페이지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 가입현황 메뉴 내 인증키 입력하기 버튼을 눌러 네이버페이로부터 부여받은 인증키를 입력해 주세요.
입력된 인증키는 영업일 기준 1 - 2 일 이내에 연동됩니다.
인증키 연동이 완료되었다면 관리자 페이지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네이버쇼핑 CPA 설정 메뉴에 접근하여 네이버페이로부터 부여받은 CPA account 를 입력해 주세요.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결제설정 > 간편결제 설정 > 네이버페이 주문형 메뉴에 접근하여 네이버페이 연동 설정을 마무리해 주세요. ( 최신 주문 API 버전은 2.1 입니다. )
모든 과정이 마무리 되었다면, 위사 1:1 고객센터로 네이버페이 최종 심사 진행을 요청해 주세요.
* 바로가기 : 위사 1:1 고객센터
2023년 09월 05일부로 카카오 페이구매의 서비스명이 톡체크아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톡체크아웃'이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 시 카카오톡 계정과 카카오톡 간편 결제를 기반으로 구매와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이며, 회원 로그인 여부 및 카카오페이 서비스 계약 여부에 따라 주문서/결제 방식이 달라집니다.
1. 쇼핑몰 주문서
- 톡체크아웃 및 카카오페이가 연동된 쇼핑몰이라면 회원 로그인이 되어있는 경우 '카카오페이'가 결제 수단으로 선택되어 있는 주문서로 이동합니다. 이 경우 회원 혜택까지 지급이 가능합니다.
※ 버튼 노출은 크롬 기반 브라우저(마이크로소프트 엣지, 크롬, 웨일 등)만 가능하며, IE 브라우저에서는 버튼이 노출되지 않습니다.
2. 톡체크아웃 주문서
- 카카오페이 및 톡체크아웃이 연동된 쇼핑몰 : 비회원의 경우 톡체크아웃 주문서로 이동하여 카카오 계정을 기반으로 주문이 이루어 집니다.
- 톡체크아웃만 연동된 쇼핑몰 : 회원/비회원 모두 톡체크아웃 주문서로 이동하여 카카오 계정을 기반으로 주문이 이루어 집니다.
■ 주문결제
- 네이버페이 주문의 경우 주문완료 상태에서 최초 수집됩니다.
- 네이버페이의 경우 구매자의 '구매확정'이 완료되면, 배송완료로 처리됩니다.
- 구매자가 구매확정을 하지 않을 경우 약 8일 후 시스템에 의해 자동 구매확정처리가 됩니다. (일반택배 기준)
- 네이버페이센터에서 배송보류 처리한 경우 위사로 배송보류 상태는 연동되지 않습니다.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 | 발주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결제대기 | 미발주 | 미입금 |
결제완료 | 미발주 | 입금완료 |
결제완료 | 발주 | 상품준비중 |
배송중 | 발주 | 배송중 |
배송완료 | 발주 | 배송완료 |
구매확정 | 발주 | 배송완료 |
■ 주문취소
- 취소철회 시 결제여부에 따라 미입금/입금완료 상태로 처리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취소요청 | 취소요청 |
취소처리완료 | 취소완료 |
취소철회(결제완료) | 미입금 / 입금완료 |
■ 주문교환
- 교환처리는 네이버페이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 상품 수거완료 후 배송처리도 네이버판매자센터에서만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교환요청 | 교환요청 |
수거처리중 | 수거처리중 |
교환재배송중 | 배송중 |
교환완료 | 배송완료 |
교환완료(구매확정) | 배송완료 |
■ 주문반품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반품요청 | 반품요청 |
수거처리중 | 수거처리중 |
수거완료 | 수거완료 |
반품완료 | 반품완료 |
구분 | KG 이니시스 | NHN KCP | 나이스페이 | 토스페이먼츠 | 카카오페이 | 네이버페이 |
---|---|---|---|---|---|---|
데모사이트(TEST URL) | 하나카드 심사불가 | - | - | - | - | - |
해외서버이용 업체 | - | - | 불가 | - | - | - |
웹호스팅 | - | - | 협의 | - | - | - |
