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특별회원그룹 설정

특별회원 그룹 설정

관리자 > 고객CRM > 회원설정 > 특별회원그룹 설정



▶ 특별회원그룹 설정

일반 회원그룹과는 다르게 별도 그룹을 등록하여, 관리 및 조회할 수 있습니다.

특별회원그룹 설정 하단에 '신규등록' 탭을 통해 새로운 그룹을 생성할 수 있습니다.
삭제한 회원그룹은 복구 및 그룹 소속 여부를 확인할 수 없으므로, 처리 시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회원이 많은 대형 쇼핑몰의 경우 신규 등록/삭제는 가급적 접속수가 적은 시간에 처리를 권장 드립니다.
 빠른 처리 속도를 위해 회원데이터 베이스 구조를 수정하므로, 일시적으로 사이트 접속이 불안정할 수 있습니다.


특별회원그룹 리스트에서 그룹명을 클릭하여, 그룹별 설정을 추가로 할 수 있습니다.

하나. 그룹명 : 생성할 특별회원그룹명을 설정합니다.

둘. 그룹 속성 : 해당 그룹에 적립금 /할인 /결제에 대한 제한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상품/회원 적립금 지급 제한 : 상품 구매 시 상품별/회원등급별 적립금을 지급하지 않습니다.
 - 쿠폰 및 모든 할인 적용 제한 : 상품 구매 시 쿠폰 및 모든 할인 적용이 제한됩니다.
 - PG결제 사용 제한(무통장 결제만 가능) : 무통장으로만 결제가 가능하도록 설정합니다.

셋. 시작페이지 주소 : 해당 그룹에 속한 회원이 로그인 시 접속되는 페이지를 설정합니다.

넷. 로그인 메시지 : 해당 그룹에 속한 회원이 로그인 시 안내 메시지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그룹을 관리자 > 고객CRM > 회원종합관리 > 회원 조회 메뉴 하단에서 '특별회원그룹' 탭을 이용하여, 일괄 적용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 > 고객CRM > 회원종합관리 > 회원 조회 - 회원 이름 또는 아이디를 클릭하여, CRM 종합정보에서 개별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회원은 관리자 > 고객CRM > 회원종합관리 > 회원 조회 메뉴 리스트에서 '그룹' 정보에서 추가한 특별회원명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설정한 회원은 관리자 > 주문배송 > 주문조회 > 전체주문조회에서 리스트 내 '주문자' 정보에서 아이콘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