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Q. 쇼핑몰을 직접 만들 수 있나요?
-
위사에서 제공해 드리는 쇼핑몰 셀프 제작 강의를 통해 나만의 쇼핑몰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습니다.
무료로 시작할 수 있는 위사 스마트윙 솔루션으로 나만의 쇼핑몰 만들기!
시청 꿀팁 ❗ 위사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 쇼핑몰 생성 후 함께 진행해 보세요. 영상과 함께 완성되어 가는 내 쇼핑몰을 확인할 수 있답니다.
- Q. 쇼핑몰 창업 절차가 궁금해요.
-
사업자등록 및 통신판매업 신고, 쇼핑몰 생성, 쇼핑몰 제작, 상품등록, PG(결제)신청 등의 절차가 필요합니다.
위사는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솔루션이란?
쇼핑몰에 상품을 등록해서 주문 및 결제를 할 수 있으며, 결제된 상품을 배송까지 할 수 있습니다.
즉, 쇼핑몰 운영에 필요한 기능을 제공하는 툴입니다.
■ 사업자등록증은 쇼핑몰 신청 전 미리 발급하셔도 되며, 쇼핑몰 생성 후 PG 신청 전 발급 하셔도 됩니다.
1. 쇼핑몰 생성
위사 홈페이지 > 회원가입 후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쇼핑몰 설정에서 [쇼핑몰추가]를 합니다.
2. 쇼핑몰 제작
1) 기본 제공 스킨 편집 가이드를 아래와 같이 제공 드리고 있습니다.
*바로가기 : 스킨 가이드
2) 스킨 디자인을 구매하여, 제작할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스킨Shop
3) 맞춤 제작
원하는 쇼핑몰 형태를 기획 또는 제작의뢰 할 수 있으며, 원하는 기능을 추가 개발할 수 있습니다.
기능 개발의 경우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에서만 가능합니다.
3. 상품 등록하기
관리자 페이지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등록/상품수정 메뉴에서 쇼핑몰에서 판매할 상품을 등록하실 수 있습니다.
*바로가기 : 상품등록 매뉴얼
4. PG 신청 및 통신판매업 신고
관리자 페이지 > (가장 우측 상단) 더보기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를 통해 PG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통신판매업 신고 시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 가입 확인증이 필요합니다.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 가입 확인증은 PG 가입 시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도 동시 가입됩니다.
*바로가기 : 국내결제PG 설정
*바로가기 : 결제 설정
*바로가기 : 통신판매업신고
▶ 쇼핑몰 창업 가이드 바로가기
▶ 상담센터 바로가기
▶ 전화문의 : 02-545-4479
- Q. 쇼핑몰 솔루션을 체험해볼 수 있나요?
-
위사 홈페이지에서 관리자 체험 또는 쇼핑몰을 직접 생성하여 체험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체험
위사 홈페이지 > 관리자 데모 > 관리자 PC 메뉴를 통해 관리자 체험을 해볼 수 있습니다.
쇼핑몰 생성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쇼핑몰 설정에서 [무료 쇼핑몰 추가 +]를 통해 쇼핑몰을 생성하여 체험할 수 있습니다.
- Q. 쇼핑몰 리뉴얼을 하고 싶어요.
-
운영중인 쇼핑몰을 아래와 같이, 다양한 방향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1. 스킨 리뉴얼
스킨 디자인을 구매하여, 스킨 기반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2. 세미스킨 리뉴얼
스킨 디자인을 구매하여, 스킨 디자인을 수정하여 진행할 수 있습니다.
3. 맞춤 리뉴얼
원하는 쇼핑몰 형태를 제안하여, 맞춤 제작으로 진행할 수 있습니다.
또는 솔루션 이외 기능을 추가 개발할 수 있습니다.(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
상담센터로 문의하여, 자세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 상담센터 바로가기
▶ 전화문의 : 02-545-4479
- Q. 창업패키지 구매 절차가 궁금해요.
