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네이버쇼핑 연동

네이버쇼핑 연동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네이버쇼핑 연동

 

 

▶ 네이버쇼핑 연동

네이버 쇼핑은 네이버 이용자와 네이버 쇼핑에 입점한 쇼핑몰 및 스마트 스토어 간의 편리한 연결을 위해 상품 검색, 카테고리 분류, 가격비교, 쇼핑 컨텐츠 등을 제공하는 쇼핑포털 서비스입니다.

▶ 네이버 쇼핑 입점 및 충전(지원)금 신청은 어떻게 하나요?



하나. 엔진파일 생성 : 네이버 쇼핑에 입점 시 엔진파일 생성을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둘. 엔진파일 업데이트 : 네이버 쇼핑 3.0 사용으로 설정합니다. (권장)
  2017년 11월 26일 이후로 네이버 쇼핑 2.0(EP)는 만료되었습니다.

셋. 상품 이미지 : 연동할 상품 이미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사용하지 않거나 업로드되지 않은 이미지는 네이버 쇼핑에 정상적으로 표기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설정한 이미지가 업로드되지 않았을 경우 대, 중, 소 이미지 순서로 등록된 이미지를 찾아 네이버 쇼핑으로 전송합니다.

넷. 브랜드 연결 : 네이버 쇼핑에 노출하고자 하는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습니다.

다섯. 제외 카테고리 : 개인결제와 같이 연동하지 않을 카테고리를 선택해서 제외할 수 있습니다.

여섯. 상품명 설정 : 네이버 쇼핑에 노출할 상품명 형태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일곱. 상품후기 개수 : 상품후기 개수 출력의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덟. 해외 구매대행 여부 : 해외 구매대행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구매 당시 제품이 해외에 위치하고 있어, 배송 기간/반품/교환/환불이 오래 소요되는 상품

아홉. 오늘출발 사용 여부 : 설정한 시간 전에 주문 시 오늘출발 가능 여부를 표기할 수 있습니다.


▶ 네이버쇼핑 엔진파일 생성

네이버 쇼핑 설정을 하면, 엔진파일이 자동으로 생성됩니다.
[주소복사]를 통해 네이버 쇼핑파트너존에 초기 연동 시 EP(DB) URL을 설정해야 합니다.





▶ 네이버 쇼핑 ROI 트래커

ROI 트래커란, 네이버 쇼핑에 게시한 상품이 소비자에게 얼마나 노출되고 있고, 소비자들이 어떠한 상품을 통해 유입 및 구매에 대한 리포트를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하나. 사용 여부 : ROI 트래커 사용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둘. 체크 기간 : 네이버 쇼핑을 통해 상품에 접근한 고객이 며칠 내에 구매를 해야 구매 결과를 전송할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네이버의 권장 설정값은 30일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