홈페이지 제작 | - | - | 협의 | - | - | 불가 |
인터넷 쇼핑몰 분양 | NH카드 심사불가 | - | 불가 | - | - | 불가 |
무선전화번호(휴대폰 등) 이용 업체 | -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의류, 잡화만 가능) 롯데카드 심사불가 |
불가 | - | - |
유효하지 않은 전화번호 이용업체 | 하나카드 심사불가 | - | - | - | - | - |
대표자 신용도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신용불량 등재 5년간) |
NH카드 심사불가 | - | - | - |
오픈마켓 | NH카드 심사불가 | - | 협의 | 불가 | - | 불가(오픈마켓 형태의 통신판매 중개사이트) |
구매대행 | 불가 | NH카드 심사불가 (100만원 이상) |
협의 | 불가 | - | - |
종합쇼핑몰 | - | - | - | 불가 | - | - |
공동구매 | 불가(소셜커머스 포함) | - | 불가/협의 | - | - | - |
펀딩 | NH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하나카드 심사불가 (크라우드 펀딩 포함) NH카드 심사불가 (크라우드 펀딩포함) 국민카드 심사불가 (크라우드펀딩 포함) |
- | - | 불가(크라우드 펀딩) | - |
유사투자자문업종 | 불가 | 불가 | - | - | 불가 | - |
주식정보(증권정보 제공) | 불가 | 불가 | - | 불가 | - | - |
정보공유사이트 | -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 - | - | - |
로또번호 생성서비스 | 불가 | - | - | - | 불가 | - |
예약상품(실물) | 불가 | - | 불가(가전) | - | 불가(2개월 초과 상품) | 불가(추가결제 및 위약금이 존재하는예약 상품/90일 이상 장기 예약상품) |
예약판매 (비실물) | 삼성카드 심사불가 (오프라인 대면서비스 100% 결제불가) |
- | 불가 (여행, 행사 참가비) 협의 (펜션,오프라인강의) 삼성카드 심사불가 (오프라인 식당 예약) |
- | 불가(12개월 초과 상품) | 불가 (숙박예약/오프라인 수강권) |
스포츠센터 | - | - | NH카드 심사불가 | - | - | - |
선결제 | - | - | 협의 | 불가 | - | - |
추가결제 | - | - | - | 불가 | - | 불가(추가결제 및 위약금이 존재하는예약 상품/90일 이상 장기 예약상품) |
유가증권 | 불가 (선불카드, 상품권) 삼성카드 심사불가 (적립카드, 전화카드, 할인카드) 하나카드 심사불가 (전화카드-USIM 포함) |
불가 (선불카드, 적립카드, 전자화폐) |
불가 (선불카드, 회원권, 통신판매) |
불가 (선불카드, 상품권) |
불가 (대형프렌차이즈 외 상품권) |
제한적 허용 (상품권, 회원권, 전화카드, 스키장 리프트 탑승권) 불가 (매매불가능한 상품권, 할인권) |
비트코인, 가상화폐 | 불가 | 하나카드 심사불가(관련업종 모두) 현대카드 심사불가(관련업종 모두) |
- | 불가 | 불가 | - |
사이버머니 | 불가(캐시충전업체 포함) | - | 불가 | 불가 | - | 불가 |
기타 화폐 | - | 불가(화폐) 하나카드 심사불가(기념화폐) |
- | 불가(현금대체 가능상품) | - | - |
게임 아이템 | 불가 | - | 불가 | 불가 | - | 불가 |
게임 | 삼성카드 심사불가 (1일 50만원 미만만) NH카드 심사불가 (사행성 게임) |
불가(사행성 게임) | 삼성카드 심사불가 (게임충전) |
제한(2만원 미만만) | - | - |
복권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 | - |
기타 쿠폰 | NH카드 심사불가 (소셜쿠폰) |
NH카드 심사불가 (병원시술쿠폰) 국민카드 심사불가 (병원시술쿠폰) |
- | - | - | - |
모바일 쿠폰 | 불가 | - | - | 불가(기프티콘) | - | - |
SMS | - | NH카드 심사불가 (SMS 충전, 문자발송) |
협의 | - | - | - |
결제금액 임의 입력 및 변경 |
BC카드 심사불가 현대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불가 | BC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
불가(전화문의 포함) | - | - |
