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상품 관리

Q.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연동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고 계신가요?

스마트스토어와 쇼핑몰을 연동하여 한 번에 관리해 보세요.

쇼핑몰 상품을 스마트스토어에 업로드하고, 스마트스토어에서 발생한 주문을 쇼핑몰에서 배송 처리할 수 있습니다.

※ 아직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지 않고 있다면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 스마트스토어에 가입해 보세요.

* 바로가기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센터

 

스마트스토어 연동 범위

스마트스토어 연동 기능은 상품 연동, 주문 연동, 문의 연동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구분 방향
상품 상품 연동 (단방향)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에 등록한 상품 중 일부를 스마트스토어에 함께 등록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상품 수정 시 쇼핑몰에 반영되지 않습니다.
* 상품은 개별 설정에 따라 스마트스토어에 연동되며, 일괄 연동은 불가능합니다.
* 상품의 특성에 따라 스마트스토어에서 허용하지 않는 유형의 상품은 스마트스토어 연동이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주문 주문 연동 (단방향)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에서 발생한 주문이 쇼핑몰에 수집됩니다.
주문 처리 (양방향)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에서 배송 처리 시 스마트스토어에 처리 내용이 연동됩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배송 처리 시 처리 내용이 쇼핑몰에 연동됩니다.
* 주문서 수집, 주문서 처리 시 연동에 시간이 약 2 - 10 분 소요됩니다.
문의 문의 연동 (단방향)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스마트스토어에 등록된 상품문의가 쇼핑몰에 수집됩니다.
문의 답변 (단방향) 쇼핑몰 스마트스토어
쇼핑몰에서 답변 시 스마트스토어에 연동됩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작성한 답변은 쇼핑몰로 연동되지 않습니다.

 

스마트스토어 연동 방법

스마트스토어 연동을 위해 가장 먼저 커머스API 계정을 생성해야 합니다.

아래 바로가기를 클릭해 계정생성 버튼을 눌러주세요.

* 바로가기 : 커머스API센터

내 스마트스토어 전용 커머스API가 필요한 스토어 선택지를 눌러주세요.

이어서 출력되는 가입 페이지에 계정명과 연락처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주세요.

계정명과 연락처에는 운영하고 계신 쇼핑몰의 정보를 입력해 주시기 바랍니다.

가입이 완료되었다면 커머스API센터의 어드민 버튼을 눌러 어드민에 접근할 수 있습니다.

커머스API센터 어드민 > 애플리케이션 > 내스토어 애플리케이션 경로에 접근하여 애플리케이션 등록 버튼을 눌러주세요.

정보를 입력하고 하단의 확인 버튼을 눌러 애플리케이션을 만들 수 있습니다.

스크롤을 내려 API 그룹의 [추가] 버튼을 반드시 눌러주세요.

※ 추가해야 하는 API는 문의, 상품, 주문판매자, 판매자정보입니다.

애플리케이션이 생성되었다면 애플리케이션 명을 클릭해 애플리케이션 상세페이지로 진입할 수 있습니다.

애플리케이션 상세 페이지를 통해 애플리케이션ID애플리케이션 시크릿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확인된 값을 위사 관리자 페이지 > 설정 > 판매설정 >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설정 메뉴에 입력해 주세요.

 

스마트스토어 상품 연동

스마트스토어 연동이 완료되었다면 상품 수정 및 등록 페이지 하단에 스마트스토어 연동 기능이 추가됩니다.

상품 수정 및 등록 페이지에 접근하여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박스에 '사용함'을 체크해 보세요.

※ 재고 관리 기능을 이용 중인 상품에 한하여 스마트스토어 연동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재고 관리 기능 이용 방법에 궁금해요.]

 

스마트스토어 주문 연동

스마트스토어에서 발생한 주문을 쇼핑몰에서 확인하고 배송할 수 있습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발생한 주문은 스마트스토어의 주문번호를 사용하며, 주문번호 앞에 스마트스토어 아이콘 이 함께 노출됩니다.

스마트스토어에서 발생한 주문만 별도로 모아 보고 싶다면 관리자 페이지 > 주문배송 > 주문조회 > 전체주문조회 메뉴에서 상세검색을 눌러, 스마트스토어에 체크해 보세요.

스마트스토어 주문서는 기타 쇼핑몰 주문과 동일하게 주문일괄배송처리 또는 개별 배송처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에서 배송 처리 시 스마트스토어 센터에 자동 반영되며, 스마트스토어 센터에서 배송 처리 시에도 쇼핑몰에 자동 반영됩니다.

* 주문서 수집, 주문서 처리 시 연동에 시간이 약 2 - 10 분 소요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