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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EO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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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SEO란?

SEO는 검색엔진최적화(Search Engine Optimization)로 검색엔진으로부터 어떤 웹사이트에 도달하는 트래픽의 양과 질을 개선하는 작업을 말합니다. 대표적으로 포털사이트 '네이버'에 내 쇼핑몰을 검색했을 때 노출할 수 있습니다.

검색엔진최적화(SEO) 설정을 통해 검색엔진이 쇼핑몰 사이트를 보다 원활하게 수집될 수 있도록 할 수 있지만, 해당 기능을 통해 반드시 외부 사이트에 수집되는 것은 아님을 유의 바랍니다.


▶ SEO 설정

(일반설정)

 

하나. 웹 브라우저 타이틀 : 웹 브라우저 상단에 등록됩니다. 쇼핑몰을 대표하는 문구로 등록을 권장 드립니다.
 - Title 태그에 등록되며, 검색엔진 수집 시 '웹 페이지의 제목'으로 수집됩니다.

둘. META 검색 키워드 : 쇼핑몰 관련된 키워드를 콤마(,) 구분하여 입력합니다.
 - 키워드를 통해 쇼핑몰이 검색될 수 있으나, 최근 가장 큰 점유율을 가지고 있는 네이버의 검색엔진에서는 적용 범위가 크지 않은 상태입니다.
 - 예시) 위사, 독립형쇼핑몰, 임대형쇼핑몰, 기업형쇼핑몰, 쇼핑몰스킨

셋. META 검색 설명 : 쇼핑몰을 설명하는 문구를 기재합니다.
 - description 태그에 해당되며, 검색엔진에서 검색 설명으로 수집됩니다.
※ 네이버의 최소 40~50자 이상을 등록해야 합니다. 40자 미만으로 등록 시 임의의 문구가 수집될 수 있습니다.

 


(고급설정)

고급설정을 통해 페이지별로 세부 설정할 수 있습니다.

 고급설정을 사용 시 일반설정에 등록한 정보는 적용되지 않습니다.

 


고급설정에서 주요 페이지별로 SEO 태그 설정이 가능합니다.

[치환문자 확인]을 통해 각 페이지별로 제공되는 치환코드를 확인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고급설정에서 주요 페이지별로 오픈그래프 태그를 쉽게 할 수 있습니다.

 [치환문자 확인]을 통해 각 페이지별로 제공되는 치환코드를 확인 및 사용할 수 있습니다.

og:site_nameog:url은 자동 출력됩니다.

 


▶ 기타 설정

 

하나. HEAD 태그관리 : 제공하는 설정 이외, 삽입할 코드를 HEAD 관리를 통해 영역에 삽입할 수 있습니다.
 ※ 삽입할 코드는 한 줄씩 삽입해야 합니다.

둘. DTD : DTD는 웹 표준으로써 문서의 형태를 정의합니다.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 수정을 권장 드리지 않습니다.

셋. 호환성 보기 차단 : 웹 페이지에 접근할 때 어떠한 렌더링(rendering) 버전으로 접근할지 선택합니다.
 - 인터넷 익스플로러의 '호환성 보기' 기능을 사용 중인 접속자에게는 자동으로 최신 버전 기준으로 사이트를 출력하도록 처리할 수 있습니다.



▶ 검색로봇 접근제어 설정

검색로봇 접근제어 상세설정을 통해 특정 경로 및 특정 검색로봇의 접근 가능여부를 허용 및 제한할 수 있습니다.

robots.txt 설정 시 설정한 내용대로 100% 수집을 보장하지 않으며, 수집 시 시간이 다소 소요될 수 있습니다.
 /a /_manage 디렉토리와 같이 계정 및 개인정보가 포함되어 있는 디렉토리는 보호를 권장합니다.
 잘못된 입력으로 인한 정보 노출에 대한 모든 책임은 쇼핑몰에 있습니다.

 

 

 

▶ 네이버 연관채널 설정

쇼핑몰과 관련된 SNS 채널주소를 입력하여, 네이버 연관채널에 등록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 정책에 따른 블로그, 카페, 스토어팜, 포스트, 폴라,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아이튠즈, 구글플레이스토어만 지원합니다.

최대 9개의 채널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 정책에 따라 사이트와 채널의 관계를 검색엔진이 분석하여, 수집 여부를 판단하게 됩니다. 따라서 등록 시 노출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검색엔진 최적화 기본 가이드]

검색엔진 최적화 작업은 사이트 내 컨텐츠 정보를 검색엔진이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하는 작업입니다.
사이트 내 검색엔진이 최적화되어있는지 점검해야 합니다.


1. 사이트 제목

사이트의 타이틀은 사이트를 대표하는 브랜드명입니다. 사이트의 개설 목적에 맞는 브랜드 키워드를 활용하시는 것이 좋으며 상호명, 서비스명, 제품명 등의 고유명사를 사용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SEO 설정 내 웹브라우저 타이틀 항목을 통해 브랜드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추가적으로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상품명 및 키워드를 브라우저 타이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게시판의 경우 글 제목을 타이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 사이트 설명

(HEAD 태그에 직접 등록할 경우 예시)

<meta name="description" content="사이트 설명">

사이트 description 태그는 사이트의 브랜드에 대한 간략한 설명으로 1~2개의 문장으로 구성된 짧은 단락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단, 2회 이상 반복적인 키워드, 스팸성 키워드, 사이트와 연관이 없는 키워드가 있는 경우 검색 노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습니다.

SEO 설정 내 META 검색 설명을 통해 사이트의 브랜드 설명을 입력할 수 있습니다.


3. 오픈 그래프

(HEAD 태그에 직접 등록할 경우 예시)

<meta property="og:type" content="website">

<meta property="og:title" content="위사">

<meta property="og:description" content="WISA는 꿈의 가치를 추구하는 젊은 벤처 기업입니다">

<meta property="og:image" content="http://wisa.co.kr/logo.gif">

<meta property="og:url" content="http://wisa.co.kr">

(※ 삽입할 코드를 한 줄씩 삽입하시기 바랍니다.)

사이트 홈의 오픈 그래프 태그는 사이트가 소셜 미디어로 공유될 때 우선적으로 활용되는 정보입니다.
사이트의 제목, 설명과 더불어 사이트를 대표하는 이미지도 함께 설정해주시길 바랍니다.
HEAD 태그관리를 통해 오픈 그래프 소스 삽입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