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인스타그램 연동

인스타그램 연동

관리자 > 디자인 > 디자인 관리 > 인스타그램 연동

 

 

인스타그램 연동 서비스 중지 안내

 

인스타그램은 2019년 10월 15일(화)부로 Instagram Basic Display API 지원 정책변경으로 인해
신규 Client 등록 및 허가를 중단 선언했습니다.

인스타그램 내 공지에 따르면, 2020년 3월 2일(월)부터는
기존 사용 중인 인스타그램 연동도 지원이 중단될 예정입니다.


기존 고객의 경우 연동된 Client를 삭제하지 않도록 주의부탁드립니다.
위사는 인스타그램에서 정식 연동을 배포하기 전까지 해당 서비스는 제공이 불가합니다.

▶ 인스타그램 개발자센터 공지사항



▶ 인스타그램 수집 설정

연동한 인스타그램 정보 수집 갱신주기를 설정합니다. 
갱신주기는 10분, 1시간, 1일 단위로 설정할 수 있으며, 1시간으로 설정을 권장 드립니다.
※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한 게시물을 최신순으로 최대 20개까지 수집할 수 있습니다.


▶ 인스타그램 API 인증키 설정 

인스타그램 API 인증키를 발급받아 쇼핑몰 내에 인스타그램을 연동할 수 있습니다.




[인스타그램 연동 방법]

1) 인스타그램 개발자센터로 접속하여, CLIENT ID, CLIENT SECRET 값을 발급받아야 합니다.
▶ 인스타그램 개발자센터 바로가기
( 관리자에 어플리케이션 등록 오른쪽에 [설정] 아이콘을 클릭해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연동할 인스타그램 계정으로 [로그인]을 합니다.


3) 로그인 시 Developer Signup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이미 등록한 경우 4번 페이지로 이동됩니다.)

 - 회원님의 웹사이트 : 쇼핑몰 주소( 연결한 도메인 주소)
 - Phone number : 계정에 연동된 휴대폰 번호가 자동으로 입력됩니다.
 - What do you want to build with the API? : API 발급받는 목적을 입력합니다.

 


4) 상단에 [Manage Clients] 클릭합니다.


5) [Register a New Client] 클릭합니다.


6) Register new Client ID 항목을 작성 후 하단에 [Register] 클릭합니다.

 - Valid redirect URls : 위사 관리자 - 인스타그램 연동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중요 : 도메인 주소가 변경될 경우, Website URLValid redirect URls 두 항목을 수정해야 합니다.
 - Privacy Policy URL은 선택항목입니다. 등록 시 쇼핑몰의 개인정보처리방침 URL을 등록하시기 바랍니다.


7)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 페이지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등록한 애플리케이션의 [MAN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8) Security 탭을 클릭하여, Disable implicit OAuth에 체크를 해제 [Update Client] 버튼을 클릭합니다.


9) 다시 등록한 애플리케이션의 [MANAGE] 버튼을 클릭합니다.

* Manage Client: Application Name 내에서 Client ID Client Secret 값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해당 값을 복사합니다. ( 복사 시 앞뒤 공백이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10) 복사한 두 값을 위사 관리자 > 디자인 > 디자인 관리 > 인스타그램 연동 - 인스타그램 API 인증키 설정에 삽입 후 [확인] 버튼을 클릭합니다.

(※ 삽입 시 앞, 뒤에 공백이 포함되지 않도록 주의합니다.)


11) 정상적인 키값을 삽입 시 아래와 같이 안내 메시지가 노출되며, [Authorize] 클릭합니다.


12) 정상적으로 등록이 완료되면, 아래와 같이 발급 인증키가 부여됩니다.

제공하는 인스타그램은 개발자 모드로 약 한 달에 한 번 재 연동이 필요합니다.
  - Client Secret 값을 [RESET SECRET] 하여 재 연동 또는 위와 같이 애플리케이션을 다시 등록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연동이 완료되면, 인스타그램 사용자리스트 생성 유/무에 따라 메인 페이지에 인스타그램이 연동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연동했으나, 메인 페이지에 표기되지 않을 경우 1:1 고객센터로 문의 바랍니다. (* 별도 작업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