뒤로입점마케팅 대행

입점마케팅 대행(~211228 미사용)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입점마케팅 대행


■ 입점마케팅

각 포털사이트의 쇼핑 매체에 입점하여 쇼핑몰과 상품을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의 한 종류입니다.

현재 입점 가능한 매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 카카오톡 스토어, 다음 쇼핑하우이며, 각 매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위사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위사 홈페이지

 

■ 입점마케팅 신청

관리자 페이지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입점마케팅 대행 메뉴 접근 시 입점마케팅을 신청할 수 있는 윙스토어가 새창으로 열려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 쇼핑 입점 통합 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하여 신청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현재 입점 가능한 매체는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네이버 쇼핑, 카카오톡 스토어, 다음 쇼핑하우, 구글 쇼핑입니다. 입점하고자 하는 매체를 선택해 주세요.


입점 시 필요한 공통 정보를 기입해 주세요.

이는 위사 내부에 기록되는 정보이며, 실질적인 쇼핑 입점 신청을 위해서는 각 매체와의 계약과정이 후행되어야 합니다.

 



 

■ 네이버 쇼핑 입점

1) 관리자 > 윙스토어 > 제휴서비스 > 가입현황 메뉴에서 가입·계약하기 버튼을 눌러주세요.

네이버 쇼핑 제휴몰 입점신청 약관동의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2) 약관 확인 후 하단의 버튼을 눌러 네이버 쇼핑 입점 신청 페이지로 이동할 수 있습니다.

 

3) 네이버 쇼핑 입점 신청은 총 네 단계로 진행됩니다

 

① 쇼핑몰 기본정보 입력

쇼핑파트너사 정보 확인 후 광고대행사에서 위사를 선택해 주세요.

 

② 입점 필수 서류

네이버 쇼핑 가입을 위해 제출해야 하는 필수 서류는 총 네 가지입니다.

구매안전서비스 가입 증명 서류결제페이지 현금 에스크로 적용 이미지는 PG 연동 이후 쇼핑몰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구매안전서비스 가입 증명 서류 : 쇼핑몰 하단 서비스 가입 사실확인 버튼을 눌러 확인할 수 있습니다.

 

* 결제페이지 현금 에스크로 적용 이미지 : 결제수단 중 에스크로 가상계좌를 선택해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충전금 결제

입점이 승인되면, 네이버 쇼핑 충전금 지원을 요청할 수 있습니다.

* 바로가기 : Q. 네이버 쇼핑 충전금(지원금)을 지원 받을 수 있나요?

 

5) DBUrl 검수

위사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네이버 쇼핑 연동에서 연동에서 엔진파일 생성 설정을 활성화(사용 안함→사용) 해주세요.

* 엔진파일 업데이트 설정은 네이버 쇼핑 3.0 사용을 권장합니다.

 

 

① 하단의 네이버쇼핑 엔진파일 생성 영역을 통해 네이버 쇼핑 EP(DB) URL 주소를 복사할 수 있습니다.

전체 EP(DB) URL 오른쪽 주소복사 버튼을 눌러주세요.

 

 

②  복사한 주소를 네이버 쇼핑파트너존 > 상품관리 > 상품정보 수신 현황에서 쇼핑몰 상품DB URL - [등록요청]을 통해 등록합니다.
첫 입점 시 [등록요청] 버튼이 노출되며, 수정 시 [수정요청] 버튼이 노출됩니다.

 

네이버 쇼핑파트너존 > 정보관리 > 정보수정에서 카테고리 자동매칭 설정에 [자동매칭 요청]에 체크합니다.

 

네이버 쇼핑파트너존 > 상품관리 > 상품현황 및 관리에서 미서비스 상품 내 카테고리 분류불가 상품이 있다면, 카테고리를 변경해야 합니다.

 

 

 

■ 다음 쇼핑하우 입점 

 

1) 다음 쇼핑하우 입점하려면, 광고주 가입이 필요합니다.

▶ 다음 광고주 가입하기 

 

2) 위사 관리자 > 광고마케팅 > 연동설정 > 다음 쇼핑하우 연동에서 사용 설정을 합니다.
 - 엔진파일 생성 : 사용
 - 엔진파일 업데이트 : 상품정보 변경 시 엔진파일 업데이트 진행 (권장)
 - 상품이미지 : 연동할 상품 이미지를 설정합니다.
 - 제외 카테고리 : 개인결제와 같은 연동이 되면 안되는 카테고리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다음 쇼핑하우는 회원가입 시 DB URL이 자동으로 연동됩니다.