랜덤박스 | 불가 (랜덤상품,럭키박스 등) |
- | - | - | - | - |
0원 상품 | - | - | - | 불가 | - | 불가 |
할인 | - | - | 불가(반값할인) | - | - | 불가 (현금할인 쿠폰 등 신용카드 회원을 불리하게 대우하는 경우) |
현금 | BC카드 심사불가 (동창회비, 현금) 삼성카드 심사불가 (회비, 현금, 참가비, 50만원 이상, 종교관련 후원금) |
- | 협의(기부금, 후원금) BC카드 심사불가 (종교후원금, 성금,동창회비) 삼성카드 심사불가 (후원금) 국민카드 (조의금, 축의금) |
불가 | - | - |
금액 제한 | 보증보험 가입 필수 (100만원 이상) BC카드 심사불가 (500만원 이상) |
BC카드 심사불가 (500만원 이상) |
- | 불가(500만원 이상) | 불가(500만원 이상) | - |
개인결제 | - | - | - | - | - | 불가 |
정기결제 | 하나카드 심사불가 (보험-정기결제) |
- | 협의(정기구독) NH카드 심사불가 (잡지 정기구매) |
- | - | 불가 |
회원제 | 불가(장기 유료회원제) 협의(어학교재, 골프회원권, 시즌권등) BC카드 심사불가 (할부제한 후 가능) 삼성카드 심사불가 (후원금, 가입비, 각종 혜택제공) NH카드 심사불가 (회원가입비) |
- | 불가(장기회원제) | 불가(어학교재, 골프회원권, 온라인교육, 정기구독 잡지 등) | ||
회원전용 상품 | - | - | - | - | - | 불가 |
회원권 | 제한 (골프 회원권, 스키 시즌권) 삼성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NH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
삼성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NH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
제한 (골프 회원권) NH카드 심사불가 (콘도 회원권) |
- | - | - |
온라인 강의 | - | - | 협의 | - | - | 불가 |
오프라인 강의 | 삼성카드 심사불가 (오프라인 대면서비스 100% 결제불가) |
협의 삼성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
- | - | 불가 | |
전화 교육 | - | - | 협의 | - | - | - |
핸드폰 | - | - | 불가 | - | - | - |
핸드폰 개통,가입 서비스 | 불가 | - | - | 불가 | - | 불가(개통 및 렌탈) |
SMG 서비스 | - | - | NH카드 심사불가 삼성카드 심사불가 |
- | - | - |
배송정책 | 이행보증보험 가입 필수 (배송기간 7일이상) |
- | - | - | 불가 (택배이용 불가업종) |
불가(분할배송) |
비실물 상품 | 보증보험 가입 필수 | - | - | - | 불가(12개월 초과시) | 불가 (용역서비스, 영상제작, 영상변환,소프트웨어 등) 불가 (조경공사, 설치비, 조립 및 AS) |
SNS | 불가(SNS팔로워 증가) | - | - | - | 불가(SNS 운영대행) | - |
대여 | - | - | 협의 NH카드 심사불가 (렌탈업종) |
- | - | 불가 (예치금이 존재하는 대여상품) |
보일러 | - | - | NH카드 심사불가 | - | - | - |
펜션 분양 | 불가 | - | 불가 (콘도, 오피스텔 포함) |
- | - | - |
농수산물 | 삼성카드 심사불가 (미곡) BC카드 심사불가 (20만원 이상 미곡) |
- | 불가 | - | - | 불가(쌀: 20만원 이상) |
미술품 (골동품) | 국민카드 심사불가 (500만원 이상) BC카드 심사불가 (200만원 이상) NH카드 심사불가 |
BC카드 심사불가 (200만원 이상) |
- | - | - | 불가(골동품) |
귀금속 | BC카드 심사불가 (200만원 이상) 삼성카드 심사불가 (50만원 이상) |
- | 협의(100만원 이상) 삼성카드 심사불가 (14K, 18K 등) NH카드 심사불가 (30만원 이상) |
제한(200만원 이하) | - | - |
시계 | NH카드 심사불가 (1000만원 이상) |
- | 협의(100만원 이상) | - | - | - |
명품 | - | - | 협의 NH카드 심사불가 |
- | - | - |
명품가품 | 불가 | BC카드 심사불가 (레플리카 포함) 하나카드 심사불가 (레플리카 포함) 국민카드 심사불가 (레플리카 포함) |
협의 | - | - | 불가 (이미테이션 무단 사용, 유명상표 유사문구 임의 사용) |
