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상품 일반/항목 설정

상품 일반/항목 설정

관리자 > 상품관리 > 부가관리 > 상품 일반/항목 설정



▶ 상품 공통 정보

상품마다 공통으로 기재될 정보를 미리 등록하여, 상품등록 시 해당 항목을 선택해서 노출할 수 있습니다.

 - 공통정보1에 기재된 정보와 같이 일반 텍스트로 입력할 수 있습니다.

 - 공통정보2와 같이 이미 등록한 이미지를 이미지 태그를 사용하여 등록할 수 있습니다.

   1) 이미지 업로드에서 파일첨부 후 [업로드]를 합니다.
   2) 업로드한 이미지는 공통정보 첨부이미지에서 확인되며, [태그복사]를 합니다.
   3) 추가할 공통정보1~3 중 복사한 태그를 붙여넣기합니다.


추가한 공통정보는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등록/수정 시 하단에서 아래와 같이 체크 시 적용됩니다.
 체크를 해제하고, 상품별로 등록 페이지 내에서 직접 입력도 가능합니다.

 


등록한 정보는 프런트 > 상품 상세페이지에 아래와 같이 노출됩니다.
 관리자 > 디자인(PC)/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상품관련 > 상품 상세 내용 페이지에 공통정보에 대한 코드가 삽입되어 있어야 노출됩니다.

 



▶ 상품조회 리스트 항목 설정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조회 메뉴에서 표기할 항목(상품코드, 참고상품명, 등록일, 소비자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

 


위에서 추가한 항목은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다중 관련상품 설정

관련상품 세트 수는 최대 5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2개 이상의 관련상품 기능을 사용하고자 할 때 필요한 설정입니다.

 


상품등록 시 관련상품을 등록할 수 있습니다.

 


추가한 관련상품은 프런트 > 상품 상세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초기 1개의 경우 HTML 작업이 되어 있으나, 2개 이상 사용 시 아래와 같이 HTML 추가 작업이 필요합니다.


1) 관리자 > 디자인(PC)/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상품관련 > 상품 상세 내용의 소스 코드에서 관련상품 코드를 추가해야 합니다.
기존과 동일한 코드에 관련상품리스트의 숫자만 변경해서 추가하시면 됩니다.

아래 코드는 스마트윙 스킨 2.0 기본 템플릿 기준입니다. 스킨마다 HTML 및 CSS가 다를 수 있습니다. 

 


2) 페이지 코드 탭에서 추가할 관련상품리스트 [편집하기]를 통해 기존 {{$관련상품리스트}} 코드와 같이 추가할 관련상품리스트도 HTML을 추가합니다.
 - 아래는 {{$관련상품리스트}} > [편집하기] 페이지이며, 추가할 관련상품리스트도 동일하게 리스트 상단, 리스트 반복 구문, 리스트 하단에 코드를 추가합니다.

※ 아래 코드는 스마트윙 스킨 2.0 기본 템플릿 기준입니다. 스킨마다 HTML 및 CSS가 다를 수 있습니다.

 



▶ 상품 추가정보 설정

상품에 사용할 추가정보를 최대 3개까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추가항목은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등록/수정에서 상품별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추가항목을 노출하려면, 관리자 > 디자인(PC)/모바일 > HTML 편집 > 페이지 편집 > 상품관련 > 상품 상세 내용 > (하단) 페이지 코드 탭에서 제공되는
{{$기타입력사항1}}, {{$기타입력사항2}}, {{$기타입력사항3}} 코드를 상품 상세 내용 원하는 위치에 삽입하여, 노출할 수 있습니다.

 



▶ 상품등록 설정


하나. 판매가 대체문구 : 판매가를 노출하지 않는 경우 또는 '가격 협의' 등 가격이 아닌 대체문구가 필요한 경우에 사용하면 됩니다.


둘. 부속상품 : 상품옵션 속성 중 쇼핑몰에 이미 등록된 상품의 옵션(SKU)을 선택해서 옵션에 추가하는 기능입니다.

부속상품은 부속상품으로 등록된 상품(옵션)과 재고가 연동됩니다.

재고관리로 등록된 상품만 부속상품 옵션으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셋. 모바일 상세설명 : PC 상품 상세설명과 모바일을 구분하여, 사용할 경우에 사용하면 됩니다.

 

넷. 상품별 수량할인 : 초기 셋팅되는 쇼핑몰의 경우 해당 기능 설정이 보이지 않고 상품 등록화면에 바로 셋팅 되어 있으며, 기존 쇼핑몰의 경우 셋팅 시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등록 > 판매정보 에서 수량할인 기능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다섯. 상품별 적립금 및 쿠폰 사용제한 : 초기 셋팅되는 쇼핑몰의 경우 해당 기능 설정이 보이지 않고 상품 등록화면에 바로 셋팅 되어 있으며, 기존 쇼핑몰의 경우 셋팅 시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등록 > 판매설정 에서 바로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해당 기능의 경우 적립금과 쿠폰을 사용하지 못하도록 제어할 수 있는 기능이며, 장바구니에 담긴 상품 중 한 상품이라도 해당기능이 설정되어있다면 적립금, 쿠폰은 모두 사용 불가합니다.

 

 

▶ 상품 삭제/보관 기간 설정

관리자가 실수로 삭제한 상품을 바로 삭제하지 않고, 설정한 보관 기간만큼 보관하며, 기간 내에 복구할 수 있는 기능입니다.
관리자 > 상품관리 > 상품관리 > 상품 휴지통에서 삭제된 상품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영구 삭제 시 복구가 불가하므로, 휴지통 기능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