쇼핑몰 창업/운영 FAQ

  • Q. 최초 입점이 아니면 네이버쇼핑 지원금을 받을 수 없나요?
  • Q.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연동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 Q. 쇼핑몰을 직접 만들 수 있나요?
  • Q. iOS Safari 브라우저 팝업 차단 허용 방법이 궁금해요.
  • 토스페이먼츠 '미리오픈' 서비스 안내
  • Q. 네이버에 검색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 Q. PG 신청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 Q. 쇼핑몰 관리자 접속이 안돼요.
  • Q. 톡체크아웃(구 카카오 페이구매) 신청/설정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 Q. 주문서 환불(반품) 처리 방법이 궁금해요.
  • Q. iOS Safari 브라우저에서 관리자 로그인이 안 돼요
  • Q. 온라인 교육은 어떻게 진행되나요?
  • Q. 입력한 송장번호를 수정할 수 있나요?
  • Q. 네이버쇼핑 입점 및 충전(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Q. 네이버페이(주문형/결제형) 신청 및 설정 방법이 궁금해요.
  • Q. 장바구니, 상세페이지에 톡체크아웃 버튼은 언제 노출되나요?
  • Q. 네이버 검색 결과를 수정하고 싶어요.
  • Q. 쇼핑몰 창업 절차가 궁금해요.
  • Q. 쇼핑몰 솔루션을 체험해볼 수 있나요?
  • Q. 로그인 실패 횟수가 10회 초과됐어요.
  • Q. 나이스페이(NICE PAY) 거래취소비밀번호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Q. 쇼핑몰에 영상 삽입은 어떻게 하나요?
  • Q. 쇼핑몰 휴면 처리 정책 안내
  • Q. 회사소개는 어떻게 수정하나요?
  • Q. 정기결제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Q. 전문가버전(독립형) 관리자에 접속이 안돼요.
  • Q. 네이버 검색 시 노출되는 연관 채널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 Q. 네이버페이 주문 상태와 위사 주문 상태는 어떻게 매칭되나요?
  • Q. 재고 관리 기능 이용 방법이 궁금해요.
  • Q. 쇼핑몰 관리할 직원을 여러 명 등록할 수 있나요?
  • Q. 부가세 신고를 위한 매출 자료는 어디서 확인할 수 있나요?
  • Q. 파비콘(ico 확장자 파일)은 어떻게 만드나요?
  • Q. 고객센터 운영시간 이외 긴급장애가 발생했어요.
  • Q. 캐시삭제는 어떻게 하나요?
  • Q. 사업자정보 필수 표시항목이 무엇인가요?
  • Q. 관리자교육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 Q. 휴대폰 청구서에 '위사쇼핑몰'이라는 결제내역이 노출됩니다.
  • Q. 실수로 디자인 소스를 삭제했어요. 복구 방법이 있나요?
  • Q. 페이스북 구매전환 API 이벤트 Access Token은 어디서 발급하나요?
  • Q. 위사로 솔루션 이관 시 사용하던 도메인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Q. PG사 가입 시 결제서비스 제한 업종이 궁금해요.
  • Q. 쇼핑몰 리뉴얼을 하고 싶어요.
  • Q. PG사 정산금액과 매출정산에서 확인한 매출이 달라요.
  • Q. 사업자 변경 시 어떠한 절차가 필요한가요?
  • Q. 네이버, 다음, 구글 검색 시 웹문서에 노출되는 페이지를 삭제하고 싶은데 어떻게 하나요?
  • Q. 카카오페이 신청 방법이 궁금해요.
  • Q. 쇼핑몰에 등록되는 스팸성 게시글 등록을 제한할 수 있나요?
  • Q. 쇼핑몰 사이트에 접속이 안돼요.
  • Q. 로고 이미지 변경 방법이 궁금해요.
  • Q. 개인결제 상품은 어떻게 등록하나요?
  • Q. 창업패키지 구매 절차가 궁금해요.
  • Q. 쇼핑몰 운영을 일시 중지하거나 폐업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 Q. 등록한 팝업에 링크를 추가하고 싶어요.
  • Q. 통신판매업 신고에 필요한 호스트 서버의 소재지를 알려주세요.
  • Q. 페이코 신청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 Q. 카카오톡 스토어 연동서비스는 어떻게 이용하나요?
  • Q. 쇼핑몰 제작 기간은 어느 정도 소요되나요?
  • Q. 구글 검색 등록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구글 서치 콘솔)
  • Q. 상품 상세페이지 이미지가 보이지 않아요.
  • Q. 배송중인 주문서를 자동으로 배송완료 상태로 변경되게 할 수 있나요?
  • Q. 카카오톡 스토어에 등록한 상품을 위사로 연동할 수 있나요?
  • Q. 관리자 페이지 메인과 매출정산 메뉴의 매출이 일치하지 않아요.