자동차 | 불가 | - | 불가(이륜자동차 포함) | - | - | 불가(이륜차 포함) |
중고차 | 불가 | 불가 | 불가 | - | - | - |
자동차 용품 | -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타이어, 튜닝, 차량 정비, 네비게이션, 블랙박스) 신한카드 심사불가 (네비게이션 전문쇼핑몰) |
- | - | 불가(수리) |
순금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제한적 허용 (순금, 골드바, 24K) |
순은 | 하나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
하나카드 심사불가 | - | - | 불가 | - |
원석류 (다이아몬드 포함) |
불가 | 불가 (다이아몬드) |
- | 불가 | 불가 | - |
비자대행 | 삼성카드 심사불가 하나카드 심사불가 |
삼성카드 심사불가 하나카드 심사불가 |
- | - | - | - |
광고 | 불가 | - | 협의 | 불가 | - | 불가 |
단순중개업 | - | - | - | - | 불가 | 불가 (오픈마켓 형태의 통신판매 중개 사이트) |
피규어 | 불가 | - | - | - | - | 불가 (성인 피규어) |
방문판매 | - | - | 불가 (허벌라이프 포함) |
- | - | - |
다단계 | 삼성카드 심사불가 신한카드 심사불가 하나카드 심사불가 현대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
삼성카드 심사불가 현대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 |
허벌라이프 | 국민카드 심사불가 | - | 불가 | - | - | - |
기능성 제품(상품) | 불가 (게르마늄 팔찌, 목걸이) |
- | 불가(자석요) | - | - | - |
기능성 제품 | - | BC카드 심사불가 (성기능 제품) |
협의 (건강식품, 기능성식품) 삼성카드 심사불가 (고기, 성기능, 다이어트 및 고가제품) 신한카드 심사불가 (성기능 제품)" |
불가 (기능강화제) |
- | 불가 (무허가 기능성 화장품) |
금연보조제 | - | - | BC카드 심사불가 삼성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 | - | - |
생물 | "불가 (애완동물 분양) NH카드 심사불가 (애완동물 분양, 정보제공 포함) 국민카드 심사불가 (애완동물 분양, 정보제공 포함) 하나카드 심사불가 (1만원 이상 살아있는 동물)" |
"불가(1만원 이상) NH카드 심사불가 (실험용곤충 가능) 국민카드 심사불가 (애완동물 분양, 정보제공 포함) " |
"협의 NH카드 심사불가 (애완동물, 고가 분양등록비)" |
불가 (애완동물) |
- | 불가 (야생 동식물) 불가 (애완동물) |
부적 | BC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BC카드 심사불가 | - | - | - | - |
도서 (책) | - | - | NH카드 심사불가 (어학교재) |
- | - | 불가 (정가의 10% 이상 할인 판매하는 발행일 기준 1년 6개월 미만의 도서, 해킹 관련 서적) |
전통주 | 불가 | 신한카드 심사불가 (주류제조면허증, 주류통신판매신고증 보유시 가능) 현대카드 심사불가 (주류제조면허증, 주류판매신고증, 사업자등록증 보유시 가능) NH카드 심사불가 (주류판매신고증 보유시 가능) 국민카드 심사불가 (100병 미만 판매시 가능, 주류소매업자 증빙서류 필) |
삼성카드 심사불가 (미곡상 불가) NH카드 심사불가 (미곡상 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포도주,산삼주 등 불가) |
불가 (전통주 제조업체 홈페이지 가능, 주류통신 판매 승인 신청서, 약조제조면허증 소유시) |
- | 불가 |
주류 | 불가 | 신한카드 심사불가 (주류소매면허증, 사업자 등록증 보유시 주류 소매 가능) |
BC카드 심사불가 NH카드 심사불가 국민카드 심사불가 |
제한 (전통주 제조업체 홈페이지 가능, 주류통신 판매 승인 신청서, 약조제조면허증 소유시) |
- | 불가 |
불가 | 불가 (채팅 및 폰팅) |
- | 불가 (채팅 및 폰팅) |
불가 | - | 불가 (채팅 및 폰팅) |
운세 | 삼성카드 심사불가 (50만원 이상) |
- | 불가 | - | - | 불가 |
