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구글에서 무료로 제공하는 강력한 웹로그 분석 도구이며,
웹 사이트에서 발생하는 다양한 데이터를 수집 및 분석해주는 보고서 플랫폼입니다.

스마트윙 솔루션에서는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기능을 사용하여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1) 구글 애널리틱스 공식 사이트로 이동하여,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Google Marketing Platform으로 이동합니다.
* 공식 사이트 바로가기 


2) 애널리틱스 계정이 없는 경우 '새 계정'을 생성합니다.


3) 하단에 [설정] 버튼을 클릭하여, 관리자 > 속성 > 속성 설정에서 추적 ID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추적 ID를 위사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에 등록합니다.


4) (부가기능) User-ID 연동

쇼핑몰 회원 아이디를 기반으로 하여, 구글 애널리틱스의 User-ID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자에서 하단 [설정] > 속성 > 추적 정보 > User-ID에서 설정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5) (부가기능) 전자상거래 추적

구매전환 통계 및 향상된 전자상거래 보고서 사용 시 사용자가 웹 사이트에 방문해서 구매완료까지의
전체 구매 퍼널 마케팅(Funnel Marketing)에 관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관리자에서 하단 [설정] > 보기 > 전자상거래 설정에서 설정 기능을 활성화합니다.

이미 수동으로 삽입한 구글 애널리틱스 코드가 있을 경우 중복으로 수집되거나 충돌이 발생할 수 있습니다.
구글 애널리틱스 연동 기능을 해제하거나, 삽입한 코드를 삭제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