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Q. 쇼핑몰 고객에게 문자발송을 하고 싶어요.(발신번호 사전등록)

문자발송을 하려면, 우선 발신번호 사전등록을 신청해야 합니다.

위사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휴대폰 인증 또는 서류 검수 절차를 거쳐 승인받을 수 있습니다.


■ 발신번호 사전등록이란?

(전기통신사업법 제84조의 2) 거짓으로 표시된 전화번호로 인해 이용자 피해 예방을 위해서 문자발송 시 사전 인증된 발신번호로만 사용할 수 있도록 등록하는 제도입니다.


문자발송은
1) 발신번호 사전등록한 번호로 발송해야 합니다.
2) 윙문자 포인트가 충전되어 있어야 합니다.
 - 문자 포인트 충전은 관리자 > 윙스토어 > 부가서비스에서 할 수 있습니다.


[발신번호 사전등록 방법]

1) 위사 홈페이지 > 로그인 > 마이페이지 > 발신번호 관리 > [등록]을 클릭합니다.

 


1-1) [등록] 버튼을 클릭했을 때, 아래와 같은 안내가 나타날 경우 본인 인증을 진행해야 합니다.
"발신번호 사전등록 전에 반드시 본인인증 과정을 거쳐야 합니다.
본인인증을 하시기 바랍니다."

 


2) 등록하는 발신번호에 따라 두 가지 방법(유선번호 또는 휴대폰번호)으로 신청할 수 있습니다.

(유선번호) - 서류심사
유선번호로 신청할 경우 해당 번호가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에 통신서비스 이용원첨부(가입 증명서)를 요청하여, 신청 시 첨부해야 합니다.
소유자가 아닌 경우 [발신번호관리위임장] 다운로드 받아 작성 및 재직증명서를 1:1 고객센터 문의글로 첨부해야 합니다.
서류가 올바르지 않을 경우 신청이 반려될 수 있습니다.
첨부하는 서류에는 신청하는 발신번호가 기재되어 있어야 합니다.

 


서류심사로 신청 시 [승인대기]에서 신청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휴대폰번호) - 인증 후 등록

휴대폰번호로 신청할 경우 [인증번호 요청]하여, 인증을 통해 신청할 수 있습니다.
신청 시 "[위사] 010######## - 발신번호 사전등록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문자가 발송됩니다.
쇼핑몰에 세팅이 필요하므로, 신청 후 1:1 고객센터 문의글로 등록할 쇼핑몰명을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휴대폰번호로 신청 시 [등록완료]에서 신청 상태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 세팅이 필요하므로, 신청 후 1:1 고객센터 문의글로 등록할 쇼핑몰명을 전달해주시기 바랍니다.

 


3) (중요) 신청한 발신번호가 승인되면, 관리자 > 고객 CRM > 알림/채팅 설정 > 고객 문자알림 설정에서 발신번호 선택 및 사용할 템플릿을 설정한 뒤 하단에 [확인]을 눌러 저장해야 합니다.

 

통신서비스 이용증명원은 사전등록할 유선번호가 가입되어 있는 통신사 고객센터를 통해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 필수 정보 : 통신사명, 가입자 성명, 신청번호, 생년월일, 가입일자
이미 등록된 발신번호 수정은 불가하며, 삭제 후 재등록해야 합니다.
발신번호는 최대 10개의 번호를 등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