사주 | 삼성카드 심사불가 (50만원 이상)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궁합, 사주, 종교 직영) |
- | - | - |
학점은행제 | - | - | 협의 | - | - | - |
인테리어 | - | - | 협의 | - | - | - |
가전 | - | - | 불가 (중고 가전) 협의 (고가 가전, 가구) 삼성카드 심사불가 (고가 가전, 가구) |
- | - | - |
악기 | - | - | 삼성카드 심사불가 (고가 악기) |
- | - | - |
컴퓨터 | - | - | 불가 (중고 컴퓨터) |
- | - | - |
중고 의류 | P2P 불가 사업자가 재고 보유하여, 판매하는 단순 쇼핑몰 형태 가능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도복 | - | - | 불가 | - | - | - |
군복 및 군용장구 | 국민카드 심사불가 | 국민카드 심사불가 | - | 불가 (국방부장관 판매 허가 서류 첨부시 검토 가능) |
- | - |
레져용 연장 | - | - | - | - | - | 불가 |
생활 연장 | - | - | - | - | - | 불가 (날카로운 조리기구 및 예술 작업도구) |
본드 | - | - | - | - | - | 불가 (유해성분이 포함된 본드) |
스포츠용품 | - | - | - | - | - | 불가 (성인용 스포츠용품 및 격투기 용품) |
전기충격기 | - | - | - | - | - | 불가 |
레이저 포인터 | - | - | - | - | - | 불가 |
혈액 및 헌혈증 | - | - | - | - | - | 불가 |
재능기부 | - | - | - | 불가 (수강료 지급형태) |
- | - |
환급성 상품 | 국민카드 심사불가 (환급가능 사이버머니) |
불가 | - | - | 불가 (보증,결제금 환급업종 및 상품) |
- |
신생업종 | - | - | - | - | 불가 | - |
화장품 | - | - | - | - | - | 불가 (생플 화장품) 불가 (무허가 기능성 화장품) |
향수 | - | - | - | - | - | 불가 (샘플 향수) |
장례서비스 | 불가 | - | - | - | - | - |
해킹 관련 자료 | - | - | - | - | - | 불가 (프로그램, 서적, 기타 문서) |
박제 | - | - | - | - | - | 불가 |
특수고압용기(LPG용기) | - | 국민카드 심사불가 | - | - | - | - |
대출 정보, 대출 관련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불가 |
※ 위에 없는 물품에 대해서는 계약을 진행하시는 PG사 측으로 문의 바랍니다.
※ 해당 자료는 2020년 9월 중 각 PG사 별로 정리된 자료입니다.
윙스토어를 통해 카카오페이를 신청하고 전자계약서를 작성해 주세요.
■ 카카오페이란?
카카오페이는 전국민 스마트폰 사용자 중 97%가 사용하는 카카오톡을 통해 카드사 구분 없이 원하는 카드를 선택해서 결제할 수 있는 결제 수단입니다.
* 바로가기 : 카카오페이 안내 페이지
■ 카카오페이 신청 및 계약 안내
쇼핑몰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 윙스토어에 접근해 주세요.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에 접근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편결제 중 카카오페이를 선택해 주세요.
카카오페이 신청 정보를 입력해 주세요.
정보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신청 시 기입한 SMS 및 E-mail로 전자계약서가 발송됩니다.
SMS 및 E-mail을 확인하여 전자계약서를 작성해 주세요.
* 접수된 계약서는 약 3주 가량의 심사기간을 거치며, 심사 결과는 계약서에 기재된 이메일을 통해 별도 통보됩니다.
* 카카오페이는 계약 완료 시점에 자동 세팅되며, 별도의 연동 과정 없이 바로 이용할 수 있습니다.
1. [ 윙스토어 > 국내결제 통합신청 ] 메뉴로 들어가주세요.
2. 하단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3. 신규 또는 추가 신청을 선택 후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4. 간편결제 페이코를 선택하고, 신청하기를 클릭해주세요.
※ 신청은 한 상태이나 아직 페이코가 연동되어 있지 않다면, 7번 항목으로 이동해주세요.
