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고객 문자알림 설정
관리자 > 고객CRM > 알림설정 > 고객 문자알림 설정
▶ 고객 문자 알림 설정
휴대폰 문자서비스(SMS)는 쇼핑몰 운영 시 가장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입니다.
하지만 고객에게 스팸으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SMS 이벤트 발송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윙문자(LMS/MMS/SMS)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의 주문, 입금확인, 배송완료, 회원가입 등의 다양한 정보를 단문/장문 메시지로 실시간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고객을 위해 회원가입 /주문완료 /무통장 입금확인 /상품발송 /인증번호 발송 /상품질문답변 템플릿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 SMS 수신 동의를 한 고객에게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입금요청 메시지의 경우 사용함으로 설정 후 관리자 > 설정 > 결제설정 > 국내결제 설정 > 미입금주문 자동 SMS 통보에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섯. 각 메시지 템플릿마다 메시지 치환 코드가 제공됩니다.
- 각 항목마다 {변수명}이 할당되어 있으며, 해당 {변수명}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치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