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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객 문자알림 설정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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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고객 문자 알림 설정

휴대폰 문자서비스(SMS)는 쇼핑몰 운영 시 가장 효과적인 커뮤니케이션 수단입니다.
하지만 고객에게 스팸으로 인식될 수 있기 때문에 신중히 SMS 이벤트 발송을 진행하셔야 합니다.

윙문자(LMS/MMS/SMS) 서비스를 이용하면 고객의 주문, 입금확인, 배송완료, 회원가입 등의 다양한 정보를 단문/장문 메시지로 실시간으로 발송할 수 있습니다.
쇼핑몰 고객을 위해 회원가입 /주문완료 /무통장 입금확인 /상품발송 /인증번호 발송 /상품질문답변 템플릿 사용을 권장 드립니다.



하나. 발신번호 : SMS 발송하는 번호를 설정합니다.
  [발신번호 사전등록]을 통해 사전에 등록된 번호로만 발송할 수 있습니다.

둘. 주문관리 SMS 설정 : 주문서의 상태가 변경될 때마다 발송, 주문 상태 별로 한 번만 발송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 발송될 때마다 문자 포인트가 차감되며, 고객이 동일한 문자를 두 번 받을 수 있기 때문에 한 번만 발송을 권장 드립니다.

셋. 발송제한 설정 : 지정한 시간대를 발송제한시간으로 설정합니다.
발송제한시간의 시작시간 및 종료시간을 모두 입력해야 작동합니다. 예) 21시~08시

넷. 사용할 자동 문자 템플릿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 기본 템플릿을 수정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 메시지 용량이 90bytes 초과 시 LMS 또는 MSS로 발송되므로, 90bytes 이하를 권장 드립니다.
   └ 단, 치환코드로 인해 예상한 bytes 수가 초과할 수 있는 점 이용에 참고 바랍니다.

 ※ SMS 수신 동의를 한 고객에게만 메시지가 발송됩니다.
 ※ 입금요청 메시지의 경우 사용함으로 설정 후 관리자 > 설정 > 결제설정 > 국내결제 설정 > 미입금주문 자동 SMS 통보에서 기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섯. 각 메시지 템플릿마다 메시지 치환 코드가 제공됩니다.
 - 각 항목마다 {변수명}이 할당되어 있으며, 해당 {변수명}을 입력하면 자동으로 치환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