5. 기본정보 입력 후 다음을 클릭해주세요.
※ 기존에 작성한 내역이 있다면, 다음으로 진행해주세요.
6. 신청이 완료되면, 가입/계약하기를 클릭해주세요.
7.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클릭해서 페이코 가입을 진행해주세요.
※ 페이코 계약 페이지로 이동되며, 해당 과정에서 궁금하신 점은 페이코 측으로 문의해주세요.
※ 페이코 가입(카드사 심사)이 완료되면, 당사에서 연동을 도와드립니다.
※ 완료되었으나 아직 연동이 안되었다면, 1:1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네이버페이 버튼 노출 여부는 상품별로 제어할 수 있으며, 특정 기능 이용 시 제한될 수 있습니다.
상품 등록 또는 수정 페이지 판매설정 중 네이버페이 결제가능상품 설정에 체크하여 네이버페이 버튼을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조회 > (아래) 판매설정 수정 경로를 통해 다수 상품에 네이버페이 버튼을 일괄 노출시키거나 숨길 수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 비활성화 기능
단, 아래 기능 이용 시 네이버페이 결제가능상품 설정 여부와 관계 없이 네이버페이 이용이 제한됩니다.
1. 수량할인
2. 회원별 주문한도
3. 개별 배송비
* 네이버페이 결제가능상품 설정이 되어 있음에도 네이버페이 버튼이 노출되지 않거나 버튼 클릭이 불가능하다면, 네이버페이 비활성화 기능 이용 여부를 확인해 주시기 바랍니다.
네이버페이 결제형 연동 진행을 위해 아래 안내드리는 항목 수정 및 처리가 되어야 합니다.
네이버페이 결제형 연동을 원활하게 진행하기 위하여 네이버페이센터 > 내정보 > 가입정보 변경에서 아래 두가지 항목 수정을 진행해 주시기 바랍니다.
1. 쇼핑몰 정보 > 쇼핑몰 대표이미지 설정
2. 정산방식 '계좌이체'로 변경
현재 가맹점의 정산 방식이 '충전금'이 아닌 '계좌이체'로 등록되어야 합니다.
정산 방식이 충전금으로 되어있다면, [네이버페이센터 >내정보 > 가입정보변경 > 정산정보 >정산방식] 에서 정산 방식을 '충전금' -> '계좌 이체'로 변경 부탁드립니다.
윙스토어를 통해 삼성페이를 신청하고 계약서를 송부해 주세요.
■ 삼성페이란?
갤럭시 스마트폰 소유자라면 누구나 손쉽게 이용할 수 있는 간편 결제 수단입니다.
* 바로가기 : 삼성페이 안내 페이지
■ 삼성페이 신청 및 계약 안내
쇼핑몰 우측 상단 더보기 버튼을 클릭해 윙스토어에 접근해 주세요.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에 접근해 신청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간편결제 중 삼성페이를 선택해 주세요.
정보 입력이 완료되었다면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 가입현황 메뉴가 신설됩니다.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눌러 다날 결제서비스 신청 페이지로 이동, 삼성페이를 선택하여 신청서를 작성해 주세요.
※ 신청이 완료되면 다날 신청 시 기입한 이메일로 담당자가 계약 안내 메일을 발송해 드립니다. 메일을 확인해 주세요.
네이버페이 결제형과 네이버페이 주문형은 동시 또는 개별 사용이 모두 가능합니다.
네이버페이 주문형과 네이버페이 결제형은 주문서의 작성 위치가 상이합니다.
■ 네이버페이 주문형
네이버페이 주문형은 네이버페이 자체 주문서를 통해 주문을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자사몰 적립금 및 예치금, 쿠폰, 각종 회원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네이버페이 결제형
네이버페이 결제형은 자사몰 주문서를 통해 주문을 진행하게 됩니다.
