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적립금 설정

적립금 설정

관리자 > 설정 > 결제설정 > 적립금 설정



▶ 적립금 설정

구매적립금 적용 방식에 따라 상품별 적립금 설정 또는 실상품결제 금액의 %를 적립금으로 배송완료 시 지급할 수 있습니다.

현금할인 적용 설정을 통해 할인/적립 이벤트 및 회원그룹 혜택, 상품금액별 할인, 쿠폰 프로모션 설정 시 결제수단을 현금결제(무통장입금)에 한해 적용받을 수 있도록 설정한 경우 적립금 사용에 따른 혜택을 적용받지 않도록 설정할 수 있습니다.

적립금 유효기간 설정을 통해 장기간 미사용된 적립금을 자동으로 소멸할 경우 이를 문자 또는 이메일을 통해 자동 안내할 수 있습니다.
 - 사전 안내기간 설정 및 사용목적에 따라 정보성 또는 광고성 목적으로 문자 또는 이메일 알림을 보낼 수 있습니다.
    사전 안내는 최소 1개월 전에 고지할 것을 권장합니다.
 - 적립금 소멸 문자/이메일 알림은 사용목적과 상관없이 문자/이메일 수신 동의 대상 회원에게만 발송됩니다.
 - 적립금 소멸 문자알림 사용 시 고객 문자알림 설정(관리자 > 고객CRM > 알림/채팅 설정 > 고객 문자알림 설정) 내 적립금 소멸(정보성/광고성)에 대한 사용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적립금 사용/적립 기준

결제 시 적립금 최소 최대 사용/추가 적립/쿠폰 사용 시 추가 적립 여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회원이 보유한 적립금을 사용할 때 최소 최대 사용 가능 금액을 설정하여 적립금 사용을 제한하며 적립금을 관리합니다.
더불어 사용단위 설정을 통해 10원 단위, 100원 단위로만 사용할 수 있도록 설정이 가능합니다.

 

[설정 변경 시 유의사항]

기존에는 쿠폰 사용 시 상품별 구매 적립금이 지급되었으므로 해당 설정 변경 시 쇼핑몰 내 해당 내용을 공지하거나,
안내 메시지 출력 기능을 사용하여 쇼핑몰을 이용하는 고객이 불편 없도록 설정을 권장 드립니다.



[쿠폰 사용 시 적립금 지급 유/무 설정]

상품 결제 시 쿠폰 사용 여부에 따라 적립금 지급 유/무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쿠폰 사용 시 적립금 지급을 '적립안함' 으로 설정할 경우 모든 쿠폰 사용 시 상품별 구매 적립금이 지급되지 않습니다.

쇼핑몰 주문서 페이지 > 메시지 출력 화면
안내메시지 사용을 체크하게 되면 주문서 페이지 내 쿠폰 선택 시 "쿠폰 사용 시 적립금 적립이 되지 않습니다"라는 메시지가 출력됩니다.



▶ 적립금 적립 기준

신규 회원 가입, 추천 제도 및 상품평 등록, 후기 등록 적립기준에 따라 적립금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추천인/피추천인의 경우 추천인 첫 주문 배송완료 시 적립금을 지급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