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FTP 접속권한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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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P 접속은 허용된 IP에서만 접속할 수 있으며, 접속할 IP를 사전에 신청하셔야 합니다.
IP 신청은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호스팅 > [관리] 메뉴를 통해 IP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등록 가능한 IP는 최대 4개입니다.
※ 등록 요청한 IP는 영업일 기준 1일 2회(11시, 15시)에 순차적으로 일괄 처리됩니다.
※ 신청 시 FTP 접속 유의사항을 반드시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 이용 시 FTP 접속은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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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P 접속 프로그램을 설치하여, 전문가버전(독립형) 세팅 시 전달드린 정보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 대표적으로 많이 사용하는 '파일질라(FileZilla)' 프로그램 예시입니다.
1) 파일질라(FileZilla)를 설치합니다.
- 포털 사이트에서 검색하여, 다운로드 받을 수 있습니다.
2) 설치가 완료되면, 아래 이미지와 같이 '사이트 관리자 열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3) [New site] 버튼을 클릭해서 새 사이트를 추가합니다.
4) 추가한 새 사이트에서 우측에 [문자셋] 탭에서 UTF-8로 강제 설정으로 선택합니다.
5)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 세팅 시 전달받은 FTP 정보를 확인하여, 입력 후 [연결] 버튼을 클릭합니다.
- 호스트 : 전달받은 IP 또는 URL을 등록합니다.
- 포트 : '21' 설정합니다.
- 사용자 및 비밀번호 : 전달받은 ID 및 PW를 입력합니다.
6) 정상 연결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내 컴퓨터에 있는 파일을 찾아서, 오른쪽 마우스 → 업로드 버튼 또는 Drag&drop을 통해 추가할 수 있습니다.
- Q. FTP 어떠한 경우에 제공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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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에서 FTP가 제공되며, 클라우드버전(임대형) 솔루션에서는 FTP가 제공되지 않습니다.
■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에서 별도의 FTP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클라우드버전(임대형) 솔루션에서 관리자를 통해 이미지 및 파일 관리가 가능하며, 별도의 FTP 제공하지 않습니다.
※ 이미지/CDN 서비스를 신청 시 별도의 FTP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Q. 웹호스팅이 만료됐어요. 어떻게 연장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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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호스팅은 위사 홈페이지를 통해 연장할 수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호스팅 > 관리에서 기간 연장을 할 수 있습니다.
- Q. 호스팅 FTP 아이디와 비밀번호가 생각나지 않을 때는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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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TP 계정정보는 초기 세팅 시 메일로 발송해드리며, 해당 메일을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위사에서 서비스되는 웹/서버호스팅의 경우 쇼핑몰 전용 호스팅으로 솔루션과 FTP 정보가 연동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초기 세팅된 FTP 아이디 및 비밀번호는 변경이 불가능합니다.
※ 고객정보 확인을 위해
최고관리자 계정으로 로그인 하여,
1:1 고객센터로
문의글 작성을 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웹호스팅과 이미지/CDN 서비스와 차이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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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호스팅은 전문가버전(독립형) 쇼핑몰을 운영/유지하기 위해 제공되는 서비스입니다.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을 운영하려면 웹호스팅이 신청되어 있어야 합니다.
웹호스팅 기간이 만료되면 정상적인 서비스를 이용할 수 없습니다.
이미지/CDN 서비스는 이미지, HTML, CSS, JS 등의 정적인 콘텐츠를 위한 전용 서비스입니다.
클라우드버전(임대형)/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에서 모두 사용 가능합니다.
전문가버전(독립형)에서 이미지/CDN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웹호스팅과 병행해야 합니다.
클라우드버전(임대형)에서 이미지/CDN 서비스를 이용할 경우 윙DISK를 대체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웹사이트의 일일 전송량은 대부분 이미지에서 비롯됩니다.
효율적인 쇼핑몰 운영을 위하여, 이미지/CDN 서비스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 Q. 웹호스팅과 서버호스팅의 차이가 무엇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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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호스팅과 서버호스팅은 하나의 서버에 운영되고 있는 쇼핑몰 개수 차이입니다.
■ 웹호스팅의 경우 하나의 서버에 여러 개의 전문가버전(독립형) 업체가 운영이 되어 시스템의 자원을 공유합니다.
이로 인해, 다른 쇼핑몰의 부하에도 영향을 받을 수도 있습니다.
■ 서버호스팅의 경우 하나의 서버에 하나의 전문가버전(독립형) 업체가 단독으로 운영됩니다.
- Q. 전문가버전(독립형) 호스팅 관리 페이지가 제공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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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버전(독립형) 호스팅 관리 페이지는 별도로 제공되고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호스팅 > 관리에 제공되고 있습니다.
- Q. 호스팅 요금제에 따라 수용할 수 있는 일일 방문자 수, 동시 접속자 수를 알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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일일 방문자 수, 동시 접속자 수는 구체적인 트래픽 양으로 환산할 수 없습니다.
고객께서 사이트에 접근할 때, 호스팅 서버와 고객 사이에 데이터 전송이 이루어지며 이때 발생된 전송량을 트래픽이라고 합니다.
사이트 방문자가 늘어나면 이러한 데이터 전송 또한 빈번하게 이루어지므로 트래픽 발생량이 증가합니다.
단, 트래픽 발생량은 홈페이지 데이터 용량, 유입 고객의 잔류량 및 접속 유지 시간 등 다양한 변수에 따라 상이하게 측정되므로 정확한 방문자 수로 환산될 수 없습니다.
※ 참고해 주세요.
광고, 이벤트 등 많은 수의 고객 유입이 예상되는 행사를 진행하실 때는 최소 2 주 전 위사 1:1 고객센터로 사실을 고지해 주시기 바랍니다.
- Q. 웹호스팅 신청 시 설치비가 부과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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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호스팅 신청 시 요금제에 세팅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 Q. 호스팅 신청 후 해지 및 환불이 가능한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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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팅의 경우 사용할 날짜를 계산하여, 차액 부분이 환불됩니다.
■ 웹호스팅은 최초 결제 후 부득이한 사정으로 인해 환불을 요청할 경우 세팅비는 환불되지 않습니다.
■ 서버호스팅은 신청 후 서버 발주가 되어 세팅이 진행되며, 별도의 약정기간이 있어서 환불 시 위약금이 발생합니다.
※ 환불 신청 시 고객정보 확인을 위해
1:1 고객센터를 통해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웹호스팅 요금제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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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호스팅 > 관리 >
[요금제 변경 요청]을 클릭하면,
1:1 고객센터로 이동됩니다.
- Q. 실시간으로 일일 전송량을 확인할 수 있나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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호스팅 관리에서 일일 전송량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우측 상단) 마이페이지 > 호스팅 > 관리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