따라서 적립금, 예치금, 쿠폰, 회원 혜택 등 다양한 혜택을 기존과 같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페이 주문형 · 결제형 차이점
네이버페이 주문형 | 네이버페이 결제형 | |
---|---|---|
버튼 노출 위치 | 상품 상세페이지, 장바구니 | 주문서 페이지 |
주문서 작성 위치 | 네이버페이 자체 주문서 | 자사몰 주문서 |
주문서 처리 범위 | 제한적 상태변경 가능 | 자사몰 주문과 동일하게 처리 가능 |
제공 가능 프로모션 | 비회원에게도 제공될 수 있는 할인에 한함 | 회원 혜택, 쿠폰, 적립금 등 모든 종류의 프로모션 제공 가능 |
* 카카오톡 스토어와 연동된 주문서는 '상품준비중', '배송중' 상태변경 및 '품절취소', '배송지연' 처리만 가능합니다. (반품 / 교환 미지원)
* 카카오톡 스토어와 연동된 주문서는 '상품준비중' 상태 변경 후 배송지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상품준비중 이후 고객에 의한 환불 요청 시 '환불완료' 상태로 변경되므로, 카카오톡 스토어 판매자센터 관리자 > 판매관리 > 배송관리 > 구매자 취소요청을 통해 추가 환불절차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1.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가입현황 메뉴에서 나이스페이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2. 새 창으로 나이스페이 신청서 작성 페이지로 연결되며, 아래 온라인 신청서를 작성합니다.
* 사이트주소의 경우 연결된 대표 도메인을 입력해주세요. 대표 도메인이 없다면, 기본 제공 도메인을 입력해주세요.
* 담당자정보 내 기재한 이메일 주소로 상점정보 및 세금계산서가 발행되므로 정확히 입력해주세요.
3. 온라인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중요
- 위사를 통해 신청할 경우 등록비는 면제이므로, 결제 없이 다음 단계로 진행해주세요.
4. 신청서에서 작성한 이메일로 아래와 같은 메일을 수신 받으며, 상점 접속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5. [서식다운로드] 탭을 클릭하여, 이메일을 통해 안내받은 상점 정보로 로그인합니다.
6. 계약에 필요한 서류를 각각 다운로드받아 작성 후 나이스페이 측으로 발송합니다.
7. 계약이 모두 완료되면, 이메일로 수신 받은 MID 및 키값을 위사 1:1 고객센터로 전달해 주시면 연동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결제 서비스 연동은 국내결제 세팅비(220,000원)를 결제 후 요청해주세요.
- 전문가버전 라이선스 또는 창업패키지(디자인패키지 제외)를 구매한 경우 국내결제 세팅비는 면제입니다.
※ 계약 관련 문의는 PG사 나이스페이로 문의 부탁드립니다.
2023년 09월 05일부로 카카오 페이구매의 서비스명이 톡체크아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톡체크아웃'이란?
카카오에서 제공하는 간편결제 서비스로 결제 시 카카오톡 계정과 카카오톡 간편 결제를 기반으로 구매와 관리를 간편하게 할 수 있는 서비스입니다.
먼저, 삽입하실 페이지인 상품 상세 내용과 장바구니 페이지에 접근해 주세요.
* 상품 상세 내용 소스 수정 경로
[PC] : 관리자 > 디자인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상품관련 상품 상세 내용
[모바일] : 관리자 > 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상품관련 상품 상세 내용
* 톡체크아웃 버튼인 {{$카카오페이구매버튼}} 소스를 삽입 시 노출됩니다.
* 모바일도 동일한 소스를 삽입합니다.
* 장바구니 소스 수정 경로
[모바일]
관리자 > 디자인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주문관련 > 장바구니
관리자 > 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주문관련 > 장바구니
* 톡체크아웃 버튼인 {{$카카오페이구매버튼}} 소스를 삽입 시 노출됩니다.
* 모바일도 동일한 소스를 삽입합니다.
[스킨작업안내]
※ 스킨에 따라 스타일 코드삽입이 다를 수 있습니다.
※ 쇼핑몰에 소스삽입이 어려우실 경우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윙스토어를 통해 토스페이 신청을 완료하였다면 계약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토스페이 신청 시 입력한 이메일 주소로 계약서 작성 안내가 발송됩니다.
안내 메일을 통하면 실물 서류 없이 전자 계약을 진행하실 수 있으니, 메일함을 우선 확인해 주세요.
단, 비영리법인, 임의단체, 공공기관, 외국인 대표자, 미성년자 대표자는 전자계약을 진행할 수 없습니다. 이처럼 전자계약이 불가능한 경우, 아래에서 우편계약 내용을 확인해 주세요.