  • Q. 네이버쇼핑 입점 신청이 완료되었습니다. 상품은 어떻게 연동하나요?
  • Q. 온라인 쿠폰, 시리얼 쿠폰, 소셜 쿠폰의 차이점이 궁금해요.
  • Q. 관리자 접근 동의는 왜 필요한가요?
  • Q. 온라인 쿠폰을 중복으로 사용할 수 있나요?
  • Q. 카카오톡 링크 전송 시, 변경된 오픈그래프 태그가 반영되지 않아요.
  • Q. 사업자회원 기능 이용 방법이 궁금해요.
  • Q. 엑셀을 통한 상품 일괄 등록 또는 수정 방법이 궁금해요.
  • Q. 네이버 검색 결과를 수정하기 위해 가이드를 참고하였으나 해결되지 않습니다.
  • Q. 페이스북 픽셀 코드 삽입은 어떻게 하나요?
  • Q. 구글 애널리틱스 유니버설 속성을 GA4 로 변경하는 방법이 궁금해요.
  • Q. 네이버 아이디로 로그인(네아로) 를 설정했는데 개발중 상태로 나와요.
  • Q. 통신판매업신고는 어떻게 하나요?
  • Q. 클라우드버전(임대형)과 전문가버전(독립형)의 차이를 알고 싶어요.
  • Q. 인트로 페이지를 사용하고 싶어요.
  • Q. 다음 검색 등록은 어떻게 해야 되나요?
  • Q. 네이버페이 결제형 오픈 전 진행사항 안내
  • Q. 상품 등록 시 이미지 1 장 당 제한 용량은 얼마인가요?
  • Q. 네이버페이 버튼이 비활성화 되었어요.
  • Q. 구글 웹마스터 도구를 완료했는데 검색이 안돼요.
  • Q. 주문 상품 수량 변경 방법이 궁금해요.
  • Q. 주문서에서 배송지 변경은 어떻게 하나요?
  • Q. 배너 이미지 변경 방법이 궁금해요.
  • Q. 외부 통계사이트와 접속통계 값이 상이해요.
  • Q. 내가 가진 쇼핑몰과 서비스를 다른 사람에게 양도할 수 있나요?
  • Q. 교육은 몇 번까지 들을 수 있나요?
  • Q. 교육은 위사 본사에서만 들을 수 있나요?
  • Q. 특정 IP가 지속적으로 접근해요.
  • Q. 교육 방식이 궁금합니다.
  • Q. 특정 고객을 블랙리스트로 지정하면, 접속 및 주문이 제한되어야 하지 않나요?
  • Q. 쇼핑몰 하단 정보 수정은 어떻게 하나요?
  • Q. 상품을 다른 상품과 함께 판매할 수 있나요?
  • Q. 휴면회원에게 메일 또는 SMS 발송해도 되나요?
  • Q. 삼성페이 신청 방법이 궁금해요.
  • Q. 재고 품절방식 중 한정, 무제한, 강제품절의 차이점이 궁금해요.
  • Q. 브라우저 캐시가 무엇인가요?
  • Q. 페이스북 제품 피드 연동 방법이 궁금해요.
  • Q. 해외 결제 기능을 사용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나요?
  • Q. 쇼핑몰 데이터를 백업할 수 있나요?
  • Q. 해외 배송 기능을 이용하고 싶어요.
  • Q. 생성된 쇼핑몰을 삭제하는 방법은 없나요?
  • Q. 상품진열순서를 변경했는데 적용되지 않아요.
  • Q. 교육 참가 인원은 몇 명까지 가능한가요?
  • Q. 네이버페이 결제형과 네이버페이 주문형의 차이점이 궁금해요.
  • Q. 바코드 스캐너는 어떤 제품을 사용해야 되나요?
  • Q. 카카오톡 스토어 주문서 처리 방법이 궁금해요.
  • Q. 솔루션 이전 시 기존의 쇼핑몰 사이트는 차단해야 하나요?
  • Q. 상품진열순서는 어디에서 수정하나요?
  • Q. 쇼핑몰 이전을 하게 되면, 쇼핑몰 회원에게 안내해야 되나요?
  • Q. 쇼핑몰 하단 정보는 어디에서 수정하나요?
  • Q. 네이버 웹마스터 도구 등록 중 사이트 맵 및 RSS 제출은 필수인가요?
  • Q. 등록한 상품을 복사할 수 있나요?
  • Q. 배송처리 시 송장번호를 일괄 입력할 수 있나요?
  • Q. 사은품은 어떻게 증정하나요?
  • Q. 배너광고코드 기능 이용 방법이 궁금해요.
  • Q. 재고 수량을 일괄로 수정할 수 있나요?
  • Q. 현금영수증 수동 발급 방법이 궁급해요.
  • Q. 쇼핑몰 관리자 로그인은 어떻게 하나요?