-
문의 또는 유선상담을 통해 패키지를 구매하는 경우 아래 안내에 따라 진행해 주세요.
1. 위사홈페이지 '회원가입'을 진행해 주세요. 회원가입 바로가기
- 개인 회원 또는 사업자 회원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개인 회원의 경우 이메일주소 또는 간편로그인(카카오, 네이버)으로 가입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회원의 경우 사업자번호로 가입할 수 있으며, 사업자번호를 ID로 사용합니다.
※ 사업자회원의 경우 심사 절차가 필요하며, 영업일 기준 1~2일 이내 심사가 완료됩니다.
2. 쇼핑몰을 생성해 주세요.
- 회원가입이 완료되면, 쇼핑몰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 생성 시 쇼핑몰 ID는 소문자로 시작되어야 하며, 영문/숫자로 조합할 수 있습니다.
※ 신청 시 유의사항을 꼭 확인해 주세요!
3. 창업패키지 구매 바로가기
- 사전 상담을 받은 패키지 또는 구매할 패키지를 장바구니에 담아주세요.
- 구매한 패키지 내 상품 및 쇼핑몰 계정을 선택해 주세요.
- 약관을 확인/동의 후 [계속하기] 클릭해 주세요.
※ 나중에 쇼핑몰 선택으로 진행한 경우 마이페이지 > 신청/결제에서 선택해 주세요. (*미선택 시 패키지가 세팅되지 않습니다.)
- 결제수단을 선택 후 결제하기를 진행해 주세요.
4. 패키지 결제내역 및 세팅 확인
- 신청/결제내역에서 구매한 창업패키지 자세히보기🔎를 클릭해서 세팅 여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신청/결제내역 바로가기
✔ 아래 표기된 항목 솔루션 이용요금 및 윙Bank 서비스는 기간제이므로, 필요시 요청해주시면 세팅을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아래 표시된 항목이 '미지급'된 경우
고객센터로 패키지 세팅을 요청해 주세요.
5. 쿠폰 사용
- 쿠폰사용 버튼을 통해 필요하신 시점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단, 쿠폰은 지급 후 3개월 이내 사용해야 하며, 기간 만료 시 고객센터로 문의해 주세요.
※ 창업 패키지는 상품마다 구성이 다르며, 위의 안내는 '풀패키지' 상품 기준입니다. 창업패키지 자세히보기
- Q. 통신판매업 신고에 필요한 호스트 서버의 소재지를 알려주세요.
-
통신판매업 신고 시 필요한 호스트 서버 소재지 정보는 아래와 같습니다.
- 도로명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616(논현동) KIDC 빌딩
- 지번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261-1 KIDC 빌딩
- Q. 쇼핑몰 제작 기간은 어느 정도 소요되나요?
-
쇼핑몰 제작 방향에 따라 제작기간은 다르게 소요됩니다.
1) 스킨 제작
스킨 디자인을 구매하여, 스킨 디자인 기반으로 제작할 수 있습니다.
스킨 구매 시 제작요청서를 보내드리며, 제작요청서를 작성해서 보내주시는 시점에 일정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제작 기간은 앞서 잡혀있는 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평균 2~3주 소요됩니다.
2) 세미스킨 제작 (스킨 디자인 + 추가 요청사항)
스킨 디자인을 구매하여, 스킨 디자인에서 컨텐츠 수정 및 추가할 수 있습니다.
세미 디자인의 경우 수정 및 추가 범위에 따라 기간이 변동되며, 요청사항을 확인 후 일정을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제작 기간은 앞서 잡혀있는 일정에 따라 다를 수 있으며, 평균 3주 이상 소요됩니다.
3) 맞춤 제작
원하는 쇼핑몰 형태를 기획 또는 제작의뢰 할 수 있으며, 원하는 기능을 추가 개발할 수 있습니다.
기능 개발의 경우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에서만 가능합니다.
요청사항의 범위에 따라 기간이 다르므로, 정확한 상담을 통해 제작기간을 안내드릴 수 있습니다.
