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주문 설정

주문설정

관리자 > 설정 > 주문 설정 > 주문 설정

 

 

▶ 주문 설정

쇼핑몰에서 이루어지는 주문에 대한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고객이 주문 시 구매 권한을 설정하는 부분이므로, 쇼핑몰 운영 전 해당 쇼핑몰 운영정책에 맞게 설정을 하시기 바랍니다.

 

하나. 주문 권한 :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권한을 회원만 또는 모든 방문자가 구매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설정에 따라 비회원의 경우 회원가입 페이지로 유도하거나 바로 주문 가능하게 설정할 수 있습니다.

둘. 쿠폰 사용 설정 : 관리자에서 생성하여 지급한 쿠폰에 대한 사용 설정을 할 수 있습니다.

셋. 적립금 사용 설정 : 무통장에서만 적립금을 사용 가능 또는 모든 결제방식에 사용 가능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넷. 할인 제한 설정 : 쿠폰을 사용 시 적립금 사용 유/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섯. 자동 배송완료 : 배송일로부터 설정한 기한이 경과되면, 자동으로 배송완료 상태로 변경되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섯. 해외배송 추가 필드 : 통관을 위한 추가사항이 필요할 때 추가 필드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일곱. 주문 시 일반전화 필수여부 : 주문 시 일반전화 기재에 대한 필수/선택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여덟. 배송처리 시 송장번호 필수여부 : 주문된 상품에 송장번호 입력 유/무에 따라 배송중/배송완료 상태로 변경 가능 유/무를 설정합니다.

아홉. 미입금 시 취소요청 : 미입금 상태의 주문서를 관리자 승인 없이 고객이 직접 취소 가능 여부를 설정합니다. 기능 설정 시 취소 사유 등록 여부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열. 상품준비중 취소요청 : 고객이 상품준비중인 상태의 주문서에 대해 취소요청 가능 여부를 설정합니다.
 - 불가능으로 설정 시 "상품이 준비중입니다. 취소요청은 고객센터를 통해서만 가능합니다."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열하나. 배송완료 후 반품요청 : 고객이 배송완료된 주문서에 대해 반품신청 가능 여부를 설정합니다.
 - 가능하도록 설정 시 배송완료 시점으로부터 반품신청이 가능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배송완료는 '모든' 상품이 배송완료일 때 기준입니다.
 - 불가능으로 설정 시 "배송완료된 주문서입니다. 고객센터로 문의해주세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주문 관리 설정

주문서에서 단계별 필요사항을 선택하여, 추가 및 설정할 수 있습니다.


하나. 상품준비중 처리 : 주문서 출력 시, 송장 번호 입력 시 입금완료 상태를 자동으로 상품준비중이나 배송중으로 설정에 따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둘. 주문상태 설정 : 주문상태 명칭을 자유롭게 변경할 수 있으며, 변경 시 스마트윙 내 표기되는 모든 주문상태 명이 변경됩니다. 쇼핑몰에 일부 표기되는 주문 상태 명칭도 변경되오니 참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 변경 전 상태로 돌리고자 할 경우 "초기설정 복구하기" 버튼을 통해 초기상태로 변경하실 수 있습니다.

셋. 주문조회 항목설정 : 전체주문조회에서 표시할 항목을 추가할 수 있습니다.
 예시) 입금자, 실결제액, 휴대폰번호를 체크한 후 관리자 > 주문배송 > 주문조회 > 전체주문조회에서 아래와 같이 확인할 수 있습니다.
 조회 항목이 많을 경우 주문조회 시 로딩 시간이 지연될 수 있으니 필수항목 선택을 권장 드립니다.
 이외 항목은 기본으로 표기되는 항목입니다

■ 실결제 금액이란? 

고객이 결제수단(현금, 카드, 계좌이체 등)을 통해 결제한 금액으로 적립금, 예치금, 쿠폰 사용금액은 제외됩니다.

 

넷. 승인대기 주문 함께 보기 : 승인대기 주문을 관리자 > 주문배송 > 주문조회 > 전체주문조회 리스트에서 보이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승인대기는 PG모듈을 통해 결제 시 주문을 끝까지 진행하지 않고 중단하는 경우 또는 승인 후 주문 상태 업데이트 과정에서 누락된 경우입니다.

 

 

▶ 주문서 인쇄 설정

주문서 인쇄 시 출력할 항목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관리자메모사용함으로 설정 후 아래와 같이 주문서에서 항목이 추가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주문배송 > 주문조회 > 전체주문조회 - [주문서 인쇄]

 

 

▶ 계산서/영수증 출력

계산서/영수증 출력 시 하단에 메시지를 추가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