  • Q. SNS를 통해 사이트 URL 전송 시 노출되는 정보는 어떻게 변경할 수 있나요?
  • Q. 재입고 알림 기능 이용하고 싶어요.
  • Q. 카카오픽셀 스크립트 삽입 방법이 궁금해요.
  • Q. 등록한 바코드를 수정할 수 있나요?
  • Q. 카테고리에 노출되는 상품의 순서는 어떻게 변경하나요?
  • Q. HTML을 접해본 적이 없어도 쇼핑몰을 운영할 수 있나요?
  • Q. 통신판매업신고가 무엇인가요?
  • Q. 나이스페이 PG 신청 절차가 어떻게 되나요?
  • Q. 게시글에 이미지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 Q. 고객이 주문완료 시 자동으로 메일을 발송할 수 있나요?
  • Q. 사이트 내에서 오른쪽 마우스 클릭을 금지하고 싶어요.
  • Q. 쇼핑몰 이전 시 SNS 로그인을 통해 가입한 고객 계정도 이전할 수 있나요?
  • Q. 필요한 기능을 개발할 수 있나요?
  • Q. 상품을 회원만 구매할 수 있게 설정할 수 있나요?
  • Q. 사용스킨과 편집스킨의 차이점이 궁금해요.
  • Q. 가상계좌로 주문 시 현금 영수증 발급은 어떻게 하나요?
  • Q. 특정 옵션만 품절처리를 하고 싶어요.
  • Q. 갤러리 게시판 썸네일 이미지는 어떻게 등록하나요?
  • Q. 회원가입 시 비밀번호에 사용 가능한 특수문자는 무엇인가요?
  • Q. 카카오톡 로그인을 신청 후 연동했는데 에러메세지가 나와요.
  • Q. 엑셀을 통해 쿠폰을 일괄 지급할 수 있나요?
  • Q. 주문 정보 엑셀 다운로드 버튼이 보이지 않아요.
  • Q. 할인, 적립, 무료배송 이벤트가 작동하지 않아요.
  • Q. 입점몰 형태로도 쇼핑몰을 만들 수 있을까요?
  • Q. 상품 상세페이지에 공통정보는 어디에서 수정할 수 있나요?
  • Q. 방문해서 상담도 가능한가요?
  • Q. 위사홈페이지 사업자회원 심사에서 반려되었어요.
  • Q. 현금 영수증 발급이 안되고 있어요.
  • Q. 쇼핑몰을 생성하면 언제부터 사용할 수 있나요?
  • Q. 쇼핑몰에서 신용카드 결제나 간편결제를 사용하려면 어떻게 해야 되나요?
  • Q. 톡체크아웃 주문서 처리 방법이 궁금해요
  • Q. 이미 발급한 쿠폰을 수정할 수 없나요?
  • Q. 관리자 전체 데이터를 다운받고 싶어요.
  • Q. 구매안전서비스표시를 꼭 해야 하나요?
  • Q. 상품을 실수로 삭제했어요. 복구할 수 있을까요?
  • Q. 도서, 산간 지역에 추가 배송비를 설정하고 싶어요.
  • Q. 타사 솔루션에서 위사 솔루션으로 이전해서 운영하고 싶어요.
  • Q. 재고 감산 설정을 운영중에 변경해도 되나요?
  • Q. 해외 쇼핑몰도 제작할 수 있나요?
  • Q. 간편로그인(SNS로그인) 회원탈퇴 방법이 궁금해요.
  • Q. 톡체크아웃 버튼은 어떻게 삽입하나요?
  • Q. 택배사를 변경하고 싶어요.
  • Q. 스킨디자인이나 창업패키지를 꼭 사야 하나요?
  • Q. 등록한 상품과 동일한 상품을 다른 카테고리에 생성할 수 있나요?
  • Q. 주문 한도 설정이 가능한가요?
  • Q. 현금영수증 발급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Q. 쇼핑몰에 가격 대신 특정 글자를 노출시키고 싶어요.
  • Q. 등록한 상품을 다른 카테고리로 일괄 이동할 수 있나요?
  • Q. 상품등록 시 재고관리를 사용으로 설정했는데 모든 옵션이 품절로 나와요.
  • Q. 아이디 소유주와 연락이 되지 않는 경우, 명의변경은 불가능한가요?
  • Q. 게시글 작성할 때, iframe 태그를 사용할 수 없나요?
  • Q. 스킨 제작 시 디자인 수정이 가능한가요?
  • Q. 나이스페이(NICE PAY) 가상계좌 자동입금확인 설정은 어떻게 하나요?
  • Q. 상품 검색할 때, 바로가기로 생성된 상품만 볼 수 있나요?
  • Q. 특정 카테고리에 접근 및 구매제한을 할 수 있나요?