▶ 스킨Shop 바로가기
▶ 상담센터 바로가기
▶ 전화문의 : 02-545-4479
- Q. 통신판매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
PG사 계약을 통해 구매안전 서비스가 발급된 시점에 관할 구청에서 신고해야 됩니다.
■ 통신판매업 신고 접수
- 사업장이 소재한 관할 구청 및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구비서류
- 신분증, 사업자등록증 사본 1부, 대표자 도장(법인은 법인 사용 인감),
법인등기부등본 (법인에 한함) 1부,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 가입 증빙서류
■ 호스트 서버 소재지
- 도로명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언주로 616(논현동) KIDC 빌딩
- 지번 주소 : 서울특별시 강남구 논현동 261-1 KIDC 빌딩
- Q. 클라우드버전(임대형)과 전문가버전(독립형)의 차이를 알고 싶어요.
-
클라우드버전(임대형)에서만 업데이트 및 수정/패치가 자동으로 반영되며, 전문가버전(독립형)에서만 FTP가 제공되며 별도 개발이 가능합니다.
■ 클라우드버전(임대형) 솔루션
클라우드버전(임대형) 솔루션은 위사에서 기능 업데이트 및 수정/패치 내용이 자동으로 반영됩니다.
단, 클라우드버전(임대형) 솔루션에서는 개발 소스 및 FTP 접근을 허용하지 않으며, 별도 기능을 개발할 수 없습니다.
공통으로 필요한 기능을 업데이트 사항으로 선정하여 제공 드리고 있으며, 클라우드버전(임대형) 공통 기능 추가에 대한 문의는 1:1 고객센터로 주시면 가능여부를 파악하여,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은 클라우드버전(임대형) 솔루션과 반대입니다.
위사에서 기능 업데이트 및 수정/패치 내용이 자동으로 반영되지 않으며, 별도로 전문가버전(독립형) 패치 또는 당사로 의뢰하여 패치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패치 의뢰 시 별도 비용이 발생되는 점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에서는 FTP 접근을 허용해드리고 있으며, 필요한 기능을 자체 개발을 할 수 있습니다.
- Q. HTML을 접해본 적이 없어도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나요?
-
HTML을 접해본 적이 없어도 쇼핑몰 운영할 수 있습니다.
기본 스킨 가이드를 제공해드리고 있으며, 궁금한 내용은
1:1 고객센터로 문의 시 도움을 드리고 있습니다.
포토샵이 익숙하지 않은 경우 스킨 디자인 구매를 통해 간단한 제작이 가능합니다.
- Q. 통신판매업신고가 무엇인가요?
-
통신판매업 신고는 전자상거래 쇼핑몰을 구축, 운용하고자 통신판매업을 하고자 하는 개인 또는 법인인 경우는 통신판매업을 하겠다는 신고를 하고 사업을 하여야 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 시 필요한 구매안전서비스(에스크로) 가입 확인증은 PG 가입 시 발급됩니다.
통신판매업 신고는 쇼핑몰 운영허가를 위한 행정절차로 쇼핑몰 구축이 완료된 시점에 신청을 권장 드립니다.
사업장이 소재한 관할 구청 및
민원24에서 신청 가능합니다.
- Q. 필요한 기능을 개발할 수 있나요?
-
솔루션에 제공되고 있지 않은 기능을 별도 개발 및 당사로 의뢰도 가능합니다.
※ 단,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에서만 개발할 수 있습니다.
고객사에서 직접 개발을 할 수 있도록 FTP를 허용해드리고 있으며, 직접 개발이 어려우신 경우 위사로 개발의뢰할 수 있습니다.
자세한 상담은 상담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입점몰 형태로도 쇼핑몰을 만들 수 있을까요?
-
입점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클라우드버전(임대형) 솔루션의 경우 입점사 개수 별로 구매할 수 있으며,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의 경우 입점몰 솔루션을 구매하여, 생성 개수제한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페이지 > 윙스토어 > 부가서비스 > (클라우드버전(임대형)) 입점사를 추가 / (전문가버전(독립형)) 입점몰 솔루션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 전문가버전(독립형)에서 입점몰 솔루션을 구매하는 경우
1:1 고객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방문해서 상담도 가능한가요?