■ 준비 서류 안내
구분 | 준비서류 |
---|---|
개인사업자 |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용계약서 2부 |
개인(신용)정보 보안관리 약정서 2부 | |
서비스 신청서 1부 | |
고객거래확인서 1부 | |
개인(신용)정보수집이용동의서 1부 | |
대표자 명의 인감증명서 원본 1부 | |
정산계좌 사본 1부 | |
대표사 신분증 사본 1부 | |
대리인 지정 위임장 1부 대리인 작성 시 필수 | |
대리인 신분증 사본 1부 대리인 작성 시 필수 | |
전자금융거래서비스 이용계약서 2부 | |
개인(신용)정보 보안관리 약정서 2부 | |
법인사업자 | 서비스 신청서 1부 |
고객거래확인서 1부 | |
실제 소유자 확인 서류 1부 | |
개인(신용)정보수집이용동의서 1부 | |
법인 인감증명서 원본 1부 | |
법인 등기부등본 원본 1부 | |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 |
정산계좌 사본 1부 | |
대표자 신분증 사본 1부 | |
사용인감계 1부 사용인감 사용 시 필수 | |
대리인 지정 위임장 1부 대리인 작성 시 필수 | |
대리인 신분증 사본 1부 대리인 작성 시 필수 |
■ 계약서 발송
서류 준비가 완료되었다면 아래 주소로 발송해 주세요.
📫 보내실 곳 :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 142, 아크플레이스 12층 토스 간편결제 사업팀 앞
* 심사는 계약서 접수 후 2 주 이내로 진행되며, 계약 완료 시 계약서에 적힌 계약 담당자 이메일을 통해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계약 문의
계약 관련 문의는 토스로 접수해 주세요.
📞 전화 문의 : 1599-4905
📧 이메일 문의 : support-pay@toss.im
1. 사업자번호가 같은 경우
- 사업자번호가 동일한 경우 아래 절차를 통해 호스팅사 전용 하위 코드로 신규 발급 및 이관 처리가 가능합니다.
① KCP 상점관리자 접속하여, 로그인을 합니다.
② 고객센터 > 질문하기 > 질문하기
③ 질문유형 : '추가서비스', 결제수단 : '쇼핑몰 URL 추가'를 선택합니다.
- 문의내용에 안내를 참고하여 작성해야 하며, 3번 항목의 호스팅사는 '(주)위사'로 작성해야 합니다.
2023년 09월 05일부로 카카오 페이구매의 서비스명이 톡체크아웃으로 변경되었습니다.
■ 주문결제
- 톡체크아웃 주문의 경우 주문완료 상태에서 최초 수집됩니다.
- 톡체크아웃 주문 상태가 '구매결정'으로 완료되면, 배송완료로 처리됩니다.
- 톡체크아웃에서 배송보류 처리한 경우 위사로 배송보류 상태는 연동되지 않습니다.
톡체크아웃 주문 상태 | 발주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결제완료 | 미발주 | 입금완료 |
배송 준비중 | 발주 | 상품준비중 |
배송중 | 발주 | 배송중 |
배송완료 | 발주 | 배송완료 |
구매결정 | 발주 | 배송완료 |
■ 주문취소
- 취소철회 시 결제여부에 따라 미입금/입금완료 상태로 처리됩니다.
- 입금 전이라면 취소요청이지만 카카오페이구매는 미입금 상태가 없습니다.
톡체크아웃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취소요청 | 환불요청 |
취소환불 요청 중 | 환불요청 |
계좌환불요청 | 환불요청 |
■ 주문교환
톡체크아웃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교환요청 | 교환요청 |
교환반송중 | 교환수거중 |
교환반품반송완료 | 교환수거완료 |
교환재배송중 | 교환재배송중 |
교환환불요청중 | 교환요청 |
교환보류 | 교환보류 |
■ 주문반품
톡체크아웃 주문 상태 | 위사 주문 상태 |
---|---|
반품환불요청중 | 반품요청 |
반품요청 | 반품요청 |
반품반송확인중 | 반품요청 |
반품반송중 | 반품수거중 |
반품반송완료 | 반품수거완료 |
반품완료 | 반품완료 |
반품보류중 | 반품보류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