  • Q. 게시판에 업로드할 수 있는 파일 크기와 확장자가 궁금해요.
  • Q. 쇼핑몰 창업 시 사업자 등록을 꼭 해야 하나요?
  • Q. 고객이 카드 명세서(영수증)을 원하는 경우는 어떻게 하나요?
  • Q. 현금영수증의 사업자 정보를 변경하고 싶어요.
  • Q. 전문가버전(독립형) 솔루션 구매 전 개발 소스를 미리 볼 수 있나요?
  • Q. 적립금이 왜 지급되었는지 궁금해요.
  • Q. 하나의 계정에 몇 개의 쇼핑몰을 생성할 수 있나요?
  • Q. 창업패키지에서 제공되는 전문가버전(독립형) 웹호스팅은 무엇인가요?
  • Q. 결제수단을 선택할 수 있나요?
  • Q. 품절된 상품에 아이콘이 노출되게 설정할 수 있나요?
  • Q. 게시글의 순서를 변경할 수 있나요?
  • Q. 로고 디자인만 제작의뢰할 수 있나요?
  • Q. 카테고리에 상품을 모두 지웠는데, 카테고리가 삭제가 안돼요.
  • Q. 사업자 등록 신청은 어떻게 해야 하죠?
  • Q. 한 사업자로 여러 개의 쇼핑몰 운영이 가능한가요?
  • Q. 자동 문자가 새벽에 발송되지 않도록 할 수 있나요?
  • Q. 게시글 작성 시 에디터 내에서 이미지 등록이 안돼요.
  • Q. 특정 IP 접속을 차단할 수 있나요?
  • Q. 무통장결제 주문을 고객이 직접 취소할 수 있나요?
  • Q. 발주/입고 기능 사용 방법이 궁금해요.
  • Q. 관리자 접속 시 'Not Found' 메시지가 표시되면서 열리지 않아요.
  • Q. 게시판에 공지사항을 등록할 수 있나요?
  • Q. 게시물을 분류별로 나누고 싶어요.
  • Q. 운영 관련한 문자는 관리자가 받을 수 있나요?
  • Q. 상품문의, 상품후기의 제목을 고정하고 싶어요.
  • Q. 쇼핑몰 사이트 열리는 속도가 너무 늦어졌습니다.
  • Q. 게시판 글작성 시 금지어를 설정할 수 있나요?
  • Q. 주문 시 일반전화를 필수로 안 받을 수 있나요?
  • Q. 구매한 상품에 대한 적립금은 언제 지급되나요?
  • Q. 참조화폐에 적용되는 환율은 어디에서 설정할 수 있나요?
  • Q. 무통장계좌 등록은 어떻게 하나요?
  • Q. 결제화폐, 승인통화, 정산화폐는 무슨 차이인가요?
  • Q. 카드 취소 권한이 없습니다. 어떻게 해야 하나요?
  • Q. 한글 도메인은 네이버 쇼핑에 가입할 수 없나요?
  • Q. 무통장 입금 기한을 설정할 수 있나요?
  • Q. 현금 결제 시에만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나요?
  • Q. 카카오 쇼핑하우에 한글이 깨져서 노출되고 있습니다.
  • Q. 이벤트 기간 중에 전체 상품에 쿠폰 사용을 금지할 수 있나요?
  • Q. 현금영수증 발급내역을 확인할 수 있나요?
  • Q. 무통장입금 시에만 적립금을 사용하도록 설정할 수 있나요?
  • Q. 전체주문조회에서 15일 지난 주문서가 확인되지 않아요.
  • Q. 톡체크아웃으로 결제 시 지역별 추가 배송비가 추가되지 않았어요
  • Q. 삭제한 주문서를 일정기간이 지난 후 자동 삭제할 수 있나요?
  • Q. 사용 중인 스킨을 백업할 수 있나요?
  • Q. 주소가 검색되지 않아요.
  • Q. 솔루션사가 변경되어, 이미 계약한 KCP 변경 절차가 궁금해요.
  • Q. 구매한 상품에 대한 구매금액은 언제 추가되나요?
  • Q. 전체주문조회에서 자주 사용하는 검색조건을 미리 설정해둘 수 있나요?
  • Q. 토스페이 계약 방법이 궁금해요.
  • Q. 톡체크아웃 주문 상태와 위사 주문 상태는 어떻게 매칭되나요?
  • Q. 스마트윙 서비스 연장/관리는 어디에서 하나요?
  • [전문가 버전] 호스팅 연장 및 관리 안내
  • [전문가 버전] 이미지/CDN 연장 및 관리 안내
  • Q. 설정한 재고 수량보다 많은 수의 상품이 판매되었어요.
  • [전문가 버전] 쇼핑앱 연장 및 관리 안내
  • [전문가 버전] 보안서버 연장 안내
  • [전문가 버전] 도메인 연장 및 관리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