-
상담센터를 통해 상담 및 방문일정을 잡을 수 있습니다.
상담센터 문의글 또는 유선통화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습니다.
방문 전 상담센터를 통해 방문일정을 협의 후 방문해주시면 됩니다.
▶ 상담센터 바로가기
▶ 전화문의 : 02-545-4479
- Q. 쇼핑몰을 생성하면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
쇼핑몰 생성 후 상품등록 등 모든 내용은 바로 반영됩니다. 실제 운영을 위해서는 쇼핑몰 운영을 위한 결제 등의 기본 세팅이 완료되어야 합니다.
■ 쇼핑몰 생성
위사 홈페이지 > 회원가입 후 로그인 > 마이페이지 > 쇼핑몰 설정에서 [쇼핑몰추가]를 할 수 있습니다.
■ PG 신청
관리자 페이지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메뉴에서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증은 PG 신청 전 발급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PG 계약 전에 아래와 같이 최소 심사 기준을 준수해주셔야 합니다.
* 판매할 상품등록 : 관리자 페이지 > 상품관리 > 상품등록
* 쇼핑몰 정보 수정 :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쇼핑몰정보 설정
* 로고 및 배너 이미지 등록
- Q. 쇼핑몰에서 신용카드 결제나 간편결제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
관리자 페이지 > 윙스토어에서 통합신청이 가능하며, 가입 후 연동은 위사에서 도와드리고 있습니다.
■ PG 및 간편결제 신청
관리자 페이지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국내결제 통합신청 페이지에서 PG 및 간편결제를 신청할 수 있습니다.
※ 사업자등록증은 PG 신청 전 발급이 되어 있어야 합니다.
※ PG 계약 전에 아래와 같이 최소 심사 기준을 준수해주셔야 합니다.
* 판매할 상품등록 : 관리자 페이지 > 상품관리 > 상품등록
* 쇼핑몰 정보 수정 :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일반설정 > 쇼핑몰정보 설정
* 로고 및 배너 이미지 등록
* PG 계약이 완료되면 발급되는 상점 아이디, 상점 키 값 또는 상점 키 파일을
1:1 고객센터로 전달해주시면 연동해드리고 있습니다.
* 간편결제는 PG 계약이 완료된 시점에 계약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Q. 타사 솔루션에서 위사 솔루션으로 이전해서 운영하고 싶어요.
-
위사로 이전을 할 경우 이전 범위 및 제작에 대한 상담을 받아보시기 바랍니다.
타호스팅사에 데이터를 백업 받아 위사 솔루션 기반으로 이전이 가능합니다.
이전 범위 및 제작에 관련하여 상담이 필요합니다.
자세한 상담은 상담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Q. 해외 쇼핑몰도 제작할 수 있나요?
-
해외 쇼핑몰 솔루션도 제공하고 있습니다.
가능한 언어는 영어, 중국어(간체, 번체), 일어 사용이 가능합니다.
각 언어별 사용 가능한 결제수단 및 배송수단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 Q. 스킨디자인이나 창업패키지를 꼭 사야 하나요?
-
필수사항은 아니며, 무료로 제공되는 스킨을 사용하셔도 됩니다.
스킨 디자인이나 창업패키지는 쇼핑몰 창업에 있어서 많은 도움 되어 권장을 드리고 있습니다.
초기 창업의 경우 권장 드리며, 기본 스킨으로 작업이 가능한 경우 필수로 구매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창업패키지의 경우 여러 상품을 저렴한 가격으로 제공 드리고 있으며, 패키지에 포함된 상품을 개별 구매 시 비용이 더 발생됩니다.
- Q. 스킨 제작 시 디자인 수정이 가능한가요?
