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고객CRM

Q. 쇼핑몰 고객에게 문자발송을 하고 싶어요.(발신번호 사전등록)

문자는 발신번호 사전등록을 통해 인증된 번호로만 발송할 수 있습니다.

위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등록하는 번호에 따라 휴대폰 인증 또는 서류 인증 절차를 거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발신번호 사전등록이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해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서 문자발송 시 사전 인증된 발신번호로만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하는 제도입니다.


문자발송을 하려면,
1) 발신번호 사전등록한 번호로 발송해야 합니다.
2) 윙문자 포인트가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 문자 포인트 충전은 관리자 > 윙스토어 > 부가서비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사전등록 방법]

1)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발신번호에서 [등록]할 수 있습니다.


1-1) [등록] 버튼을 클릭했을 때, 아래와 같은 안내가 나타날 경우 본인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발신번호 사전등록 전에 반드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본인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2) 등록하는 발신번호에 따라 두 가지 방법(유선번호 또는 휴대폰번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선번호) - 서류심사
유선번호로 신청할 경우 해당 번호가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에 통신서비스 이용원증명원 첨부(가입 증명서)를 요청하여, 신청 시 첨부해야 합니다.

 입력한 발신번호와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의 번호가 일치해야 합니다.
소유자가 아닌 경우 대리인으로 선택하여, 발신번호관리위임장 및 재직증명서를 작성하여 첨부해야 합니다.
서류가 올바르지 않을 경우 신청이 반려될 수 있으며, 반려된 경우 발신번호 관리에서 번호 삭제 후 재 신청이 가능합니다.

 

 


서류심사로 신청 시 [승인대기]에서 신청 상태를 확인할 수 있으며, 승인이 완료되면 등록완료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 - 인증 후 등록

휴대폰번호로 신청할 경우 [인증번호 요청]하여, 인증완료 후 신청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로 신청 시 [등록완료]에서 신청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 인증으로 신청한 번호는 자동 인증완료 처리되지만, 쇼핑몰에는 별도 세팅이 필요하므로 신청 후 1:1 고객센터 문의글등록할 쇼핑몰명을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3) (중요) 신청한 발신번호가 승인되면, 관리자 > 고객 CRM > 알림/채팅 설정 > 고객 문자알림 설정에서등록된 발신번호를 선택 후 [확인]을 눌러주세요.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은 신청할 번호가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를 통해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증명원 내의 모든 정보는 숨김처리 없이 기재되어야 합니다. (생년월일, 법인번호, 사업자등록번호 등)

인증 요청일 기준 3개월 내 발급된 증명원이어야 합니다.

이미 등록된 발신번호 또는 반려된 발신번호는 수정이 불가하며, 삭제 후 재 등록해야 합니다.

발신번호는 최대 10개의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