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SNS 공유하기 연동

SNS공유하기 연동

관리자 > 프로모션 > SNS 서비스 > SNS공유하기 연동

 

▶ 카카오링크 사용 설정

카카오링크 설정을 통해 상품을 카카오톡 또는 카카오스토리로 공유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싱크 (Kakao Sync) 서비스 이용 시, JavaScript 키가 자동 삽입됩니다.



 

■ 카카오링크 연동하기

 

1. 카카오 개발자센터 (Kakao Developers) 에 접속합니다.

- 바로가기 : 카카오 개발자센터

 

2. 내 애플리케이션 메뉴에 접근하여 애플리케이션 추가를 진행합니다.

SNS 로그인 > 카카오 간편 로그인 기능을 사용하고 있다면 기존 생성된 애플리케이션의 JavaScript 키를 사용해야 합니다.

 

3. 생성이 완료된 애플리케이션을 선택합니다.

 

4.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플랫폼 메뉴에서 Web 플랫폼을 등록합니다.

- Web 플랫폼에는 사이트 도메인을 기입해야 하며, PC 도메인과 모바일 도메인을 별도로 기입해야 합니다.

- 도메인 뒤 슬래쉬(/)를 제외하고 등록해야 합니다.

 

5. 내 애플리케이션 > 앱 설정 > 요약 정보 메뉴에서 JavaScript 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복사한 JavaScript 키를 관리자 > 프로모션 > SNS 서비스 > SNS 공유하기 연동 > 앱키(JavaScript키)에 등록합니다.

- 카카오톡 및 카카오스토리 사용 여부를 선택합니다.


 

7. 본 기능 업데이트 전 생성 쇼핑몰은 기능 이용을 위한 코드 삽입이 필요합니다.

- 바로가기 : [업데이트] 프로모션 - SNS 공유하기 연동(카카오링크) 업그레이드

업데이트 시점(2018.07.09) 이후에 생성한 쇼핑몰은 해당 코드가 기본으로 삽입되어 있습니다.

작업 시 아이콘 및 스타일시트(CSS) 작업이 별도로 필요합니다.


 

8. 등록 및 작업이 완료되면, 쇼핑몰에 아래와 같이 노출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카카오톡

- 카카오스토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