-
스킨 디자인은 스킨 디자인 기반으로 제작이 되며, 스킨 범위 내에서 수정이 가능합니다.
기본적으로 카테고리 생성, 로고 등록, 스킨 디자인에 포함된 컨텐츠 영역을 작업해드리고 있습니다.
이외 수정사항은 제작요청서에 작성해주시면, 스킨 담당자가 요청사항을 확인하여 수정 가능여부를 안내드리고 있습니다.
※ 스킨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 작업에 대해서는 추가 비용이 발생될 수 있습니다.
- Q. 쇼핑몰 창업 시 사업자 등록을 꼭 해야 하나요?
-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사업을 하는 경우에는 여러 가지 불이익이 따릅니다.
1)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사업을 영위하는 경우에는 세금계산서의 교부가 불가능하며 관련 매입세액을 공제받을 수 없게 됩니다.
2)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이루어진 거래에 대하여는 미등록으로 보아 미등록가산세를 부담하여야 합니다.
3) 사업자등록을 하지 않고 부가가치세를 신고하지 못한 사업장의 거래에 대하여는 신고불성실가산세와 납부불성실가산세를 추가로 부담하여야 합니다.
이에, 사업 개시 전 또는 사업을 시작한 날로부터 20일 이내에 구비서류를 갖추어 관할세무서 또는 가까운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신청하여야 합니다.
- Q.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 구매 전 개발 소스를 미리 볼 수 있나요?
-
솔루션 개발 소스는 솔루션 구매 전에 제공해드리지 않습니다.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의 개발 소스는 솔루션을 구매 후 확인이 가능합니다.
관리자 페이지 제공되는 편집 페이지는 사전에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솔루션 개발에 대한 개발가이드는 미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Q. 하나의 계정에 몇 개의 쇼핑몰을 생성할 수 있나요?
-
쇼핑몰 생성 시 개수 제한은 없습니다.
※ 생성한 쇼핑몰 삭제는 임의로 할 수 없으며, 삭제에 대한 요청은
1:1 고객센터로 요청해주시기 바랍니다.
- Q. 창업패키지에서 제공되는 전문가버전(독립형) 웹호스팅은 무엇인가요?
-
전문가버전(독립형) 웹호스팅은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을 운영하기 위한 필수 서비스입니다.
전문가버전(독립형) M33 요금제에는 일일 전송량 24G, 디스크 용량 10GB가 제공됩니다.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을 이용 시 웹호스팅은 필수로 사용하셔야 하며, 기간 만료 전 연장을 해주셔야 합니다.
만료 시 관리자 페이지가 차단되므로, 남은 기간을 확인해주시기 바랍니다.
- Q. 로고 디자인만 제작의뢰할 수 있나요?
-
로고 디자인만 제작할 수 있습니다.
위사는 브랜드 디자인만 담당하는 부서가 있으며, 로고 이외에 브랜드 관련한 디자인 제작의뢰가 가능합니다.
자세한 상담을 원하시는 경우 상담센터로 문의주시기 바랍니다.
▶ 전화문의 : 02-545-4479
- Q. 사업자 등록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죠?
-
사업자등록 신청서를 작성하여, 관할 세무서에 신고해야 됩니다.
■ 사업자등록 신고
사업자등록 신청을 하려면
국세청 홈페이지에서 사업자등록신청서 서식을 다운로드 받아 작성한 후, 관할 세무서에 제출하거나 세무서 민원봉사실에 비치되어 있는 사업자등록신청서 서식을 작성하여 제출할 수 있습니다.
■ 구비서류
신분증, 사업자등록 신청서1부, 임대차계약서 사본(상가건물 임차시 해당부분의 도면), 허가 및 등록을 요하는 사업의 경우 허가(등록, 신고)증 사본 2인 이상 공동으로 사업하는 공동 사업자인 경우 동업계약서
- Q. 한 사업자로 여러 개의 쇼핑몰 운영이 가능한가요?
-
위사 홈페이지 가입을 하여, 하나의 계정에서 여러 개의 쇼핑몰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