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사업자회원 기능 이용 방법이 궁금해요.
-
사업자 회원을 구분하여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 고객CRM > 회원설정 > 가입/탈퇴/로그인 설정 메뉴에 접근하여 사업자 회원 기능을 활성화할 수 있습니다.
설정 시 사이트 회원가입 페이지 하단에 사업자회원 선택지가 노출됩니다.
가입된 사업자 회원은 관리자의 승인 ( 최초 1 회 ) 을 받아야 로그인 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 고객CRM > 회원종합관리 > 회원 조회 메뉴에 접근하여 신규 가입 회원의 아이디를 클릭해 주세요.
회원정보 창 개인정보 메뉴를 통해 사업자 정보를 확인하고 가입을 승인할 수 있습니다.
가입된 사업자 회원은 8 등급으로 자동 지정됩니다.
관리자 페이지 > 고객CRM > 회원설정 > 가입/탈퇴/로그인 설정 메뉴를 통해 회원등급을 관리하고 다양한 혜택 ( 할인, 적립 ) 을 부여할 수 있습니다.
* 회원그룹명은 관리자님께서 수동으로 변경할 수 있으며, 자동 변경되지 않습니다.
■ 활용 예시
회원 그룹 오른쪽 추가정보 버튼을 눌러 그룹별 가격 기능을 설정해 주세요.
상품 등록 또는 수정 시 그룹별 가격을 기입할 수 있고, 이를 통해 상품의 판매가를 회원그룹별로 상이하게 지정할 수 있습니다.
- Q.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네아로) 를 설정했는데 개발중 상태로 나와요.
-
네이버 간편 로그인(네아로) 서비스를 등록할 때, 네이버 자체 검수가 진행되어야 합니다.
네이버 개발자센터 > Application > 내 애플리케이션 > 개요 > 개발상태 경로에서 네아로 검수요청을 할 수 있으며, 검수 시 필요한 서류는 아래와 같습니다.
1) 로그인 페이지 : 네이버 로그인 버튼이 노출되어 있는 화면
2) 회원 가입 페이지 : 네이버 로그인 버튼이 노출되어 있는 화면
3) (SNS)간편 회원 가입 페이지 : 회원가입 시 수집하는 정보와 네아로 등록 시 수집할 정보와 일치해야 합니다.
- Q. 특정 고객을 블랙리스트로 지정하면, 접속 및 주문이 제한되어야 하지 않나요?
-
블랙리스트는 관리자가 회원을 구분할 수 있도록 제공하는 기능으로 별도로 접속 및 주문을 제한할 수 없습니다.
- Q. 휴면회원에게 메일 또는 SMS 발송해도 되나요?
-
휴면회원에게 SMS 및 메일 발송은 법적인 문제가 될 수 있습니다.
이에, 기능으로 제공하고 있지 않으며, 발송은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 휴면회원 해제는 회원이 로그인하는 시점에 해제할 수 있습니다.
* 단, 쇼핑몰에 가입한 고객이 요청 시 해제할 수 있도록 관리자 내에서 [휴면 해제] 기능을 제공해드리고 있습니다.
- Q. 재입고 알림 기능 이용하고 싶어요.
-
관리자 페이지>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재입고 알림 설정에서 재입고 알림 기능을 사용으로 활성화해주세요.
그 후 관리자 페이지>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프로모션에서 재입고 알림 신청, 재입고 알림발송 문자 템플릿을 활성화해주시기 바랍니다.
이용 중인 스킨에 따라 재입고 알림 신청 버튼이 보이지 않을 수 있습니다. 아래의 도움말을 참고해 주세요.
* 바로가기 : 재입고 알림 설정 매뉴얼
- Q. 고객이 주문완료 시 자동으로 메일을 발송할 수 있나요?
-
관리자 >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자동 이메일 설정에서 자동 이메일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자동 이메일 편집은 관리자 > 디자인 > 개별디자인편집 > 자동 이메일내용 편집에서 할 수 있습니다.
- Q. 회원가입 시 비밀번호에 사용 가능한 특수문자는 무엇인가요?
-
사용 가능한 특수문자는 12가지이며, 이외 특수문자는 사용이 제한됩니다.
[키보드에서 활용할 수 있는 특수문자]
` ~ ! @ # $ % ^ & * ( ) _ - + = [ ] { } ; : ' " > < . , / ? |
[비밀번호 설정 시 허용 특수문자]
! @ # . , $ % ^ * & - _
* 관리자 > 고객CRM > 회원설정 > 가입/탈퇴/로그인 설정에서 비밀번호에 특수문자 혼용 설정을 사용할 경우
* 관리자 > 디자인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회원관련 > 회원 가입/정보 수정에서 안내문구를 추가하여, 사용 가능한 특수문자를 가입 시 확인할 수 있도록 작업할 수 있습니다.
※ 한자 변환 문자는 허용하지 않습니다. ex) ☆★
- Q. 카카오톡 로그인을 신청 후 연동했는데 에러메세지가 나와요.
-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 연동 시 입력한 javascript 키값과 SNS 공유하기를 연동한 javascript 키값이 일치해야 합니다.
즉, 카카오톡 간편 로그인과 SNS 공유하기는 동일한 카카오톡 아이디로 신청해야 합니다.
- Q. 간편로그인(SNS로그인) 회원탈퇴 방법이 궁금해요.
-
간편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쇼핑몰의 모든 회원은 동일한 로직을 적용 받습니다.
쇼핑몰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 > 회원탈퇴 에서 비밀번호 입력 후 회원탈퇴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비밀번호를 보유하고 있지 않는다면 쇼핑몰 > 마이페이지 > 정보수정 경로에서 비밀번호를 지정 후 회원 탈퇴를 진행해 주세요.
※ 상세 메뉴 명은 쇼핑몰마다 상이할 수 있습니다.
- Q. 자동 문자가 새벽에 발송되지 않도록 할 수 있나요?
-
관리자 페이지 >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고객 문자알림 설정 메뉴에서 발송제한 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된 발송제한 시간은 예약발송으로 지정된 템플릿에 한해 적용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